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포인터 사용법

3337 단어
1, 변수 이름 앞에 포인터를 *로 지정하면 됩니다.
int a=10;
int *b=a;
2. 변수를 정의할 수 있고 변수에 주소를 할당할 수 있다.프로그램에서 이 변수를 찾아야 할 때 변수의 주소만 알면 변수의 값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int  data=200;
int *pp;
pp=&data;
printf("*pp=%d
",*pp); //------------------------ int num; num=pp; printf("num=%d
",num);

3. 정의된 변수는 랜이다. 그러면 우리는 변수에 주소를 추가하여 도시 네트워크에 넣을 수 있다. 데이터의 주소를 도시 네트워크에 추가하면 데이터를 다시 도시 네트워크에 복제할 필요가 없다.
int arr[2];
arr[0]=6;
arr[1]=9;
int *m,*n;
*m=arr[0];
*n=arr[1];
4. 변수 A와 포인터 B를 정의한다. 이때 변수 A는 메모리 1000 구간에 저장되고 변수 A는 포인터 변수 B에 값을 부여한다. 이때 포인터 변수 B가 받는 것은 A의 수치가 아니라 A의 메모리 구간 주소 1000이다.
5, 구조체 안의 지침
typedef struct
{
    float data[MTD_DATA_MAX];                       
//    (  )      64*2?  “        ” “        ”      ?
    int32_t doppler_index_scope[2];                 //         
}mtd_param_packet_t;

typedef struct
{
    float data[MTD_DATA_MAX];  
    float time;                               
    int32_t index_scope[2];       
}mtd_param_packet_t;

int point_process( const mtd_param_pool_t  *mtd_param_pool)
{
       :mtd_param_packet_t *mtd_data_packet_sum = NULL;
     :mtd_data_packet_sum = (mtd_param_packet_t*)mtd_param_pool->sum_packet;
    :float *mtd_data_sum = NULL;
     :mtd_data_sum = (float*)mtd_data_packet_sum->data;

typedef struct
{
    radar_pl_cfg_t          pl_cfg;                         
    radar_ps_cfg_t          ps_cfg;
    radar_exe_cfg_t         exe_cfg;
}single_radar_param_t;

typedef struct
{
    uint32_t    fsad;
    uint32_t    fsbb;
}single_wave_param_t;

typedef struct
{
    single_radar_param_t        *current_radar_param_set;      
    single_wave_param_t         *current_wave_param_set;    
    pl_config_t                 *pl_time_line_config;  
}process_param_t;

    process_param      current_radar_param_set   ps_cfg:
      (       &,   radar_ps_cfg_t    ps_cfg           ):
 radar_ps_cfg = (radar_ps_cfg_t*)&process_param->current_radar_param_set->ps_cfg;

     (   (pl_time_line_config_t*)    ,  pl_config_t   *pl_time_line_config       ):
    pl_time_line_config = (pl_config_t*)process_param->pl_time_line_config;

6, 포인터 지향 함수
int sum(int x,int y){return x+y;}  //      

int main()                                                 
{
int a=5;int b=6;
int (*p)(int,int); //        ,(*p)()        。
p=sum;              

 /*    ,            。             ,               ,       &         (SUM )               */
int result=(*p)(a,b);
printf("The result is %d
",result); }

7, 상수 포인터와 변수 포인터: 왼쪽, 오른쪽.
    const int* p;//p가변, p가 가리키는 내용은 가변할 수 없다
   int const* p;//p가변, p가 가리키는 내용은 가변할 수 없다
   int* const p;//p는 변할 수 없고, p가 가리키는 내용은 변할 수 있다.
  const int* const p;//p와 p가 가리키는 내용은 모두 변할 수 없다
8, 구조체, 지침 차이
   struct MyStruct
  {
  int a;
  int b;
  int c;

  }

 MyStruct ss={20,30,40};//       ss,  ss         20,30 40。
 MyStruct *ptr=&ss;//            ss   。   MyStruct*,       MyStruct。
 int *pstr=(int*)&ss;//            ss   。            ptr    。

1,       ptr   ss       ?  :
  ptr->a;
  ptr->b;
  ptr->c;
2,       pstr   ss       ?  :
  *pstr;//   ss   a。
  *(pstr+1);//   ss    b。
  *(pstr+2)//   ss   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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