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자기 미니게임의 코드 및 최적화

4542 단어

삼자기 미니게임의 코드 및 최적화


나는 이 게임을 게임으로 나누었다.h,test.c,game.c 이 게임의 기능을 실현하다


game.h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1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ROW 3
#define COL 3

void InitBoard(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void DisplayBoard(char board[ROW][COL],int row,int col);
void PlayerMove(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void ComputerMove(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char CheckWin(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game.c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1

#include "game.h"

void InitBoard(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
	int i = 0;
	int j = 0;
	for (i = 0; i < row; i++)
	{
		for (j = 0; j < col; j++)
		{
			board[i][j] = ' ';
		}
	}
}
void DisplayBoard(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
	int i = 0;
	int j = 0;
	for (i = 0; i < row; i++)
	{
		for (j = 0; j < col; j++)
		{
			printf(" %c ", board[i][j]);
			if (j < col - 1)
			{
				printf("|");
			}
		}
		printf("
"); if (i < row - 1) { for (j = 0; j < col; j++) { printf("---"); if (j < col - 1) { printf("|"); } } } printf("
"); } } void PlayerMove(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 int x = 0; int y = 0; printf(" ->
"); while (1) { printf(" :"); scanf("%d%d", &x, &y); if (x >= 1 && x <= row&&y >= 1 && y <= col) { if (board[x - 1][y - 1] == ' ') { board[x - 1][y - 1] = '*'; break; } else { printf("
"); } } else { printf(" , !
"); } } } void ComputerMove(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 int x = 0; int y = 0; printf(" ->
"); while (1) { x = rand() % row; y = rand() % col; if (board[x][y] == ' ') { board[x][y] = '#'; break; } } } static int IsFull(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 int i = 0; int j = 0; for (i = 0; i < row; i++) { for(j = 0; j < col; j++) { if (board[i][j] == ' ') return 0; } } return 1; } char CheckWin(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 int i = 0; for (i = 0; i < row; i++) { if (board[i][0] == board[i][1] && board[i][1] == board[i][2] && board[i][0] != ' ') { return board[i][0]; } } for (i = 0; i < col; i++) { if (board[0][i] == board[1][i] && board[1][i] == board[2][i] && board[0][i] != ' ') { return board[0][i]; } } if (board[0][0] == board[1][1] && board[1][1] == board[2][2] && board[1][1] != ' ') { return board[1][1]; } if (board[0][2] == board[1][1] && board[1][1] == board[2][0] && board[1][1] != ' ') { return board[1][1]; } if (IsFull(board,row,col) == 1) return 'Q'; return 'C'; }

test.c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1

#include "game.h"

void menu()
{
	printf("****************************
"); printf("********** 1.play **********
"); printf("********** 0.exit **********
"); printf("****************************
"); } void play() { char ret = 0; char board[ROW][COL] = { 0 }; InitBoard(board, ROW, COL); DisplayBoard(board, ROW, COL); while (1) { PlayerMove(board,ROW,COL); DisplayBoard(board, ROW, COL); ret = CheckWin(board, ROW, COL); if (ret != 'C') break; ComputerMove(board, ROW, COL); DisplayBoard(board, ROW, COL); ret = CheckWin(board, ROW, COL); if (ret != 'C') break; } if (ret == '*') { printf("
"); } else if (ret == '#') { printf("
"); } else if (ret == 'Q') { printf("
"); } } void test() { int intput = 0; srand((unsigned int)time(NULL)); do { menu(); printf(" ->"); scanf("%d", &intput); switch (intput) { case 1: play(); break; case 0: printf("
"); break; default: printf("
"); break; } } while (intput); } int main() { test(); return 0; }

최적화 섹션 정보


나는 게임.c의 char Check Win(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은 최적화될 가능성이 있다. 행렬이 n인 게임이 아니라 행렬이 3인 삼자기로 바꿀 수 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