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네트워크 (HTTP TCP / IP)
6469 단어 컴퓨터 기반
랜 (LAN), 도 메 인 네트워크 (MAN), 광 역 네트워크 (WAN)
: 별 네트워크, 버스 네트워크, 링 네트워크, 트 리 네트워크, 별 링 네트워크 등;
: 쌍 교 선 망, 동 축 케이블 망, 광섬유 망 과 위성 망 등;통신 프로 토 콜 의 세 부분 구성: 의미 부분, 문법 부분, 변환 규칙;IP (Internet Protocol) 는 인터넷 프로 토 콜 이 라 고도 부 르 며 네트워크 간 의 상호 연결 을 지원 하 는 데이터 보고 프로 토 콜 입 니 다.IP 주 소 는 A, B, C, D, E 로 나 뉘 는데 각 유형의 네트워크 표지 와 호스트 표 지 는 각각 규칙 이 있다.IP 주 소 는 네트워크 의 통신 실 체 를 유일 하 게 표시 하 는 데 사용 되 지만 하나의 통신 실 체 는 여러 개의 통신 프로그램 이 동시에 네트워크 서 비 스 를 제공 할 수 있 기 때문에 이때 포트 도 사용 해 야 한다.
포트 는 16 비트 의 정수 이다.0~65535
HTTP & HTTPS
HTTP (HyperText Transfer Protocol,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 토 콜) 프로 토 콜 은 TCP 기반 응용 층 프로 토 콜 로 데이터 전송의 세부 사항 에 관심 이 없고 클 라 이언 트 와 서버 의 데이터 전송 형식 을 규정 하 는 데 사용 된다.
HTTPS - HTTP 프로 토 콜 의 데이터 전송 은 명문 이 고 안전 하지 않 습 니 다. HTTPS 는
SSL/TLS
프로 토 콜 을 사용 하여 암호 화 처 리 를 했 습 니 다.HTTPS 프로 토 콜 의 주요 역할 은 두 가지 로 나 뉜 다. 하 나 는 정보 안전 통 로 를 구축 하여 데이터 전송 의 안전 을 확보 하 는 것 이다.다른 하 나 는 사이트 의 진실성 을 확인 하 는 것 이다.HTTP 와 HTTPS 의 차이
TCP/IP
TCP / IP 프로 토 콜 족 에서 중요 한 것 은 층 을 나 누 는 것 이다.
IP IP 간 통신 은 MAC 주소 에 의존 합 니 다.네트워크 상에 서 통신 하 는 쌍방 이 같은 랜 (LAN) 내 에 있 는 경 우 는 매우 적 으 며, 일반적으로 여러 대의 컴퓨터 와 네트워크 장 치 를 거 쳐 야 상대방 에 게 연결 할 수 있다.중간 전환 을 진행 할 때 다음 중간 장치 의 MAC 주 소 를 이용 하여 다음 중간 대상 을 검색 합 니 다.이 때 ARP 프로 토 콜 (Address Resolution Protocol) 을 사용 합 니 다.ARP 는 주소 분석 을 위 한 프로 토 콜 로, 통신 측의 IP 주소 에 따라 대응 하 는 MAC 주 소 를 역 검색 할 수 있다.
TCP 전송 제어 프로 토 콜 (TCP,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은 연결 되 고 신뢰 할 수 있 으 며 바이트 흐름 을 기반 으로 하 는 전송 계층 통신 프로 토 콜 입 니 다.계층 별로 TCP 는 전송 층 에 위치 하여 신뢰 할 수 있 는 바이트 흐름 서 비 스 를 제공 합 니 다.TCP 프로 토 콜 은 데 이 터 를 목표 에 정확하게 전달 하기 위해 세 번 의 악수 (three - way handshaking) 전략 을 채택 했다.악수 과정 에서 TCP 로고 (flag) -
SYN
(synchronize) 와 ACK
(acknowledgement) 를 사용 했다.TCP 연결 (세 번 악수)
TCP 차단 (악수 네 번)
DNS (Domain Name System) 서 비 스 는 HTTP 프로 토 콜 과 마찬가지 로 응용 층 에 있 는 프로 토 콜 입 니 다.도 메 인 이름 에서 IP 주소 사이 의 분석 서 비 스 를 제공 합 니 다.
