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창, 부식, 개폐 연산 과 폐 연산 분류: 이미지 처리 201...
1. 부식 은 경계 점 을 없 애고 경 계 를 내부 로 수축 시 키 는 과정 이다.
작고 무의미 한 물 체 를 없 애 는 데 쓸 수 있다.부식 알고리즘: 3x3 의 구조 요 소 를 사용 하여 이미지 의 모든 픽 셀 을 스 캔 할 때 구조 요소 와 겹 쳐 진 2 값 이미지 로 '와' 작업 을 할 때 1 이면 결과 이미지 의 이 픽 셀 은 1 입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0 이다.결과: 2 값 그림 을 한 바퀴 줄 입 니 다.
2. 팽창 은 물체 와 접촉 하 는 모든 배경 점 을 이 물체 에 합 쳐 경 계 를 외부 로 확장 하 는 과정 이다.
물체 속 의 구멍 을 메 우 는 데 쓸 수 있다.팽창 하 는 알고리즘: 3x3 의 구조 요 소 를 사용 하여 이미지 의 모든 픽 셀 을 스 캔 할 때 구조 요소 와 덮어 쓰 는 2 값 이미지 로 '와' 작업 을 하면 이미지 의 이 픽 셀 은 0 입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1 결과: 2 값 그림 을 한 바퀴 확대 합 니 다.
3. 먼저 부식 한 후 팽창 하 는 과정 을 개 연산 이 라 고 한다.
작은 물 체 를 없 애고 섬세 한 점 에서 물 체 를 분리 하 며 비교적 큰 물체 의 경 계 를 부 드 럽 게 하 는 동시에 그 면적 을 뚜렷하게 바 꾸 지 않 는 다.
4. 먼저 팽창 한 후에 부식 되 는 과정 을 폐 연산 이 라 고 한다.
물체 안의 작은 구멍 을 채 우 고 인근 물 체 를 연결 하 며 경 계 를 부 드 럽 게 하 는 동시에 그 면적 을 뚜렷하게 바 꾸 지 않 는 다.
이치 도 처리 에 대한 사상 을 그 레이스 케 일 로 확대 하 다
규칙. ... 하면
부식
그림 경 계 를 초과 한 픽 셀 값 은 이 데이터 형식 이 허용 하 는 최대 값 으로 정의 되 며, 바 이 너 리 이미지 에 대해 서 는 이 픽 셀 값 을 1 로 설정 합 니 다.그 레이스 케 일 이미지 에 대해 서 는 유닛 8 형식의 최소 값 도 255 입 니 다.
팽창 하 다.
그림 경 계 를 초과 한 픽 셀 값 은 이 데이터 형식 이 허용 하 는 최소 값 으로 정의 합 니 다. 바 이 너 리 이미지 에 대해 서 는 이 픽 셀 값 을 0 으로 설정 합 니 다.그 레이스 케 일 이미지 에 대해 서 는 유닛 8 형식의 최소 값 도 0 입 니 다.
사실 분명 한 것 은 팽창 작업 을 할 때 출력 픽 셀 값 은 이미지 에 해당 하 는 픽 셀 인접 지역 의 모든 픽 셀 을 입력 하 는 최대 값 입 니 다.바 이 너 리 그림 에서 모든 픽 셀 값 이 1 이면 해당 하 는 출력 픽 셀 값 은 1 입 니 다.부식 작업 에서 출력 픽 셀 값 은 그림 에 해당 하 는 픽 셀 인접 지역 의 모든 픽 셀 을 입력 하 는 최소 값 입 니 다.바 이 너 리 그림 에서 픽 셀 값 이 0 이면 출력 픽 셀 값 은 0 입 니 다.
핵심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Img_fushi(i,j)=min(min(Img_fushi(i-1:i+1,j-1:j+1)));
Img_pengzhang(i,j)=max(max(Img_pengzhang(i-1:i+1,j-1:j+1)));
저작권 성명: 본 고 는 블 로 거들 이 창작 한 글 로 블 로 거들 의 허락 없 이 전재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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