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js(v3과)의 강좌 총결

7224 단어 cocos2d-JSJavaScript
아직 문서가 적은 Cocos2d-js(v3)
비교적 오래 읽을 수 있는 교과서를 총결해 보았다.(업데이트 예정)

돛대: 공식 포장 샘플


성질상 모든 샘플 코드의 원본 코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좋은 곳이다
http://cocos2d-x.org/js-tests/
cherome 개발 도구 같은 걸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js-tests/src/아래에 각자의 js 파일이 있습니다. 원본 코드를 보십시오.
Chrome 개발자 도구의 Sources 검색은 여러 파일을 뛰어넘어 검색할 수 있으며 레시피 세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me Creator 온라인의 샘플 코드(10개 정도)


중국어지만 브라우저에서 인코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 게임크리에이터 온라인.
FlapyBird, 2048, 10개의 코드가 있습니다.
http://h5.cocos.com/template/

공식 강좌


유감스럽게도 일본어로 번역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근데 코드에 일본어도 없고 영어도 없고...
설정
「Setting up the Cocos2d-JS Development Environment」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1/en
Hello World
「Hello World Cocos2d-JS」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1/en
장면, 도층 등 기본 개념의 설명과 실현
「Make your First Game Scene」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3/en
주로 레이어 스토리입니다.
「Design and Make Main Game Scene」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4/en
애니메이션 정보(역할의 프레임 전송)
「Let Player Run Animations」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5/en
물리적 엔진 "Chipmunk"가져오기
「Add Chipmunk Physics to Our Game」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6/en
참고로 Qita에도 일본어 Chipmunk 도입법이 있어요.
"cocos2d-js(cocos2d-ex5)에서chipmunk 사용"
http://qiita.com/iwag@github/items/237333fdd251ec597b6b
레이아웃 작성
「Explorer with TiledMap and Camera」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7/en
평평한 도면에 따라 가로 스크롤 동작을 만들다
「Add Coin and Obstacles」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8/en
UI 버튼 구성, 화면 마이그레이션 관계
「Add Game Over Logic And More」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9/en
효과음·BGM의 추가
「Add Audio Effect into Parkour Game」
http://www.cocos2d-x.org/docs/tutorial/framework/html5/parkour-game-with-javascript-v3.0/chapter10/en

과 일본어 강좌


정말 고맙습니다.참고로 보도된 모델은 중학생들이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것 같습니다.거기서 코코스2d-js랑 가장자리가 좋아요.
【Cocos2d-js Sample Code】Happy Bird2
1에 리셋 버튼이 추가된 모양이에요.
http://mono-pro.net/archives/2622
【Cocos2d-js Sample Code】Happy Bird
http://mono-pro.net/archives/2479
【Cocos2d-js Sample Code】Umiushi
http://mono-pro.net/archives/2523

Qita를 참고로 하는 물건입니다.


코코스2d-js를 이용한 게임 개발
http://qiita.com/isora1988/items/0f482f43472327253b2d
cocos2d-js v2.2.x -> v3.0beta 업그레이드 로그
http://qiita.com/nise_nabe/items/98cf59caa6de6b1efd7a

5 (v2 학과) 귀중한 장편 일본어 강좌


현황은 2과 강좌를 중심으로 한 사이트다.
Cocos2d-JS v3.테스트 0
http://funige.hatenablog.com/entry/2014/05/02/235716
다음은 v2과로 읽기가 너무 좋아서 추천합니다.
첫 번째 게임(1)
http://funige.hatenablog.com/entry/2013/11/08/210132
첫 번째 게임(2)
http://funige.hatenablog.com/entry/2013/11/10/183142
코코스2d-HTML5가 모바일 게임 개발을 시작한 저자의 튜토리얼이다.읽기 쉬우므로 Kindle 정식 버전 구매를 추천합니다.
"코코스 2d-i5 모바일 게임 개발 [Kindle 버전]"
http://www.amazon.co.jp/Cocos2d-html5%E3%81%A7%E3%81%AF%E3%81%98%E3%82%81%E3%82%8B%E3%83%A2%E3%83%90%E3%82%A4%E3%83%AB%E3%82%B2%E3%83%BC%E3%83%A0%E9%96%8B%E7%99%BA-%E3%83%95%E3%83%8B%E3%82%B2-ebook/dp/B00HGNIK38

에피소드(이렇게 본다)


벤치마크 같은 걸 보더라도 이제 자바스크립트는 어떤 디바이스든 빠르게 작동할 수 있는'고성능'언어의 일원이 됐다.손에 익기 쉽기 때문에 유명 게임 엔진과 밀월 관계를 맺는 게임에서도 그 지위가 점차 공고해지고 있다.
터미널을 막론하고 항상 헬프데스크에서 이동하는 자바스크립트가 가장 활력이 넘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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