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 제작 제1장 그리기(1)

2812 단어 C++Ccmdconsole

소개



(다시) 콘솔에서 움직이는 게임 제작을 할 기회를 얻었으므로 0부터 나름대로 효율적인 제작 방법을 소개합니다.

콘솔 게임이란?



여기서 말하는 콘솔 게임은 Windows 콘솔에서 움직이는 게임을 말합니다.

모두가 알고있는이 검은 화면입니다.

이런 사람으로 게임이 움직일 리가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이외와 이것으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 사람이 있어, Youtube로 「windows console game」이라고 조사해 보면 여러가지 나옵니다.

처음에 쓴 것처럼 "다시"제작합니다만, 과거에 이런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C언어 기억한 시절이므로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 주세요(;

콘솔 게임 (검정 역사 피 c. 라고 r. m / DM5, sFvT5 — Selector (@selector828) 2017년 6월 3일


* 임베디드 트윗을 볼 수 없는 경우 여기 링크 에서



개발 환경



  • Visual Studio 2015 VC++
  • Surface Pro 4
  • Windows10
  • Intel i5
  • 메모리 4GB


PC성능으로 고리누르는 것은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표준적(?)인 스펙으로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기(출력)



콘솔로 게임을 만드는 데 있어서 틀림없이 제일 궁리를 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것은 드로잉입니다.

원래 게임용이 아니기 때문에, 준비되어 있는 물건만을 사용해 게임을 만들지 않으면 갈 수 없습니다.



콘솔용으로 제공되는 함수는 MSDN( 영어 : 일본어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 페이지가 함수가 몇 개 많기 때문에 영어판도 눈을 통해 두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그리기의 처리를 만들어 나가므로 출력에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 함수에 주목합니다.

출력 함수라고 하면 표준 출력의 printf 함수를 떠올리지만, 게임 제작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출력 함수



  • FillConsoleOutputAttribute : 지정된 위치에서 지정된 셀의 색상 (문자/배경)을 재설정합니다.
  • FillConsoleOutputCharacter : 지정된 위치에서 지정한 만큼의 문자를 재설정합니다.
  • WriteConsole : 지정된 위치에서 지정된 문자열을 씁니다.

  • WriteConsoleOutput: 지정한 직사각형 블록에 포함된 문자 셀에 문자와 색(문자, 배경).
  • WriteConsoleOutputAttribute : 지정된 직사각형 블록에 포함된 문자 셀로 색(문자/배경)을 재설정합니다.
  • WriteConsoleOutputCharacter: 지정한 직사각형 블록에 포함된 문자 셀로 문자를 재설정합니다.


보조



  • SetConsoleTextAttribute : 커서의 색(문자, 배경)을 설정합니다.
  • SetConsoleCursorPosition: 커서 위치를 설정합니다.


다음 번



다음 번은 각 출력 함수의 사용 위치와 이유를 설명합니다.



긴 문장은 익숙하지 않고 체력이 다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추후 게시합니다.



또 오세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