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CSS 디자인 교과서

지난주에 읽은 책이 참고였기 때문에 총결산을 했습니다.
장의 구성과 내용 1장에서는 CSS 디자인의 전제와 필자의 생각을 설명한다. HTML에 의존하지 않고 스타일을 덮어쓰지 않는 등 뒤의 수정의 영향이 이해하기 쉬운 것이 좋고, 미리 디자인해 실기로 확인하면서 제작하는 선동적인 작업흐름을 사용하는 것이 전방위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다. 2장에서는 하키의 구조와 상세도에 대해 사전에 상세히 지정하지 않고(선택기 단축) 정리하는 방법(재전송) 방법을 설명한다. 제3장은 구성 요소 디자인의 창의로서 기본 개념과 각종 방법을 소개했다.기본적인 생각은'흥미의 분리'이며, 중요한 것은 구성 요소 단위로 독립적으로 제작(적정 봉인)이다. - OOCSS - SMACSS - BEM - MCSS - FLOCSS 상기 5개에 관하여 각 모델의 구성 요소층의 분류와 예가 있다. FLOCSS는 곡 씨가 혼자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4장은 구성 요소 설계의 실천에 대해 생각을 설명했다.Martin Fowler의 Refactoring 프로그램 개선 기술의 카탈로그를 인용해 CSS 개선 요점을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단일 책임의 원칙과 개방/폐쇄의 원칙에 기초한 개선점을 설명한 토대에서 재사용만 전부가 아니다. 4-2에서 단추와 제목 등 각 구체적인 부품의 디자인 모델을 예로 삼아 정리했다. 제5장~6장에서는SASS 등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개발 방법과 프로젝트 관리를 총괄하였다. 명명 규칙의 의미성 등을 팀 내에서 공유해야 한다는 생각도 언급됐다.스타일 가이드와 같은 문서의 자동 생성 도구 등에 대한 설명도 있다. 마지막 7장에서는 웹Components를 활용한 HTML을 포함한 부품의 포장화를 설명한다. 서평 이 책은 필자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범위한 의미에서 디자인 아이디어로서의 정리와 주의사항을 총결하였다. 다만 구체적인 수법은 이렇게 하는 것이 올바른 견해와 최선의 실천이라는 것을 제시하지 않았다. 개발과 운용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경험을 정리하고 재조명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경험이 없는 사람이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싶을 때 그런 방법이 있을 수도 있고, 그런 방법이 있을 수도 있다는 느낌이 답답할 수도 있다. 나는 이것이 원래 디자인이 요구하는 것이 조건에 따라 다르고 그 필요조건과 수법을 결합시켜 분실물 취급처를 규명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더 좋은 디자인을 하려면 먼저 중시해야 할 중점을 이해한 다음에 자신의 두뇌로 생각하고 단체로 토론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이 책이 팀의 제품 제작 의식을 키우는 데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자기가 좋다고 생각하는 곳. 개인적으로 OCSS와 SMACSS 등의 차이를 내려다볼 수 있다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현재의 개발 스타일과 비슷한 SMACSS의 도층 구조인데 거기서 MCS의 아이디어를 섞으면 좋겠다. SMACSS는 모델, 스테이트, 템 등 기능성 분류에서 이해하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Layout과 모델, 모델, 스테이트 등은 판단하기 어렵다. MCS의 장점은 파운드레이션(기본)→베이스(모듈, 부품, 상태)→프로젝트(화면 구성, 레이아웃)→코스메틱(기타)으로, 층별 방법과 개발 공정이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한쪽만 분담할 때 고르지 않거나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측면에서 보면 따라서 분실물 취급처를 논의하거나 판단하기 쉬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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