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 인용 및constexpr
eg:
(1) int const * p = nullptr;
p = new int[10];
p[3] = 4; //error
우리는 세 번째 줄을 컴파일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첫 번째 줄의const가 제한되었을 때 int가 가리키는 int 형식의 값을 바꿀 수 없다는 뜻이다.
(2) int * const p = nullptr;
p = new int [10];//error
왜 이러지?원래는 const가 int*, 즉 int*를 가리키는 바늘, 즉 p바늘을 한정했기 때문이다.그래서 두 번째 줄은 잘못 보고한 거야.p는 이미 nullptr가 있기 때문에,
(3)const int*p와 int const*p는 하나의 이치이다.
2.const 참조
const 참조는 일반적으로 const 포인터보다 간단합니다.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인용은 기본적으로 const로 인용이 가리키는 대상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인용은 인용된 인용을 만들 수 없습니다. 단지 한 층의 간접적인 수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층의 간접적인 수치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바늘의 인용을 만드는 것입니다.
eg:int a;
const int & aRef = a;
aRef = 2; //error
주의해야 할 것은: const int & aRef = a;int const & aRef = a;같다
const 인용과 int 때문에 aRef의 값을 바꿀 수는 없지만 a의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int a = 3; int const & aRef = a; std::cout << aRef << std::endl; //aRef = 3; a = 5; std::cout << aRef << std::endl; //aRef = 5;
3. constexpr 키워드
C++는 항상 상수 표현식의 개념이 존재하지만,
때로는 constexpr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적합하지 않지만,
eg: int getValue(){return 10;}
int arrayInt[getValue()]; //error
하지만 이렇게 하면 된다.
constexpr int getValue()
{
return 10;
}
int arrayInt[getValue()]; //OK
주의해야 할 것은 constexpr는 몇 가지 제한된 것이다.
예:
class Rect
{
public:
constexpr Rect(int inWidth,int inHeight)
:mWidth(inWidth)
,mHeight(inHeight)
{
}
constexpr int getRect() const
{
return mWidth * mHeight;
}
private:
int mWidth,mHeight;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Rect rect(2,5);
std::cout << "Rect's area : " << rect.getRect() <<
std::endl;
return 0;
}
결과: Rect's area: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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