[CS] 메모1. 프로젝트 구성
윤대희님 제3강 메모
- winForm 에서 UI를 쉽게 만질 수 있음.(안드로이드 마냥)
- Form.cs를 클릭하여 도구상자에서 원하는 객체를 배치한다.
- 해당 객체들을 클릭하여 속성변경을 할수 있다
- (Name) : 해당객체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이름은 겹칠수 없다.
- Text : 객체에 쓰여질 글임.
- 해당객체를 더블클릭하면, 그 객체에대한 함수를 짤 수 있음.
- 버튼을 클릭해봤음
private void btn_show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lbl_show.Text = txt.Text;
}
기본 C#문법
- (Name) : 해당객체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이름은 겹칠수 없다.
- Text : 객체에 쓰여질 글임.
- 버튼을 클릭해봤음
private void btn_show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lbl_show.Text = txt.Text; }
using System;
- using 으로 해당 namespce사용을 선언함.
- System : C#에서 기본 Class를 담고있는 namespace
namespace Projcet
{
}
- namespace는 성격이 비슷한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델리케이트
,열거형
등등을 묶는 역할임. (얘네들 상위친구가 namespace임.) - 소리를 재생시키고 싶다면
using System.Media;
이렇게 쓰면 됨.
Class & Initialize
namespace Project
{
pubil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btn_show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lbl_show.Text = txt.Text;
}
}
}
- class = data + method ..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단위
- InitalizeComponent는 디자이너에 정의된 구성요소를 적용시키는 method.
- 디자이너로 Form의 컴포넌트로 정의하는 것임.
- Form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연결시킨다는 말.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CS] 메모1. 프로젝트 구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psh4204/CS-1.강의메모1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