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퍼 즐 게임 코드 구현(graphics 그래 픽 라 이브 러 리)

5268 단어 C++퍼 즐게임.
본 논문 의 사례 는 C+퍼 즐 게임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include<stdio.h> 
#include<stdlib.h> 
#include<conio.h> 
#include<windows.h> 
#include<graphics.h> 
#include<string.h> 
int map[4][3]; 
int num = 0; 
IMAGE image1, image2, image3, image4, image5, image6, image7, image8, image9, image10, image11, image12, image13; 
void Initmap()//      
{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0; j < 3; j++) 
 { 
 map[i][j] = rand() % 100; 
 } 
 } 
 map[2][3] = 100; 
 
} 
void PaintInit()//         
{ 
 loadimage(&image1, L"./image/1.jpg", 100, 100); 
 loadimage(&image2, L"./image/2.jpg", 100, 100); 
 loadimage(&image3, L"./image/3.jpg", 100, 100); 
 loadimage(&image4, L"./image/4.jpg", 100, 100); 
 loadimage(&image5, L"./image/5.jpg", 100, 100); 
 loadimage(&image6, L"./image/6.jpg", 100, 100); 
 loadimage(&image7, L"./image/7.jpg", 100, 100); 
 loadimage(&image8, L"./image/8.jpg", 100, 100); 
 loadimage(&image9, L"./image/9.jpg", 100, 100); 
 loadimage(&image10, L"./image/10.jpg", 100, 100); 
 loadimage(&image11, L"./image/11.jpg", 100, 100); 
 loadimage(&image12, L"./image/back.jpg", 400, 200); 
 loadimage(&image13, L"./image/border.jpg", 50, 300); 
 
} 
int finMin(int a)//          ,             ; 
{ 
 int flag=1;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0; j < 3; j++) 
 { 
 if (a > map[i][j]) 
 { 
 flag++;//  flag                 
 } 
 } 
 } 
 return flag; 
} 
void GameInit()//      
{ 
 
 int min=map[0][0]; 
 putimage(450, 0, &image12); 
 putimage(400, 0, &image13);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0; j < 3; j++) 
 { 
 if (finMin(map[i][j]) == 1) 
 { 
  putimage(i * 100, j * 100, &image1); 
 } 
 if (finMin(map[i][j]) == 2) 
 { 
  putimage(i * 100, j * 100, &image2); 
 } 
 if (finMin(map[i][j]) == 3) 
 { 
  putimage(i * 100, j * 100, &image3); 
 } 
 if (finMin(map[i][j]) == 4) 
 { 
  putimage(i * 100, j * 100, &image4); 
 } 
 if (finMin(map[i][j]) == 5) 
 { 
  putimage(i * 100, j * 100, &image5); 
 } 
 if (finMin(map[i][j]) == 6) 
 { 
  putimage(i * 100, j * 100, &image6); 
 } 
 if (finMin(map[i][j]) == 7) 
 { 
  putimage(i * 100, j * 100, &image7); 
 } 
 if (finMin(map[i][j]) == 8) 
 { 
  putimage(i * 100, j * 100, &image8); 
 } 
 if (finMin(map[i][j]) == 9) 
 { 
  putimage(i * 100, j * 100, &image9); 
 } 
 if (finMin(map[i][j]) == 10) 
 { 
  putimage(i * 100, j * 100, &image10); 
 } 
 if (finMin(map[i][j]) == 11) 
 { 
  putimage(i * 100, j * 100, &image11); 
 } 
  
 } 
 } 
 
} 
void PlayGame() 
{ 
 int x, y; 
 MOUSEMSG m; 
 int newA; 
 char ch; 
 int r, c; //           //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0; j < 3; j++) 
 { 
 if (map[i][j] == 100) 
 { 
 r = i; 
 c = j; 
 } 
 } 
 } 
 
 
 ch = getch(); 
 switch (ch) 
 { 
 
 case 'W':case 'w' : 
 { 
 
 if (c - 1<0)return; 
 newA = map[r][c]; 
 map[r][c] = map[r][c-1]; 
 map[r][c-1] = newA; 
 num++; 
 break; 
 } 
 case 'S':case 's': 
 { 
 if (c + 1>2)return; 
 newA = map[r][c]; 
 map[r][c] = map[r][c+1]; 
 map[r][c+1] = newA; 
 num++; 
 break; 
 } 
 case 'A':case 'a': 
 { 
 if (r - 1<0)return; 
 newA = map[r][c]; 
 map[r][c] = map[r-1][c]; 
 map[r-1][c] = newA; 
 num++; 
 break; 
 } 
 case 'd':case 'D': 
 { 
 if(r+1>3)return; 
 newA = map[r][c]; 
 map[r][c] = map[r+1][c]; 
 map[r+1][c] = newA; 
 num++; 
 break; 
 } 
 } 
} 
int main()//              ,           ,            
{ 
 TCHAR sql[200]; 
 initgraph(850, 300); 
 Initmap(); 
 PaintInit(); 
 
 while (1) 
 { 
 cleardevice(); 
 BeginBatchDraw(); 
 GameInit(); 
 outtextxy(650, 210, _T("  ")); 
 _stprintf(sql, _T("  :%d"), num); 
 outtextxy(500, 250, sql); 
 EndBatchDraw(); 
 PlayGame(); 
 } 
 getch(); 
 closegraph(); 
 system("pause"); 
 return 
}
효과 그림: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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