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Path에서 특정 메시지의 경우에만 클릭
소개
메시지 상자에 특정 메시지가 표시될 때만 클릭하고 싶을 때,
텍스트 취득(Get Value) 액티비티와 If(조건 분기) 액티비티를 사용하지 않고 UiExplorer에 있는 [앵커 선택] 기능을 사용하여 클릭 한 번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표, 깔끔한 워크 플로 ★
메시지 내용으로 클릭하거나 하지 않음
메세지 박스의 버튼을 지정시에 취득한 셀렉터 요소에, 그 메세지 박스의 메세지가 들어가 있지 않다…
위의 이미지의 예라면, 【치킨】이 내보낸 경우에만 [예(Y)]를 클릭하고 싶지만, 취득 셀렉터의 어디에도 메시지 문자열 부분이 없어, 지정할 수 없습니다.
그런 때의 흐름의 편성, 여러분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상당히 많은 패턴으로, 메시지 박스의 텍스트를 취득해, 그 텍스트가 지정의 것이라면 조건 분기로 클릭…입니까.
(※그 외에는 앵커 베이스 Activity를 사용하는 방법이나, 클릭 텍스트 Activity에 클릭 위치 오프셋 설정하는 방법이라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할애!)
하지만 실은 이것, 클릭 Activity의 셀렉터 설정만으로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
1. 클릭 Activity의 요소 지정에서 메시지 상자의 예(Y)를 지정
우선 간단하게 클릭하고 싶은 요소를 지정합니다.
이 시점에서 당연히 메시지 상자의 메시지 내용에 관계없이 클릭합니다.
예의 이미지로 말하면, 【치킨】을 내어 와도 【천킨】을 내고 와도, 【혼자의 크리스마스】를 내고 와도, [예(Y)]를 클릭해 버립니다.
2. 이전 섹션에서 만든 클릭 Activity 선택기를 UI Explorer에서 열기
(※ 햄버거 메뉴 (≡)를 클릭해도 UI Explorer가 나오지 않는 Ver의 경우는 [선택기 편집] 화면의 왼쪽 하단에있는 [UI Explorer에서 열기]에서 열립니다)
3. 앵커 선택을 클릭합니다.
4. 메시지 상자의 메시지 요소 지정
5.완성
이제 메시지 상자에 특정 메시지가 표시될 때만 클릭합니다.
이 예에서는 치킨을 내밀었을 때만 [예(Y)]를 클릭해 줍니다.
요약
UiPath로 앵커라고 하면 앵커 베이스 Activity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생각이 든다(그리고 8할위의 사람이 「뭔가 귀찮은 것 같은… 할 수 있는 우수한 기능입니다.
비슷한 버튼을 메시지를 바탕으로 구별하면서 처리해야 할 때 등, 꼭 꼭 시험해 주세요.
샘플 VBA
[산타씨] 프로시저를 실행하면 무작위로 치킨과 치킨 같은 것을 메시지 박스에 표시합니다(1초간)
치킨 표시 시 [예(Y)]를 클릭하고, 그 외 표시 시 [예(Y)]를 클릭하면 다음에 표시되는 메시지 상자가 변경됩니다.
참고 사이트
난수 생성
htps : // v 바베 긴 r. 네 t/v바 % 3% 81% 아 7% 에 4% B9% B1% 에 6% 95% B0% 에 3% 82% 92% 에 7% 99% 3% 81% 95% 에 3% 81% 9B% 에 3% 82% 8B% 에 F% BC% 88rd d 에 3% 80% 81 란도 미제% 에 F% BC% 89/
자동으로 닫는 메시지 상자
ㅜㅜㅜㅜㅜㅜㅜぃ네 t / 에 x 세 l / v 바 / 치 ps / 치 ps21. htm
샘플 사용한 ExcelVBA 코드
Option Explicit
Function PresentForYou() As String
Dim iMin '// 最小値
Dim iMax '// 最大値
Dim ret '// 乱数
Dim presents() As Variant '// 配列
iMin = 0
iMax = 4
presents = Array("チキン", "チキソ", "チ‡ン", "千キン", "チキ冫")
'// 疑似乱数列を初期化
Call Randomize
'// 最小値から最大値の範囲の乱数を取得
ret = Int((iMax - iMin + 1) * Rnd + iMin)
PresentForYou = presents(ret)
End Function
Sub 산타()
Dim WSH As Object
Set WSH = CreateObject("WScript.Shell")
Dim Partybarrel As String '// 乱数取得した値
Dim Myvar '// メッセージボックスでクリックされた値(6=[はい])
Partybarrel = PresentForYou() '//PresentForYouから引き渡される値
Myvar = WSH.Popup("「 ̄ヽ、" + vbNewLine + _
"|二二)O" + vbNewLine + _
"|・ω・`)つ " + Partybarrel, 1, "プレゼントだよ!", vbYesNo)
Set WSH = Nothing
If Myvar = 6 Then
If Partybarrel = "チキン" Then
MsgBox "Merry Christmas" + vbNewLine + _
" ∧∧" + vbNewLine + _
" (*゚ー゚)" + vbNewLine + _
"☆☆""∪∪""ミ☆☆"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Else
MsgBox "残念だったな…"
End If
End If
Set WSH = Nothing
End Sub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iPath에서 특정 메시지의 경우에만 클릭),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PA_Journey/items/8eb42ba4fe961ce97ab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1. 클릭 Activity의 요소 지정에서 메시지 상자의 예(Y)를 지정
우선 간단하게 클릭하고 싶은 요소를 지정합니다.
