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스윙 의 세 가지 등록 이 벤트 를 비교 하 는 방법
Java Swing 에서 각 구성 요소 이 벤트 를 처리 하 는 일반적인 절 차 는:
1. 새 구성 요소.
2. 이 구성 요 소 를 해당 패 널 에 추가 합 니 다.
3. 이벤트 원본 을 감청 하기 위해 감청 기 를 등록 합 니 다.
4. 이 벤트 를 처리 하 는 방법 을 정의 합 니 다.
등록 사건 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식 을 사용 합 니 다. 하 나 는 하나의 모니터 와 여러 개의 if 문 구 를 이용 하여 어떤 구성 요소 가 발생 하 는 사건 인지 결정 하 는 것 입 니 다.둘째, 여러 개의 내부 클래스 를 사용 하여 서로 다른 구성 요소 가 발생 하 는 각종 사건 에 응답 하 는 것 이다. 하 나 는 익명 내부 클래스 를 사용 하고 하 나 는 일반 내부 클래스 를 사용한다.
아래 에 우 리 는 상기 세 가지 방식 으로 사건 을 등록 합 니 다.상기 세 가지 방식 이 어떻게 사건 의 처리 방법 을 실현 하 는 지 설명 한다.
1. 하나의 모니터 여러 if 문 구 를 사용 하여 이 루어 집 니 다.
이런 방식 에서 우 리 는 Action Listener 인 터 페 이 스 를 계승 하고 actionPerformed 방법 을 실현 해 야 한다.getAction Command () 방법 으로 이벤트 의 이벤트 원본 을 가 져 옵 니 다.
public class Test_01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
Test_01() {
JPanel panel = new JPanel();
JButton button1 = new JButton(" ");
JButton button2 = new JButton(" ");
panel.add(button1);
panel.add(button2);
this.getContentPane().add(panel);
this.setVisible(true);
button1.addActionListener(this);
button2.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tring source = e.getActionCommand();
if (source.equals(" ")) {
System.out.println(" ");
}
if (source.equals(" ")) {
System.out.println("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Test_01();
}
}
하나의 감청 기 를 이용 하여 사건 을 처리 하 는 단점 은 사실 처리 하 는 사건 이 비교적 적 을 때 이런 방식 은 비교적 좋 은 방식 이 고 간단 하 다 는 것 이다.프로그램 이 비교적 복잡 할 때, 많은 if 문장 이 필요 하 다.프로그램의 코드 는 읽 기와 유지 보수 가 비교적 어렵다.
1. 익명 내부 클래스 를 이용 하여 실현
public class Test_02 extends JFrame{
Test_02(){
JPanel panel = new JPanel();
JButton button1 = new JButton(" ");
JButton button2 = new JButton(" ");
panel.add(button1);
panel.add(button2);
this.getContentPane().add(panel);
this.setVisible(true);
button1.addActionListener(
new ActionListener(){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ystem.out.println(" ");
}
});
button2.addActionListener(
new ActionListener(){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ystem.out.println(" ");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new Test_02();
}
}
익명 내부 클래스 를 사용 하면 이벤트 원본 을 가 져 오 는 번 거 로 움 을 해결 할 수 있 습 니 다.그러나 익명 내부 클래스 를 사용 하 는 것 도 문제 가 있다.사건 팀 과 함께 있 었 기 때문이다.이벤트 그룹 이 코드 에 있 는 위치 에 따라 클래스 의 정의 와 처리 사건 도 읽 기 가 쉽 지 않 습 니 다.이벤트 처리 프로그램 이 복잡 하면 내부 클래스 의 코드 가 길 어 집 니 다.
3. 일반 내부 류 를 이용 하여 실현
public class Test_03 extends JFrame{
Test_03(){
JPanel panel = new JPanel();
JButton button1 = new JButton(" ");
JButton button2 = new JButton(" ");
panel.add(button1);
panel.add(button2);
this.getContentPane().add(panel);
this.setVisible(true);
button1.addActionListener(new Button1ActionListener());
button2.addActionListener(new Button2ActionListener());
}
private class Button1Action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ystem.out.println(" ");
}
}
private class Button2Action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ystem.out.println("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Test_03();
}
}
일반 내부 류 를 이용 하면 우 리 는 많은 문 제 를 해결 할 수 있다. 이 방법 은 두 번 째 방법 에서 익명 내부 류 를 사용 해서 발생 하 는 코드 혼란 을 피 할 수 있다.이 는 모든 사건 처리 방법 을 한 곳 에 집중 시 키 고 의미 있 는 이름 을 가지 기 때문에 프로그램 은 쉽게 읽 고 유지 할 수 있 습 니 다.하나의 이벤트 처리 프로그램 도 도구 모음, 메뉴 모음 등에 서 중복 사용 할 수 있다.
위의 총 결 을 바탕 으로 우 리 는 일반적으로 세 번 째 방법 으로 사건 을 등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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