URI 와 URL
URI (Uniform Resource Identifier, 자원 식별 자 통일) URL (Uniform Resource Locator, 자원 포 지 셔 닝 문자 통일)
HTTP 응답 상태 코드
세 자리 숫자 에 원인 구 를 첨가 하 다.세 자리 숫자 중 첫 번 째 는 상태의 분 류 를 지정 하 는 데 총 5 가지 입 니 다.
흔 한 문제
HTTP 네트워크 요청 에 영향 을 주 는 요 소 는 주로 두 가지 가 있 습 니 다. 대역 폭 과 지연 입 니 다.
왜 연결 할 때 는 세 번 악 수 를 하고 닫 을 때 는 네 번 악 수 를 합 니까?서버 측 에서 클 라 이언 트 측의 SYN 연결 요청 메 시 지 를 받 으 면 SYN + ACK 메 시 지 를 직접 보 낼 수 있 기 때문이다.그 중에서 도 ACK 메 시 지 는 응답 용 이 었 고 SYN 메 시 지 는 동기 화 용 이 었 다.그러나 연결 을 닫 을 때 서버 측 에서 FIN 메 시 지 를 받 았 을 때 SOCKET 을 바로 닫 지 않 을 가능성 이 높 기 때문에 먼저 ACK 메시지 에 답 해 클 라 이언 트 측 에 "당신 이 보 낸 FIN 메 시 지 를 받 았 습 니 다" 라 고 알려 야 합 니 다.내 서버 의 모든 메 시 지 를 다 보 낼 때 까지 기 다 려 야 나 는 FIN 메 시 지 를 보 낼 수 있 기 때문에 함께 보 낼 수 없다.그래서 네 걸음 악수 가 필요 하 다.
연결 이 되 어 있 는데 클 라 이언 트 가 갑자기 고장 나 면 어떻게 합 니까?TCP 에는 활성 타이머 도 설치 되 어 있 는데 클 라 이언 트 가 고장 이 나 면 서버 가 계속 기다 릴 수 없고 자원 을 헛되이 낭비 할 수 없다.서버 는 클 라 이언 트 의 요청 을 받 을 때마다 이 타 이 머 를 다시 복원 합 니 다. 시간 은 보통 2 시간 으로 설정 되 어 있 습 니 다. 만약 에 두 시간 동안 클 라 이언 트 의 데 이 터 를 받 지 못 하면 서버 는 탐측 메시지 세그먼트 를 보 내 고 이후 75 초 마다 보 냅 니 다.10 개의 탐지 메 시 지 를 계속 보 내 도 반응 이 없 으 면 서버 는 클 라 이언 트 가 고장 이 났 다 고 생각 하고 연결 을 닫 습 니 다.
HTTP 발전 과정
HTTP / 2.0 2015 바 이 너 리 전송 다 중 재 활용 다 중 재 활용 은 단일 HTTP / 2 연결 을 통 해 다 중 요청 - 응답 메 시 지 를 동시에 시작 할 수 있 습 니 다.Header 압축 HTTP 1.0 에서 저 희 는 텍스트 형식 으로 header 를 전송 합 니 다. header 에 쿠키 를 가지 고 있 으 면 매번 수백 에서 수천 개의 바이트 를 반복 해서 전송 해 야 합 니 다. 이것 은 정말 적지 않 은 비용 입 니 다.HTTP 2.0 에서 저 희 는 HPACK (HTTP 2 헤더 압축 알고리즘) 압축 형식 을 사용 하여 전 송 된 header 를 인 코딩 하여 header 의 크기 를 줄 였 습 니 다.또한 양 끝 에 색인 표를 유지 하여 나타 난 header 를 기록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그 다음 에 전송 과정 에서 기 록 된 header 의 키 이름 을 전송 할 수 있 습 니 다. 단 에 데 이 터 를 받 으 면 키 이름 을 통 해 해당 하 는 값 을 찾 을 수 있 습 니 다.
HTTP / 1.1 1997 년 1 월 에 HTTP / 1.1 을 발표 했다.무상 태 프로 토 콜 이지 만 원 하 는 상태 유지 기능 을 구현 하기 위해 쿠키 기술 을 도입 했다.
HTTP / 1.0 HTTP 가 정식으로 표준 으로 발 표 된 것 은 1996 년 5 월 이 며 버 전 은 HTTP / 1.0 이 라 고 명명 되 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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