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6-2~4 클래스와 객체
ch6-2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의 정의 =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클래스의 용도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속성
객체를 쉽게 만들기 위해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ch6-3 객체의 구성요소 - 속성과 기능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속성 → 크기,길이,높이,색상,볼륨,채널 등
기능 → 켜기,끄기,볼륨 높이기, 낮추기, 채널 변경
class TV {
// 변수(속성)
String color;
boolean power;
int channel;
// 메서드(기능)
void power() { power = !power; }
void channelUp() { channel ++; }
void channelDown() { channel --; }
}
ch6-4 객체와 인스턴스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 예: Tv 인스턴스 )
**인스턴스화**
클래스 ——————————————→ 인스턴스(객체)
클래스를 작성하면 객체를 따로 만들어야 사용 가능하다.
클래스가 왜 필요한가 ?
-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 제품을 생성 )
객체가 왜 필요한가 ?
-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 ?
- 객체가 가진 속성(변수)과 기능(메서드)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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