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및 객체, 메서드 및 속성
2. 어떤 일의 대상: 대상은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하는 실체로 하나의 속성과 방법으로 구성된다.
3. 방법과 속성의 개념: 3.1 속성 대상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특징.
3.2 메서드는 객체가 수행하는 작업입니다.
4. 방법 재부팅이란: 1.같은 종류의 방법명은 같다.매개 변수 목록이 다르다: 매개 변수의 개수가 다르고 매개 변수의 유형이 다르며 매개 변수의 순서가 다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class Test {
void test(){ //test() ,
System.out.println("No parameters");
}
void test(int a){ //test() ,
System.out.println("a: "+a);
}
void test(int a,int b){ //test() ,
System.out.println("a and b: "+a+" "+b);
}
double test(double a){ //test() ,
System.out.println("double a: "+a);
return a*a; // a*a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est ob=new Test();
double result;
ob.test(); // test()
ob.test(10); // test(int a)
ob.test(10,20); // test(int a,int b)
result=ob.test(123.23); // test(double a)
System.out.println("result of ob.test(123.23): "+result); // result
}
5. 실삼과 형삼: 방법을 호출할 때·전달된 파라미터를 실삼이라고 한다.방법을 정의할 때 괄호 안의 매개 변수를 형삼이라고 한다.
6. Eclipse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Ctrl shiftf 코드 포맷(입력법에 의해 사용될 수 있음);Ctrl shift o 가이드 패키지;Alt/코드 힌트;/**enter 주석,
여기까지 하자.
7. 구조 방법: 구조 방법은 특수한 방법으로 그 주요 기능은 대상을 만들 때 대상을 초기화하는 것이다. 즉, 대상 구성원 변수에 초기 값을 첨부하는 것이다.
구조 방법은 클래스와 같고 여러 개의 다른 방법을 실을 수 있으며 구조 방법은 되돌아오는 값이 없다.
예: 1.
/**
*
*
* @author lenovo64
* , ,
*
*/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nimal dog = new Animal(" ", " ", " ");
Animal cat = new Animal(" ", " ", " ");
String s = dog.play(cat, dog);
System.out.println(" " + s);
}
}
class Animal {
String name;
String kind;
int age;
String color;
long animalID;
String date;
public Animal(String name, String kind) {
this.name = name;
this.kind = kind;
}
public Animal(String name, String color, String kind) {
this.name = name;
this.color = color;
this.kind = kind;
}
public Animal(String name, int age, long animalID) {
this.age = age;
this.animalID = animalID;
}
public String play(Animal dog, Animal cat) {
System.out.println(" " + dog.color + " " + dog.name + "," + dog.kind + ", " + cat.color + " " + cat.name
+ "," + cat.kind + ", ");
return cat.kind;
}
}
2. /**+
*
*
* @author Zjm
*
*/
public class Ex_animal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Animal an1 = new Animal(" "," ",5);
Animal an2 = new Animal();
Animal an3 = new Animal(an1,an2);
an2.all(an3);
}
}
class Animal{
String name;
String eat;
int weight;
public Animal() {
this.name = name;
this.eat = " ";
this.weight = 12;
}
public Animal(Animal a,Animal b) {
this.name = b.name;
this.eat = a.eat;
this.weight = b.weight;
}
public Animal(String name,String eat,int weight) {
this.name = name;
this.eat = eat;
this.weight = weight;
}
public Animal(String name,int weight) {
this.name = name;
this.weight = weight;
}
public void eat1() {
System.out.println(" " + this.eat);
}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 ");
}
public void all(Animal an) {
System.out.println(" " + this.name + ", " + an.eat + ", " + an.weigh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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