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과 패키지의 개념(2)
학습 범위 : 357 - 391p
-
String class
스트링 리터럴이나String()
생성자로 string 객체를 만든다.스트링 리터럴 vs 스트링 객체
string literal은 메모리 상에literal table
이라는 곳에서 관리되고, 스트링 객체는 힙 영역에서 관리된다. 그리고 문자열 내용물이 같을 때 리터럴은 그 주소가 공유되고, 객체는 주소가 다르다. -
StringBuffer class
앞에 클래스는 문자열을 수정할 수 없었는데(수정하려면 그냥 객체 새로 만들어서 재할당해줘야했음), 이 친구는 문자열을 수정할 수 있다.(재할당할 필요 ㄴㄴ) -
StringTokenizer
Token1(문자열 덩어리) + delimiter(구분자) + Token2
이렇게 만들어버린다. 즉 이 친구는 하나의 문자열을 여러개의 문자열로 분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
Math class
내부의 모든 메소드가static
이므로Math.abs()
이런 형식으로 접근할 수 있다. -
Calendar class
이 친구는추상 클래스
라서 객체를 못만든다. 고로Calendar now = Calendar.getInstance();
로 객체를 만들어야 한다. -
collection
generic
이라는 기법으로 구현된 이것은 일명 가변 크기의 컨테이너라 부를 수 있다.
이것은 타입 매개변수를 여러가지 바꿔가며 설정할 수 있고, 한번 지정하면 그 타입의 값만 저장할 수 있단다(배열처럼) . 그리고 컬랙션의 요소는 객체만 가능하단다.
Vector<int> v = new Vector<int>(); (X)
Vector<Integer> v = new Vector<Interger>(); (O)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모듈과 패키지의 개념(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mtak0235/모듈과-패키지의-개념2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