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CE 튜토리얼을 시작한 사람에게 유용한 코드 스 니펫

2152 단어 C++audioDTM미디JUCE

JUCE 튜토리얼



JUCE는 기능이 풍부한 분, 튜토리얼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 기사의 집필 시점에서 62개의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이것으로도 모든 클래스의 사용법이 망라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튜토리얼에 부속의 프로젝트 파일 PIP 형식, ZIP 형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만, 개개의 개발 환경에 대해서까지는 언급되지 않기 때문에, 개발 환경에 따라서는 예상대로 움직여 주지 않는 케이스에 조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러한 문제의 예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으면



원인은 JUCE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디오가 출력되는 장치가 설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프로젝트를 신규 작성했을 때 등은, 참조해야 할 설정치등을 취할 수 없고, 오디오 디바이스의 설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출력 자체가 무효화되고 있는 케이스에 조우합니다.

아래는 JUCE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디오 장치 설정 패널을 표시하기 위한 코드 스니펫을 보여줍니다.

오디오 장치 설정 패널을 표시하는 코드 스니펫


void showDeviceSetting()
{
    AudioDeviceSelectorComponent selector(deviceManager,
        0, 256,
        0, 256,
        true, true,
        true, false);
    selector.setSize(400, 600);

    DialogWindow::LaunchOptions dialog;
    dialog.content.setNonOwned(&selector);
    dialog.dialogTitle = "Audio/MIDI Device Settings";
    dialog.componentToCentreAround = this;
    dialog.dialogBackgroundColour = getLookAndFeel().findColour(ResizableWindow::backgroundColourId);
    dialog.escapeKeyTriggersCloseButton = true;
    dialog.useNativeTitleBar = false;
    dialog.resizable = false;
    dialog.useBottomRightCornerResizer = false;
    dialog.runModal();
}


이 함수를 메인의 컴퍼넌트의 생성자 내에서 호출해 봅시다.
 MainContentComponent()
        :   state (Stopped)
    {
        ~中略~
        setAudioChannels (2, 2);
        startTimer (20);

        showDeviceSetting();

    }

showDeviceSetting 함수가 호출되면 다음 패널이 표시됩니다.



실행 환경에 맞게 오디오 장치의 설정을 변경합시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