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데이터 형식

3890 단어 c#데이터유형
C\#에서 변 수 는 다음 과 같은 몇 가지 유형 으로 나 뉜 다.
값 유형(Value types)인용 유형(Reference types)포인터 종류(포인터 종류)
값 형식(값 유형)
값 형식 변 수 는 값 에 직접 할당 할 수 있 습 니 다.그것들 은 클래스 System.Value Type 에서 파생 된 것 이다.
값 형식 은 데 이 터 를 직접 포함 합 니 다.예 를 들 어 int,char,float 는 각각 숫자,문자,부동 소수점 을 저장 합 니 다.int 형식 을 설명 할 때 시스템 은 메모리 로 값 을 저장 합 니 다.
다음 표 는 C\#2010 에서 사용 할 수 있 는 값 형식 을 보 여 줍 니 다:
유형
묘사 하 다.
범위.
기본 값
bool
불 값
True 또는 False
False
byte
8 비트 부호 없 는 정수
0 부터 255 까지
0
char
16 비트 유 니 코드 문자
U+0000 부터 U+ffff 까지
'\0'
decimal
128 비트 정확 한 10 진 값,28-29 유효 자릿수
(-7.9 x 1028 7.9 x 1028)/100 에서 28 까지
0.0M
double
64 비트 이중 정밀도 부동 소수점 형
(+/-)5.0 x 10-324 까지(+/-)1.7 x 10308
0.0D
float
32 비트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형
-3.4 x 1038 까지+3.4 x 1038
0.0F
int
32 비트 기호 정수 유형
-2,147,483,648 에서 2,147,483,647.
0
long
64 비트 기호 정수 형식
-9,223,372,036,854,775,808 부터 9,223,372,036,854,775,807
0L
sbyte
8 비트 기호 정수 유형
-128 부터 127 까지.
0
short
16 비트 기호 정수 유형
-32,768 에서 32,767.
0
uint
32 비트 부호 없 는 정수 형식
0 부터 4,294,967,295.
0
ulong
64 비트 부호 없 는 정수 형식
0 부터 18,446,744,073,709,551,615
0
ushort
16 비트 부호 없 는 정수 형식
0 부터 65,535 까지
0
하나의 유형 이나 하나의 변수 가 특정 플랫폼 에서 의 정확 한 사 이 즈 를 얻 으 려 면 sizeof 방법 을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표현 식 sizeof(type)는 바이트 단위 저장 대상 이나 형식의 저장 사 이 즈 를 만 듭 니 다.다음 예 를 들 어 모든 기계 의 int 형식의 저장 사 이 즈 를 가 져 옵 니 다.

using System;

namespace DataTypeApplication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Size of int: {0}", sizeof(int));
     Console.ReadLine();
   }
  }
}
위의 코드 가 컴 파일 되 고 실 행 될 때 다음 과 같은 결 과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
Size of int: 4
참조 형식(참조 형식)
인용 형식 은 변수 에 저 장 된 실제 데 이 터 를 포함 하지 않 지만 변수 에 대한 인용 을 포함 합 니 다.
메모리 위 치 를 말 하 는 것 이다.여러 변 수 를 사용 할 때 인용 형식 은 메모리 위 치 를 가리 킬 수 있 습 니 다.메모리 위치의 데이터 가 하나의 변수 로 바 뀌 면 다른 변 수 는 이러한 값 의 변 화 를 자동 으로 반영 합 니 다.내 장 된 인용 유형 은 object,dynamic,string 입 니 다.
개체 유형
대상(Object)유형 은 C\#유 니 버 설 형식 시스템(Common Type System-CTS)의 모든 데이터 형식의 최종 기본 클래스 입 니 다.Object 는 System.Object 류 의 별명 입 니 다.따라서 대상(Object)형식 은 다른 형식(값 형식,참조 형식,미리 정 의 된 형식 또는 사용자 정의 형식)의 값 을 할당 할 수 있 습 니 다.단,할당 값 에 앞서 유형 전환 이 필요 하 다.
하나의 값 형식 이 대상 형식 으로 바 뀌 었 을 때 포장 이 라 고 합 니 다.다른 한편,하나의 대상 유형 이 값 형식 으로 바 뀌 었 을 때 해체 라 고 불 린 다.

object obj;
obj = 100; //     
동적(동적)유형
동적 데이터 형식 변수 에 모든 종류의 값 을 저장 할 수 있 습 니 다.이 변수의 유형 검 사 는 실 행 될 때 발생 합 니 다.
동적 형식 을 설명 하 는 문법:
dynamic = value;
예 를 들 면:
dynamic d = 20;
동적 유형 은 대상 유형 과 비슷 하지만 대상 유형 변수의 유형 검 사 는 컴 파일 할 때 발생 하고 동적 유형 변수의 유형 검 사 는 실 행 될 때 발생 합 니 다.
문자열(String)형식
문자열(String)형식 은 변수 에 모든 문자열 값 을 할당 할 수 있 습 니 다.문자열(String)형식 은 System.String 클래스 의 별명 입 니 다.그것 은 대상(Object)유형 에서 파생 된 것 이다.문자열(String)형식의 값 은 두 가지 형식 으로 분 배 될 수 있 습 니 다.따옴표 와@따옴표 입 니 다.
예 를 들 면:
String str = "runoob.com";
@따옴표 문자열:
@"runoob.com";
C\#string 문자열 의 앞 에@('한 글자 씩 문자열'이 라 고 함)을 붙 여 전의 문자(\)를 일반 문자 로 취급 할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string str = @"C:\Windows";
등가:
string str = "C:\\Windows";
@문자열 에 서 는 줄 을 임의로 바 꿀 수 있 습 니 다.줄 바 꿈 문자 와 들 여 쓰기 빈 칸 은 모두 문자열 길이 안에 계 산 됩 니 다.
string str = @"
   
";
사용자 정의 인용 형식 은 class,interface 또는 delegate 입 니 다.우 리 는 앞으로 의 장절 에서 이런 유형 들 을 토론 할 것 이다.
포인터 종류(포인터 종류)
포인터 형식 변 수 는 다른 유형의 메모리 주 소 를 저장 합 니 다.C\#의 바늘 은 C 나 C++의 바늘 과 같은 기능 을 합 니 다.
포인터 형식의 문법 설명:
type* identifier;
예 를 들 면:
char* cptr;
int* iptr;
이상 은 C\#데이터 형식 에 대한 상세 한 내용 입 니 다.C\#데이터 형식 에 관 한 자 료 는 저희 의 다른 관련 글 을 주목 하 세 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