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로 프레임 애니메이션 만들기

5715 단어 Xcode6XcodeSwift

개요


Xcode6-Beta3 사용
네 칸짜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완성된 인상은 이렇다.

그림을 클릭한 후 이동을 시작하고 다시 그림을 클릭한 후 정지합니다.이런 방법.

방법


1. 미리 준비


그림부터 그렸어요.



나는 이런 느낌을 담은 액자 네 장을 그려 보았다.아주 투박한 느낌만 줄 수 있어요.

이미지를 캡처합니다.


Single View Application을 사용하여 새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 근처에 4개의 png 파일을 놓으세요.
첫 번째 그림을 오른쪽 아래에서 적당한 위치로 당깁니다.

Tap Gesture Recognizer를 이미지로 끌어옵니다.



이렇게 하면 그림을 눌렀을 때의 동작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ViewController swift에 연결합니다.


4
  • 이미지는 "bouningen"이라는 이름으로 콘센트를 연결합니다
  • 4
  • Tap Gesture Recognizer는 "tapAnimation"이라는 이름으로 동작 연결을 합니다

  • 3. 소스를 쓴다.


    동작 연결 부분의 내용을 살짝 쓰고, ViewDidLoad()에 살짝 쓰면 완성된다.
    ViewController.swift
    import UIKi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 画像をアウトレット接続
        @IBOutlet var bouningen: UIImageView
    
        // Tap Gesture Recognizer をアクション接続
        @IBAction func tapAnimation(sender: UITapGestureRecognizer) {
            if self.bouningen.isAnimating() {
                self.bouningen.stopAnimating() // アニメが動いてたら止める。
            } else {
                self.bouningen.startAnimating() // アニメが止まってたら動かす。
            }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配列をつくって、絵を4枚入れておきます。
            var animationSeq = [
                UIImage(named: "bouningen1.png"),
                UIImage(named: "bouningen2.png"),
                UIImage(named: "bouningen3.png"),
                UIImage(named: "bouningen4.png")
            ]
    
            // アニメーションの設定
            self.bouningen.animationImages = animationSeq
            self.bouningen.animationDuration = 2
            self.bouningen.animationRepeatCount = 10
    
        }
    
        override func 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didReceiveMemoryWarning()
        }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