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는 지뢰 제거 게임 의 간단 한 버 전 을 실현 한다.
4525 단어 C 언어지뢰 를 제거 하 다
vs 2019 에 새 프로젝트 를 만 든 다음 원본 파일 test.c 와 game.c 를 추가 하고 헤더 파일 game.h 를 만 듭 니 다.
test.c:
#include "game.h"
void game()
{
char mine[ROWS][COLS] = { 0 };
char show[ROWS][COLS] = { 0 };
InitBoard(mine, ROWS, COLS, '0');
InitBoard(show, ROWS, COLS, '*');
SetMine(mine, ROW, COL);
//DispalyBoard(mine, ROW, COL);
DispalyBoard(show, ROW, COL);
FindMine(mine, show, ROW, COL);
}
void menu()
{
printf("**************************
");
printf("****** 1.play ******
");
printf("****** 0.exit ******
");
printf("**************************
");
}
int main()
{
int input = 0;
srand((unsigned int)time(NULL));
do
{
menu();
printf(" :");
scanf("%d", &input);
switch (input)
{
case 1:
game();
break;
case 0:
printf("
");
break;
default:
printf(" ,
");
break;
}
} while (input);
return 0;
}
game.c:
#include "game.h"
void Init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s, int cols, char set)
{
int i = 0;
for (i = 0; i < rows; i++)
{
int j = 0;
for (j = 0; j < cols; j++)
{
board[i][j] = set;
}
}
}
void Dispaly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i = 0;
for (i = 0; i <= 9; i++)
{
printf("%d ", i);
}
printf("
");
for (i = 1; i <= row; i++)
{
int j = 0;
printf("%d ", i);
for (j = 1; j <= col; j++)
{
printf("%c ", board[i][j]);
}
printf("
");
}
}
void SetMine(char board[ROW][COL], int row, int col)
{
int count = EASY_COUNT;
while (count)
{
int x = rand() % row + 1;
int y = rand() % col + 1;
if (board[x][y] != '1')
{
board[x][y] = '1';
count--;
}
}
}
int GetMineCount(char mine[ROWS][COLS], int x, int y)
{
return (mine[x - 1][y] + mine[x - 1][y - 1] + mine[x][y - 1] + mine[x + 1][y - 1] +
mine[x + 1][y] + mine[x + 1][y + 1] + mine[x][y + 1] + mine[x - 1][y + 1] - 8 * '0');
}
void FindMine(char mine[ROWS][COLS], char show[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x = 0;
int y = 0;
int win = 0;
while (win<row*col-EASY_COUNT)
{
printf(" :");
scanf("%d%d", &x, &y);
if (x >= 1 && x <= row && y >= 1 && y <= col)
{
if (mine[x][y] == '1')
{
printf(" ,
");
DispalyBoard(mine, ROW, COL);
break;
}
else
{
int count = GetMineCount(mine, x, y);
show[x][y] = count + '0';
DispalyBoard(show, ROW, COL);
win++;
}
}
else
{
printf(" ,
");
}
}
if (win == row * col - EASY_COUNT)
{
printf("
");
}
}
game.h:
#pragma once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define ROW 9
#define COL 9
#define EASY_COUNT 10
#define ROWS ROW+2
#define COLS COL+2
void Init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s, int cols, char set);
void Dispaly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void SetMine(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void FindMine(char mine[ROW][COL], char show[ROW][COL], int row, int col);
그림 과 같이 실행 효과: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 언어 체인 시계는 뱀을 탐식하는 작은 게임을 실현한다본고의 실례는 여러분에게 C 언어 체인표가 뱀 탐식 게임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코드를 공유하여 참고하도록 하였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이름: 뱀놀이 운영 환경: Linux 프로그래밍 언어: C 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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