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 x 학습 노트 (14) -- CCTextureCache

cocos2d - x 학습 노트 (14) -- CCTextureCache
본문 은http://www.wenbanana.com허수아비 블 로그, 방문 을 환영 합 니 다!
    여기 서 저 는 코드 에 따라 CCTextureCache 를 직접 설명 합 니 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
CCSprite* sprite = CCSprite::spriteWithFile("player.png");
addChild(sprite);
......................
이것 은 우리 초보 자 들 이 자주 사용 하 는 정령 을 불 러 오 는 방법 입 니 다. 다음은 다른 방식 으로:
........
CCTexture2D* cache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player.png");
...........
CCSprite* sprite = CCSprite::spriteWithTexture(cache);
addChild(sprite);
...........
두 번 째 방식 은 효율 이 비교적 높다 고 생각 할 수도 있 지만 사실은 똑 같 고 두 번 째 방식 이 비교적 유연 할 뿐이다.게임 에서 한 폭 의 배경 에 많은 엘 프 를 불 러 오 려 면 배경 을 자 르 고 나 서 야 엘 프 (즉 첫 번 째 사용 방식) 를 불 러 옵 니 다. 엘 프 의 수량 이 너무 많 으 면 화면 이 멈 추 는 현상 이 나타 나 고 게이머 들 은 게임 카드 를 느 낄 수 있 습 니 다.만약 에 우리 가 두 번 째 방식 으로 장면 에 들 어가 기 전에 그림 을 CCTextureCache 에 불 러 오 는 것 을 실현 한다 면 이 그림 들 을 진정 으로 호출 할 때 속도 가 빨 라 지고 끊 기 는 현상 이 나타 나 지 않 을 것 이다.여기 서 다시 한 번 설명 하 자 면 모든 그림 을 불 러 오 는 방법 은 texture 로 CCTexureCache 에 불 러 오 는 것 입 니 다. CCSprite 뿐만 아니 라 실례 를 들 어 설명 하 겠 습 니 다.
step 1: cocos2d - win 32 프로젝트 를 만 들 고 textureCache 라 고 명명 합 니 다.
step 2: Hello World Scene. h 에 다음 두 가지 종 류 를 추가 합 니 다.
//         
class TextureCache:public CCLayer
{
protected:
	CCTexture2D* m_cache[20];
public:
	TextureCache();
	void addSprite(CCObject* pSender);

};

//         
class SpriteLayer:public CCLayer
{
public:
	SpriteLayer();
};

step 3: Hello World Scene. cpp 에 다음 함 수 를 추가 합 니 다.
TextureCache::TextureCache()
{
	CCSize size = CCDirector::sharedDirector()->getWinSize();

	CCLabelTTF* label = CCLabelTTF::labelWithString("Click", "Arial", 30);
	CCMenuItemLabel* item = CCMenuItemLabel::itemWithLabel(label, 
		this, menu_selector(TextureCache::addSprite));
	CCMenu* menu = CCMenu::menuWithItem(item);
	addChild(menu, 1);
	item->setPosition(ccp(200, 150));
	menu->setPosition(ccp(200, 150));

	//load textures
	
	m_cache[0]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png");
	m_cache[1]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2.png");
	m_cache[2]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3.png");
	m_cache[3]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4.png");
	m_cache[4]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5.png");
	m_cache[5]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6.png");
	m_cache[6]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7.png");
	m_cache[7]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8.png");
	m_cache[8]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9.png");
	m_cache[9]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0.png");
	m_cache[10]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1.png");
	m_cache[11]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2.png");
	m_cache[12]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3.png");
	m_cache[13]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4.png");
	m_cache[14]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5.png");
	m_cache[15]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6.png");
	m_cache[16]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7.png");
	m_cache[17]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8.png");
	m_cache[18]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19.png");
	m_cache[19] = CCTextureCache::sharedTextureCache()->addImage("Images/player20.png");

}


void TextureCache::addSprite(CCObject* pSender)
{
	CCSize size = CCDirector::sharedDirector()->getWinSize();

	//add sprites
	CCSprite* background = CCSprite::spriteWithFile("HelloWorld.png");
	background->setPosition(ccp(size.width / 2, size.height / 2));

