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타자 게임 실현
생각:
1.게임 인터페이스 가 있 는데 저 는 panel 을 게임 인터페이스 로 사용 합 니 다.
2.알파벳 생 성 시작
타자 게임 의 알파벳 은 끊임없이 생 성 되 기 때문에 타이머 timer 로 알파벳 을 생 성 한다.
모든 생 성 된 알파벳 설정 tag 찾기 편 함
3.자모의 행방
알파벳 이 떨 어 지 는 것 은 지속 적 인 동작 이기 때문에 타이머 에서 도 한다.
타이머 에서 foreach 를 통 해 panel 의 모든 컨트롤 을 옮 겨 다 니 며 tag 를 통 해 알파벳 을 찾 아 알파벳 을 떨 어 뜨 립 니 다.
4.총알 생 성
키보드 이벤트 획득 으로 총알 생 성
5.총알 과 알파벳 이 서로 부딪친다.
코드: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this.panel1.BackColor = Color.White;
timer1.Start();
timer2.Start();
timer1.Interval = 1000;
timer2.Interval = 100;
fj.Tag = "feiji";
fj.Size = new Size(30, 40);
fj.BackColor = Color.Black;
fj.Text = " ";
fj.TextAlign = ContentAlignment.MiddleCenter;
fj.ForeColor = Color.White;
fj.Location = new Point(panel1.Width / 2 - fj.Width / 2, panel1.Height - fj.Height);
panel1.Controls.Add(fj);
}
Label fj = new Label();
Random r = new Random();
private void timer1_T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Label zm = new Label();
zm.Tag = "zimu";
zm.Text = ((char)r.Next(97, 123)).ToString();
zm.Font = new Font("", r.Next(20, 30));
zm.AutoSize = true;
zm.Location = new Point(r.Next(0, panel1.Width - zm.Width), 0);
zm.ForeColor = Color.FromArgb(r.Next(255), r.Next(255), r.Next(255));
panel1.Controls.Add(zm);
}
private void timer2_T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foreach (Control item in panel1.Controls)
{
if (item.Tag.ToString() == "zimu"||item.Tag.ToString()=="zzm")
{
item.Top += 5;
if (item.Top >= panel1.Height)
{
item.Dispose();
}
}else if (item.Tag.ToString() == "zidan")
{
item.Top -= 9;
foreach (Control con in panel1.Controls)
{
if (con.Tag.ToString() == "zzm")
{
if (con.Top + con.Height >= item.Top)
{
con.Dispose();
item.Dispose();
SoundPlayer ply = new SoundPlayer();
ply.SoundLocation = ".../.../Sound/MyBomb.wav";
ply.Play();
}
}
}
}
}
}
private void Form1_KeyPress(object sender, KeyPressEventArgs e)
{
foreach (Control item in panel1.Controls)
{
if (item.Tag.ToString() == "zimu")
{
if (item.Text == e.KeyChar.ToString())
{
Label zd = new Label();
zd.Tag = "zidan";
zd.Size = new Size(20, 20);
item.Tag = "zzm";
zd.BackColor = Color.Red;
zd.Location = new Point(item.Left + item.Width / 2 - zd.Width / 2, fj.Top - fj.Height);
fj.Left = item.Left + item.Width / 2 - fj.Width / 2;
panel1.Controls.Add(zd);
return;
}
}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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