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체인 알고리즘 실현
3158 단어 C 언어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typedef struct Node
{
int data;
struct Node * pNext;
}NODE,*PNODE;
PNODE create_list(void);
void traverse_list(PNODE);
bool is_empty(PNODE pHead);
int length_list(PNODE);
bool insert_list(PNODE, int, int);
bool delete_list(PNODE, int, int*); //int *
void sort_list(PNODE);
int main(void)
{
PNODE pHead = NULL;
pHead = create_list();
traverse_list(pHead);
//is_empty(pHead);
//int len = length_list(pHead);
//printf(" :%d
",len);
//sort_list(pHead);
//traverse_list(pHead);
insert_list(pHead,3,222);
traverse_list(pHead);
int val;
if(delete_list(pHead,2,&val)){
printf(" :%d
",val);
}
else
{
printf(" !
");
}
traverse_list(pHead);
return 0;
}
PNODE create_list(void)
{
int len;//
int i;
int val;//
PNODE pHead = (PNODE)malloc(sizeof(NODE));
if(NULL == pHead)
{
printf(" , !
");
exit(-1);
}
//
PNODE pTail = pHead;
pTail->pNext = NULL;
printf(" :len = ");
scanf("%d",&len);
for(i=0; i<len; ++i)
{
printf(" %d : ",i+1);
scanf("%d",&val);
PNODE pNew = (PNODE)malloc(sizeof(NODE));
if(NULL == pNew)
{
printf(" , !
");
exit(-1);
}
pNew->data = val;
pTail->pNext = pNew;
pNew->pNext = NULL;
pTail = pNew; //
}
return pHead;
}
void traverse_list(PNODE pHead)
{
PNODE p = pHead->pNext;
printf(" :");
while(NULL != p)
{
printf("%d ",p->data);
p = p->pNext;
}
printf("
");
}
bool is_empty(PNODE pHead)
{
if(NULL == pHead->pNext)
{
printf(" !
");
return true;
}
else
{
printf(" !
");
return false;
}
}
int length_list(PNODE pHead)
{
PNODE p = pHead->pNext;
int len = 0;
while(NULL != p)
{
len++;
p = p->pNext;
}
return len;
}
void sort_list(PNODE pHead)
{
int i,j,t;
int len = length_list(pHead);
PNODE p,q;
for(i=0, p=pHead->pNext; i<len-1; i++,p=p->pNext)
{
for(j=i+1,q=p->pNext; j<len; j++)//q=p->pNext
{
if(p->data > q->data)
{
t = p->data;
p->data = q->data;
q->data = t;
}
}
}
}
bool insert_list(PNODE pHead, int pos, int val)
{
int i = 0;
PNODE p = pHead;
// <pos-1
while(NULL!=p && i<pos-1)
{
p = p->pNext;
i++;
}
if(i>pos-1 || NULL==p)
{
return false;
}
PNODE pNew = (PNODE)malloc(sizeof(NODE));
if(NULL == pNew)
{
printf(" !
");
exit(-1);
}
pNew->data = val;
PNODE q = p->pNext;
p->pNext = pNew;
pNew->pNext = q;
return true;
}
bool delete_list(PNODE pHead, int pos, int* pVal)
{
int i = 0;
PNODE p = pHead;
PNODE q;
// <pos-1 ,
while(NULL!=p->pNext && i<pos-1)
{
p = p->pNext;
i++;
}
//pos
if(i>pos-1 || NULL==p->pNext)
{
return false;
}
q = p->pNext;
*pVal = q->data;
p->pNext = q->pNext;
free(q);
return true;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 언어 구현 천둥 제거 게임 상세 정보먼저 작은 메뉴를 표시하고 게임을 할지 여부를 선택하십시오.사용자가 종료를 선택하면 프로그램 실행이 끝나고, 사용자가 게임을 선택하면 지뢰 제거 위치 좌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사용자가 입력한 좌표가 바둑...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