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Matrix 상세 설명
ImageAttributes 클래스 는 그림 을 보 여 주 는 과정 에서 수정 할 수 있 는 많은 속성 을 가지 고 있 습 니 다. 아래 예제 에서 ImageAttributes 대상 은 모든 알파 값 을 원래 의 80% 로 설정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이것 은 하나의 색상 행렬 을 초기 화하 고 행렬 의 알파 크기 를 0.8 로 설정 함으로써 이 루어 집 니 다. 색상 행렬 의 주 소 는 ImageAttributes 대상 의 SetColorM 에 전 달 됩 니 다.atrix 방법, ImageAttributes 대상 이 Graphics 대상 에 게 전달 하 는 DrawString 방법.
// Create a Bitmap object and load it with the texture image.
Bitmap bitmap(L"Texture1.jpg");
Pen pen(Color(255, 0, 0, 0), 25);
// Initialize the color matrix.
// Notice the value 0.8 in row 4, column 4.
ColorMatrix colorMatrix = {1.0f, 0.0f, 0.0f, 0.0f, 0.0f,
0.0f, 1.0f, 0.0f, 0.0f, 0.0f,
0.0f, 0.0f, 1.0f, 0.0f, 0.0f,
0.0f, 0.0f, 0.0f, 0.8f, 0.0f,
0.0f, 0.0f, 0.0f, 0.0f, 1.0f};
// Create an ImageAttributes object and set its color matrix.
ImageAttributes imageAtt;
imageAtt.SetColorMatrix(&colorMatrix, ColorMatrixFlagsDefault,
ColorAdjustTypeBitmap);
// First draw a wide black line.
graphics.DrawLine(&pen, Point(10, 35), Point(200, 35));
// Now draw the semitransparent bitmap image.
INT iWidth = bitmap.GetWidth();
INT iHeight = bitmap.GetHeight();
graphics.DrawImage(
&bitmap,
Rect(30, 0, iWidth, iHeight), // Destination rectangle
0, // Source rectangle X
0, // Source rectangle Y
iWidth, // Source rectangle width
iHeight, // Source rectangle height
UnitPixel,
&imageAtt);
// Create a Bitmap object and load it with the texture image.
Bitmap bitmap(L"Texture1.jpg");
Pen pen(Color(255, 0, 0, 0), 25);
// Initialize the color matrix.
// Notice the value 0.8 in row 4, column 4.
ColorMatrix colorMatrix = {1.0f, 0.0f, 0.0f, 0.0f, 0.0f,
0.0f, 1.0f, 0.0f, 0.0f, 0.0f,
0.0f, 0.0f, 1.0f, 0.0f, 0.0f,
0.0f, 0.0f, 0.0f, 0.8f, 0.0f,
0.0f, 0.0f, 0.0f, 0.0f, 1.0f};
// Create an ImageAttributes object and set its color matrix.
ImageAttributes imageAtt;
imageAtt.SetColorMatrix(&colorMatrix, ColorMatrixFlagsDefault,
ColorAdjustTypeBitmap);
// First draw a wide black line.
graphics.DrawLine(&pen, Point(10, 35), Point(200, 35));
// Now draw the semitransparent bitmap image.
INT iWidth = bitmap.GetWidth();
INT iHeight = bitmap.GetHeight();
graphics.DrawImage(
&bitmap,
Rect(30, 0, iWidth, iHeight), // Destination rectangle
0, // Source rectangle X
0, // Source rectangle Y
iWidth, // Source rectangle width
iHeight, // Source rectangle height
UnitPixel,
&imageAtt);
보 여 주 는 과정 에서 비트 맵 의 각 알파 값 은 원본 값 의 80% 로 바 뀌 어 배경 과 혼 합 된 그림 을 만 들 수 있 습 니 다. 아래 삽화 에서 보 여 준 것 처럼 비트 맵 그림 은 투명 해 보 입 니 다. 순수한 검 은 선 을 볼 수 있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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