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코딩클럽 웹개발 4-1~3 서버 만들기
4-1 4주차 배울 것
-
서버를 직접 만들어 볼 것
-
서버 : 컴퓨터에 돌아가고 있는 하나의 프로그램 ex)포토샵, 엑셀 등등
-
로컬 개발 환경 : 서버 만들고 다시 접속해봄 -> 모든 사람 접속 가능하도록
4-2 폴더 셋팅
project 안에 파일 4개 만듬
4-3 Flask 시작하기 - 서버만들기
- 서버를 돌아가게 하는 파일 이름은 통상적으로 app.py
- 서버의 프레임워크인 flask 패키지 설치
- 크롤링을 할때도 남이 만들온 패키지를 썼듯이, 왠만하면 모든 개발자들은 서버를 만들때 프레임워크를 가져다 씀
- 프레임워크 : 남이 짜둔 규칙이나 틀안에서 내가 코딩을 틀 안에서 해서 자유롭다/하나의 프레임 워크 안에서 짜게됨.
- 라이브러리 : 내가 내마음대로 짜는데 남이 만들어 놓은 것을 중간에 자유롭게 갖다 쓰니깐 편하다./ 백개든 천개든 가져다 씀.
< Flask 시작 코드 >
from flask import Flask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home():
return 'This is Home!' # 나의 첫 서버!!
if __name__ == '__main__':
app.run('0.0.0.0',port=5000,debug=True)
- 서버 돌리고 접속도 함
- 5000 숫자 뜻 : 인터넷 세상에 뚫어놓은 번호, 내가 만든 서버에 5000번 문으로 접속하겠다는 뜻
- 포트는 바꿀수 있지만 거의 정해진 번호를 갖고 있다. 돈 터치
localhost:5000/mypage
접속
from flask import Flask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home():
return 'This is Home!' # 나의 첫 서버!!
@app.route('/mypage')
def myhome():
return 'my page 입니다.'
if __name__ == '__main__':
app.run('0.0.0.0',port=5000,debug=True)
<버튼 만들기>
from flask import Flask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home():
return '<button>나는버튼이다</button>'
if __name__ == '__main__':
app.run('0.0.0.0',port=5000,debug=True)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스파르타 코딩클럽 웹개발 4-1~3 서버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addison/스파르타-코딩클럽-웹개발-4-1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