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utines & Yield 협동 프로그램 & 중단
Coroutines & Yield 협동 프로그램 & 중단
그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게임 코드를 쓰는 데는 종종 연속적인 이벤트로 코드가 필요하다.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int state = 0;
void Update() {
if (state == 0) {
state = 1;
return;
}
if (state == 1) {
state = 2;
return;
}
}
}
왕왕 중단된 문장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다.인터럽트 문장은 인터럽트 문장의 다음 줄에서 함수를 계속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특수한 반환 형식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IEnumerator Awake() {
while (true) {
yield return null;
yield return null;
}
}
}
공식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연속적으로 집행할 수 있고 절차의 집행을 보장하는 절차이다.
그는 협동 프로그램이지 부가 라인이 아니라 주 라인에서 실행된다.
실제 사용 중 두지주와 같은 유저가 카드를 순환해서 내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artCoroutine(a1());
}
IEnumerator a1() {
print("a1");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4);
StartCoroutine(a2());
}
IEnumerator a2()
{
print("a2");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4);
StartCoroutine(a3());
}
IEnumerator a3()
{
print("a3");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4);
StartCoroutine(a1());
}
}
코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yield return과 방법 안의 return 개념은 완전히 다르다. 무언가를 되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의 이전 순서가 먼저 집행되도록 보증한다. 이렇게 하면 하나하나 집행할 수 있고 동시에 집행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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