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 변수 객체의 관련성

포인터, 변수, 객체의 개념 정리

변수의 개념
-변수는 메모리의 특정 부분을 지칭하기 위하여 도입된 개념
#특정부분의 구성

  • 기본자료형 : 숫자, bool, 문자

  • 사용자정의 자료형 : 배열, 구조체, 클래스

    #특정부분에 저장되는 자료의 형태

  • 데이터 : 변수

  • 데이터 + 함수 : 객체

  • 메모리의 특정 위치 주소 : 포인터

int a = 123; //일반적인 변수의 정의
int* p; //정수(integer)를 가리키는 포인터 p
p = &a; //a의 주소를 p에 넣는다.

int a =123;
int* p = &a; //p가 a를 가리키도록 만든다.

cout << * p << endl; 	//p가 가리키는 변수의 값을 얻는다.
  • p = 789; //p가 가리키는 변수의 값을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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