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관리 - 사진 촬영 (Android 공식 교육 과정 중국어 버 전 (v 0.9.5) 에서 발췌)

13257 단어 사진 을 찍다
사진 을 가볍게 찍다.
작성: kesenhoo - 원문:http://developer.android.com/training/camera/photobasics.html
이 수업 은 기 존의 카 메 라 를 어떻게 사용 하여 사진 을 찍 는 지 설명 할 것 이다.
만약 에 우리 가 사람들 을 바탕 으로 하 는 기상 서 비 스 를 실현 하고 있다 고 가정 하면 클 라 이언 트 가 찍 은 날씨 사진 을 통 해 모여 전 세계 기상 도 를 구성 할 수 있다.그림 을 통합 하 는 것 은 작은 부분 일 뿐 카메라 기능 을 가 진 구성 요 소 를 다시 설계 하고 실현 하 는 것 이 아니 라 가장 간단 한 방식 으로 그림 을 얻 으 려 고 합 니 다.다행히도 대부분의 안 드 로 이 드 장치 에는 최소한 카메라 프로그램 이 설치 되 어 있다.이 수업 에서 우 리 는 기 존의 카 메 라 를 이용 해 사진 을 찍 는 법 을 배 울 것 이다.
카메라 사용 권한 요청
사진 을 찍 는 것 이 애플 리 케 이 션 에 필요 한 기능 이 라면 Google Play 에서 카메라 가 있 는 장치 만 볼 수 있 도록 해 야 합 니 다.사용자 에 게 우리 의 응용 프로그램 이 카메라 에 의존 해 야 한 다 는 것 을 알 리 기 위해 Manifest 목록 파일 에 탭 을 추가 합 니 다 <uses-feature>.
 <manifest ... >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hardware.camera" android:required="true" />
    ...
</manifest>

만약 우리 의 응용 이 카 메 라 를 사용한다 면 카 메 라 는 정상 적 인 운행 에 필요 한 구성 요소 가 아니 라 android:required"false" 로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이렇게 되면 Google Play 에서 도 카메라 가 없 는 장치 에서 앱 을 다운로드 할 수 있 습 니 다.물론 카 메 라 를 사용 하기 전에 hasSystemFeature (Package Manager. FEATURE CAMERA) 방법 으로 장치 에 카메라 가 있 는 지 확인 할 필요 가 있 습 니 다.만약 없다 면, 우 리 는 카메라 와 관련 된 기능 을 사용 하지 않 아야 합 니 다!
카메라 애플 리 케 이 션 으로 사진 찍 기.
실행 목적 을 설명 하 는 Intent 대상 을 이용 하여 Android 는 일부 작업 을 다른 응용 프로그램 에 의뢰 할 수 있 습 니 다.전체 과정 은 세 부분 을 포함 합 니 다. Intent 자체, 하나의 함수 호출 으로 외부 Activity 를 시작 합 니 다. 초점 이 우리 의 Activity 로 돌아 갈 때 이미지 데 이 터 를 되 돌려 주 는 코드 를 처리 합 니 다.
다음 함 수 는 Intent 를 보 내 사진 을 캡 처 합 니 다:
static final int REQUEST_IMAGE_CAPTURE = 1;

private void dispatchTakePictureIntent() {
    Intent takePictureIntent = new Intent(MediaStore.ACTION_IMAGE_CAPTURE);
    if (takePictureIntent.resolveActivity(getPackageManager()) != null) {
        startActivityForResult(takePictureIntent, REQUEST_IMAGE_CAPTURE);
    }
}