	CCSprite* s1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0]);
	CCSprite* s2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
	CCSprite* s3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2]);
	CCSprite* s4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3]);
	CCSprite* s5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4]);
	CCSprite* s6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5]);
	CCSprite* s7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6]);
	CCSprite* s8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7]);
	CCSprite* s9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8]);
	CCSprite* s10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9]);
	CCSprite* s11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0]);
	CCSprite* s12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1]);
	CCSprite* s13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2]);
	CCSprite* s14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3]);
	CCSprite* s15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4]);
	CCSprite* s16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5]);
	CCSprite* s17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6]);
	CCSprite* s18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7]);
	CCSprite* s19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8]);
	CCSprite* s20 = CCSprite::spriteWithTexture(m_cache[19]);


	s1->setPosition(ccp(50, 50));
	s2->setPosition(ccp(60, 50));
	s3->setPosition(ccp(70, 50));
	s4->setPosition(ccp(80, 50));
	s5->setPosition(ccp(90, 50));
	s6->setPosition(ccp(100, 50));
	s7->setPosition(ccp(110, 50));
	s8->setPosition(ccp(120, 50));
	s9->setPosition(ccp(130, 50));
	s10->setPosition(ccp(140, 50));
	s11->setPosition(ccp(150, 50));
	s12->setPosition(ccp(160, 50));
	s13->setPosition(ccp(170, 50));
	s14->setPosition(ccp(180, 50));
	s15->setPosition(ccp(190, 50));
	s16->setPosition(ccp(200, 50));
	s17->setPosition(ccp(210, 50));
	s18->setPosition(ccp(220, 50));
	s19->setPosition(ccp(230, 50));
	s20->setPosition(ccp(240, 50));


	addChild(s1);
	addChild(s2);
	addChild(s3);
	addChild(s4);
	addChild(s5);
	addChild(s6);
	addChild(s7);
	addChild(s8);
	addChild(s9);
	addChild(s10);
	addChild(s11);
	addChild(s12);
	addChild(s13);
	addChild(s14);
	addChild(s15);
	addChild(s16);
	addChild(s17);
	addChild(s18);
	addChild(s19);
	addChild(s20);

}


 
SpriteLayer::SpriteLayer()
{
	


	CCSprite* s1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png");
	CCSprite* s2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2.png");
	CCSprite* s3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3.png");
	CCSprite* s4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4.png");
	CCSprite* s5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5.png");
	CCSprite* s6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6.png");
	CCSprite* s7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7.png");
	CCSprite* s8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8.png");
	CCSprite* s9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9.png");
	CCSprite* s10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0.png");
	CCSprite* s11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1.png");
	CCSprite* s12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2.png");
	CCSprite* s13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3.png");
	CCSprite* s14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4.png");
	CCSprite* s15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5.png");
	CCSprite* s16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6.png");
	CCSprite* s17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7.png");
	CCSprite* s18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8.png");
	CCSprite* s19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19.png");
	CCSprite* s20 = CCSprite::spriteWithFile("Images/player20.png");


	s1->setPosition(ccp(50, 50));
	s2->setPosition(ccp(60, 50));
	s3->setPosition(ccp(70, 50));
	s4->setPosition(ccp(80, 50));
	s5->setPosition(ccp(90, 50));
	s6->setPosition(ccp(100, 50));
	s7->setPosition(ccp(110, 50));
	s8->setPosition(ccp(120, 50));
	s9->setPosition(ccp(130, 50));
	s10->setPosition(ccp(140, 50));
	s11->setPosition(ccp(150, 50));
	s12->setPosition(ccp(160, 50));
	s13->setPosition(ccp(170, 50));
	s14->setPosition(ccp(180, 50));
	s15->setPosition(ccp(190, 50));
	s16->setPosition(ccp(200, 50));
	s17->setPosition(ccp(210, 50));
	s18->setPosition(ccp(220, 50));
	s19->setPosition(ccp(230, 50));
	s20->setPosition(ccp(240, 50));


	addChild(s1);
	addChild(s2);
	addChild(s3);
	addChild(s4);
	addChild(s5);
	addChild(s6);
	addChild(s7);
	addChild(s8);
	addChild(s9);
	addChild(s10);
	addChild(s11);
	addChild(s12);
	addChild(s13);
	addChild(s14);
	addChild(s15);
	addChild(s16);
	addChild(s17);
	addChild(s18);
	addChild(s19);
	addChild(s20);

}

HelloWorld:: scene 함 수 를 수정 합 니 다.
CCScene* HelloWorld::scene()
{
    CCScene * scene = NULL;
    do 
    {
        // 'scene' is an autorelease object
        scene = CCScene::node();
        CC_BREAK_IF(! scene);

        
		TextureCache* layer = new TextureCache();
		//SpriteLayer* layer = new SpriteLayer();
        CC_BREAK_IF(! layer);

        // add layer as a child to scene
        scene->addChild(layer);
    } while (0);

    // return the scene
    return scene;
}

step 4: 컴 파일 실행 프로그램 입 니 다. 그림 이 많 지 않 기 때문에 뚜렷 한 효 과 를 보 려 면 더 많은 그림 을 추가 해 보 세 요.
 
 
소스 코드 다운로드 주소:http://download.csdn.net/download/wen294299195/4525827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