이 시점에서 당연히 메시지 상자의 메시지 내용에 관계없이 클릭합니다.
예의 이미지로 말하면, 【치킨】을 내어 와도 【천킨】을 내고 와도, 【혼자의 크리스마스】를 내고 와도, [예(Y)]를 클릭해 버립니다.
2. 이전 섹션에서 만든 클릭 Activity 선택기를 UI Explorer에서 열기
(※ 햄버거 메뉴 (≡)를 클릭해도 UI Explorer가 나오지 않는 Ver의 경우는 [선택기 편집] 화면의 왼쪽 하단에있는 [UI Explorer에서 열기]에서 열립니다)
3. 앵커 선택을 클릭합니다.
4. 메시지 상자의 메시지 요소 지정
5.완성
이제 메시지 상자에 특정 메시지가 표시될 때만 클릭합니다.
이 예에서는 치킨을 내밀었을 때만 [예(Y)]를 클릭해 줍니다.
요약
UiPath로 앵커라고 하면 앵커 베이스 Activity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생각이 든다(그리고 8할위의 사람이 「뭔가 귀찮은 것 같은… 할 수 있는 우수한 기능입니다.
비슷한 버튼을 메시지를 바탕으로 구별하면서 처리해야 할 때 등, 꼭 꼭 시험해 주세요.
샘플 VBA
[산타씨] 프로시저를 실행하면 무작위로 치킨과 치킨 같은 것을 메시지 박스에 표시합니다(1초간)
치킨 표시 시 [예(Y)]를 클릭하고, 그 외 표시 시 [예(Y)]를 클릭하면 다음에 표시되는 메시지 상자가 변경됩니다.
참고 사이트
난수 생성
htps : // v 바베 긴 r. 네 t/v바 % 3% 81% 아 7% 에 4% B9% B1% 에 6% 95% B0% 에 3% 82% 92% 에 7% 99% 3% 81% 95% 에 3% 81% 9B% 에 3% 82% 8B% 에 F% BC% 88rd d 에 3% 80% 81 란도 미제% 에 F% BC% 89/
자동으로 닫는 메시지 상자
ㅜㅜㅜㅜㅜㅜㅜぃ네 t / 에 x 세 l / v 바 / 치 ps / 치 ps21. htm
샘플 사용한 ExcelVBA 코드
Option Explicit
Function PresentForYou() As String
Dim iMin '// 最小値
Dim iMax '// 最大値
Dim ret '// 乱数
Dim presents() As Variant '// 配列
iMin = 0
iMax = 4
presents = Array("チキン", "チキソ", "チ‡ン", "千キン", "チキ冫")
'// 疑似乱数列を初期化
Call Randomize
'// 最小値から最大値の範囲の乱数を取得
ret = Int((iMax - iMin + 1) * Rnd + iMin)
PresentForYou = presents(ret)
End Function
Sub 산타()
Dim WSH As Object
Set WSH = CreateObject("WScript.Shell")
Dim Partybarrel As String '// 乱数取得した値
Dim Myvar '// メッセージボックスでクリックされた値(6=[はい])
Partybarrel = PresentForYou() '//PresentForYouから引き渡される値
Myvar = WSH.Popup("「 ̄ヽ、" + vbNewLine + _
"|二二)O" + vbNewLine + _
"|・ω・`)つ " + Partybarrel, 1, "プレゼントだよ!", vbYesNo)
Set WSH = Nothing
If Myvar = 6 Then
If Partybarrel = "チキン" Then
MsgBox "Merry Christmas" + vbNewLine + _
" ∧∧" + vbNewLine + _
" (*゚ー゚)" + vbNewLine + _
"☆☆""∪∪""ミ☆☆"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Else
MsgBox "残念だったな…"
End If
End If
Set WSH = Nothing
End Sub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iPath에서 특정 메시지의 경우에만 클릭),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PA_Journey/items/8eb42ba4fe961ce97ab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Dim iMin '// 最小値
Dim iMax '// 最大値
Dim ret '// 乱数
Dim presents() As Variant '// 配列
iMin = 0
iMax = 4
presents = Array("チキン", "チキソ", "チ‡ン", "千キン", "チキ冫")
'// 疑似乱数列を初期化
Call Randomize
'// 最小値から最大値の範囲の乱数を取得
ret = Int((iMax - iMin + 1) * Rnd + iMin)
PresentForYou = presents(ret)
Dim WSH As Object
Set WSH = CreateObject("WScript.Shell")
Dim Partybarrel As String '// 乱数取得した値
Dim Myvar '// メッセージボックスでクリックされた値(6=[はい])
Partybarrel = PresentForYou() '//PresentForYouから引き渡される値
Myvar = WSH.Popup("「 ̄ヽ、" + vbNewLine + _
"|二二)O" + vbNewLine + _
"|・ω・`)つ " + Partybarrel, 1, "プレゼントだよ!", vbYesNo)
Set WSH = Nothing
If Myvar = 6 Then
If Partybarrel = "チキン" Then
MsgBox "Merry Christmas" + vbNewLine + _
" ∧∧" + vbNewLine + _
" (*゚ー゚)" + vbNewLine + _
"☆☆""∪∪""ミ☆☆"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 vbNewLine + _
"‥‥‥■‥‥*‥"
Else
MsgBox "残念だったな…"
End If
End If
Set WSH = Nothing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iPath에서 특정 메시지의 경우에만 클릭),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PA_Journey/items/8eb42ba4fe961ce97ab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