startActivity ForResult () 방법 을 호출 하기 전에 resolve Activity () 를 호출 하 십시오. 이 방법 은 이 Intent 를 처리 할 수 있 는 첫 번 째 Activity (번역 주: 이 Intent 를 처리 할 수 있 는 Activity) 를 되 돌려 줍 니 다.이 검 사 를 실행 하 는 것 은 매우 중요 합 니 다. startActivity ForResult () 를 호출 할 때 Intent 를 처리 할 수 있 는 응용 프로그램 이 없 으 면 응용 프로그램 이 무 너 집 니 다.따라서 결 과 를 null 로 되 돌려 주지 않 으 면 이 Intent 를 사용 하 는 것 이 안전 합 니 다.
미리 보기 그림 가 져 오기
사진 을 찍 는 것 은 애플 리 케 이 션 의 최종 목적 이 아니 라 카메라 애플 리 케 이 션 에서 촬영 한 사진 을 되 찾 아 어떤 조작 을 하려 고 한다.
안 드 로 이 드 의 카메라 애플 리 케 이 션 은 찍 은 사진 을 축소 한 Bitmap 으로 인 코딩 하고, 되 돌아 오 는 Intent 에 extra value 방식 으로 추가 해 onActivity Result () 에 전송 하 며, 이에 대응 하 는 Key 는 "data" 입 니 다.다음 코드 는 이 그림 을 어떻게 가 져 와 ImageView 에 표시 하 는 지 보 여 줍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ActivityResult(int requestCode, int resultCode, Intent data) {
    if (requestCode == REQUEST_IMAGE_CAPTURE && resultCode == RESULT_OK) {
        Bundle extras = data.getExtras();
        Bitmap imageBitmap = (Bitmap) extras.get("data");
        mImageView.setImageBitmap(imageBitmap);
    }
}

Note: "data" 에서 꺼 낸 미리 보기 그림 은 아이콘 으로 적용 되 지만 다른 역할 은 한계 가 있 습 니 다.전체 사이즈 의 그림 을 처리 하려 면 더 많은 일 을 해 야 한다.
전체 사이즈 사진 저장
만약 우리 가 File 대상 이 안 드 로 이 드 에 게 주 는 카메라 프로그램 을 제공한다 면, 이것 은 전체 사이즈 의 사진 을 주어진 경로 아래 에 저장 할 것 이다.또한 그림 을 저장 하 는 데 필요 한 접미사 이름 형식의 파일 이름 을 제공 해 야 합 니 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가 장치 카 메 라 를 사용 하여 촬영 한 모든 사진 은 장치 의 공공 외부 저장 소 에 저장 되 어야 모든 응용 프로그램 에 접근 할 수 있다.DIRECTORYPICTURES 를 매개 변수 로 getExternal Storage PublicDirectory () 방법 에 전달 하면 공공 그림 을 저장 할 디 렉 터 리 를 되 돌려 줄 수 있 습 니 다.이 방법 으로 제 공 된 디 렉 터 리 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 에 의 해 공유 되 기 때문에 이 디 렉 터 리 에 대한 읽 기와 쓰기 작업 은 각각 READ 가 필요 합 니 다.EXTERNAL_STORAGE 와 WRITEEXTERNAL_STORAGE 권한.또한 쓰기 권한 은 읽 기 권한 을 포함 하고 있 기 때문에 외부 에 저 장 된 쓰기 권한 이 필요 하 다 면 하나의 권한 만 요청 하면 됩 니 다.
<manifest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
    ...
</manifest>

그러나 사진 이 우리 애플 리 케 이 션 에 개인 적 이 기 를 원한 다 면 getExternal FilesDir () 가 제공 하 는 디 렉 터 리 를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Android 4.3 및 다음 버 전의 시스템 에서 이 디 렉 터 리 를 쓰 려 면 WRITE 가 필요 합 니 다.EXTERNAL_STORAGE 권한.Android 4.4 부터 이 디 렉 터 리 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에 접근 할 수 없 기 때문에 이 권한 은 더 이상 필요 하지 않 습 니 다. maxSdkVersion 속성 을 추가 하여 낮은 버 전의 Android 장치 에서 만 이 권한 을 요청 할 수 있 습 니 다.
<manifest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android:maxSdkVersion="18" />
    ...
</manifest>

Note: getExternal FilesDir () 에서 제공 하 는 디 렉 터 리 에 저 장 된 모든 파일 은 사용자 가 앱 을 마 운 트 해제 한 후에 삭 제 됩 니 다.
파일 을 저장 할 디 렉 터 리 를 선택 하면 파일 이름 이 충돌 하지 않도록 하 는 이름 규칙 을 설계 해 야 합 니 다.물론 우 리 는 미래 에 사용 할 수 있 도록 경 로 를 한 구성원 변수 에 저장 할 수 있다.다음 예 는 새 사진 의 파일 이름 으로 날짜 스탬프 를 사용 합 니 다.
String mCurrentPhotoPath;

private File createImageFile() throws IOException {
    // Create an image file name
    String timeStamp = new SimpleDateFormat("yyyyMMdd_HHmmss").format(new Date());
    String imageFileName = "JPEG_" + timeStamp + "_";
    File storageDir = Environment.getExternalStoragePublicDirectory(
            Environment.DIRECTORY_PICTURES);
    File image = File.createTempFile(
        imageFileName,  /* prefix */
        ".jpg",         /* suffix */
        storageDir      /* directory */
    );

