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forces 660D (STL map)
time limit per test
4 seconds
memory limit per test
256 megabytes
input
standard input
output
standard output
You are given n points on a plane. All the points are distinct and no three of them lie on the same line. Find the number of parallelograms with the vertices at the given points.
Input
The first line of the input contains integer n (1 ≤ n ≤ 2000) — the number of points.
Each of the next n lines contains two integers (xi, yi) (0 ≤ xi, yi ≤ 109) — the coordinates of the i-th point.
Output
Print the only integer c — the number of parallelograms with the vertices at the given points.
Example
input
4
0 1
1 0
1 1
2 0
output
1
제목: n개의 점을 제시하여 몇 종류의 평행 사각형을 구성할 수 있는지 구한다.
임의의 세 개의 점이 공통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선의 가로 좌표차와 세로 좌표차가 같은지만 알면 두 냥이다
모든 가로 좌표차의 정보를 맵으로 저장합니다.그리고 맵 정보에서 구한 개수
평행사각형 두 팀의 평행변이 두 번 계산되었기 때문에 2로 나누어야 한다.복잡도 O (n^2lgn)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define maxn 2111
#define INF 1000000001
struct node {
int x, y;
bool operator < (const node &a) const {
return x < a.x || (x == a.x && y < a.y);
}
};
map <node, int>::iterator it;
map <node, int> gg;
int n;
int p[maxn][2];
void add (int i, int j) {
int xx = p[i][0]-p[j][0], yy = p[i][1]-p[j][1];
node cur;
if (xx < 0) {
xx *= (-1);
yy *= (-1);
}
else if (xx == 0 && yy < 0) {
yy *= (-1);
}
cur = (node) {xx, yy};
if (!gg.count (cur)) {
gg[cur] = 1;
}
else {
gg[cur]++;
}
}
int main () {
//freopen ("in.txt", "r", stdin);
scanf ("%d", &n);
gg.clear ();
for (int i = 1; i <= n; i++) {
scanf ("%d%d", &p[i][0], &p[i][1]);
for (int j = 1; j < i; j++) {
add (i, j);
}
}
int ans = 0;
for (it = gg.begin (); it != gg.end (); it++) {
int cnt = (it->second);
ans += (cnt-1)*cnt/2;
}
printf ("%d
", ans/2);
return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