    // Save a file: path for use with ACTION_VIEW intents
    mCurrentPhotoPath = "file:" + image.getAbsolutePath();
    return image;
}

위의 방법 이 있 으 면 새 사진 에 파일 대상 을 만 들 수 있 습 니 다. 이 제 는 이렇게 Intent 를 만 들 고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
static final int REQUEST_TAKE_PHOTO = 1;

private void dispatchTakePictureIntent() {
    Intent takePictureIntent = new Intent(MediaStore.ACTION_IMAGE_CAPTURE);
    // Ensure that there's a camera activity to handle the intent
    if (takePictureIntent.resolveActivity(getPackageManager()) != null) {
        // Create the File where the photo should go
        File photoFile = null;
        try {
            photoFile = createImageFile();
        } catch (IOException ex) {
            // Error occurred while creating the File
            ...
        }
        // Continue only if the File was successfully created
        if (photoFile != null) {
            takePictureIntent.putExtra(MediaStore.EXTRA_OUTPUT,
                    Uri.fromFile(photoFile));
            startActivityForResult(takePictureIntent, REQUEST_TAKE_PHOTO);
        }
    }
}

앨범 에 사진 추가
우 리 는 Intent 를 통 해 사진 을 만 들 었 기 때문에 그림 의 저장 위 치 를 우 리 는 알 고 있다.다른 사람들 에 게 우리 의 사진 을 보 는 가장 쉬 운 방법 은 시스템 의 Media Provider 를 통 해 이 루어 질 수 있 습 니 다.
Note: getExternal FilesDir () 가 제공 하 는 디 렉 터 리 에 그림 을 저장 하면 Media Scanner 는 응용 프로그램의 개인 데이터 에 속 하기 때문에 파일 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다음 예 는 시스템 의 Media Scanner 를 어떻게 터치 하 는 지 보 여 줍 니 다. 우리 의 사진 을 Media Provider 데이터베이스 에 추가 하면 Android 앨범 프로그램 과 다른 프로그램 이 이 사진 을 읽 을 수 있 습 니 다.
private void galleryAddPic() {
    Intent mediaScan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MEDIA_SCANNER_SCAN_FILE);
    File f = new File(mCurrentPhotoPath);
    Uri contentUri = Uri.fromFile(f);
    mediaScanIntent.setData(contentUri);
    this.sendBroadcast(mediaScanIntent);
}

크기 조정 그림 디 코딩
제 한 된 메모리 에서 많은 전체 사이즈 의 그림 을 관리 하 는 것 은 매우 까다 로 울 것 이다.만약 에 소량의 그림 을 보 여 준 후에 모든 메모 리 를 소모 한 것 을 발견 하면 우 리 는 그림 을 대상 보기 크기 로 확대 한 다음 에 메모리 에 불 러 오 는 방법 을 통 해 메모리 의 사용 을 현저히 낮 출 수 있 습 니 다. 다음 의 예 는 이 기술 을 보 여 줍 니 다.
private void setPic() {
    // Get the dimensions of the View
    int targetW = mImageView.getWidth();
    int targetH = mImageView.getHeight();

    // Get the dimensions of the bitmap
    BitmapFactory.Options bmOptions = new BitmapFactory.Options();
    bmOptions.inJustDecodeBounds = true;
    BitmapFactory.decodeFile(mCurrentPhotoPath, bmOptions);
    int photoW = bmOptions.outWidth;
    int photoH = bmOptions.outHeight;

    // Determine how much to scale down the image
    int scaleFactor = Math.min(photoW/targetW, photoH/targetH);

    // Decode the image file into a Bitmap sized to fill the View
    bmOptions.inJustDecodeBounds = false;
    bmOptions.inSampleSize = scaleFactor;
    bmOptions.inPurgeable = true;

    Bitmap bitmap = BitmapFactory.decodeFile(mCurrentPhotoPath, bmOptions);
    mImageView.setImageBitmap(bitmap);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