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사용자 정의 컨트롤 VS 사용자 컨트롤

3811 단어 C#컨트롤
C\#에서 사용자 정의 컨트롤 VS 사용자 컨트롤 비교
1 사용자 정의 컨트롤 과 사용자 컨트롤 의 차이
WinForm 중,
사용자 컨트롤(User Control):UserControl 을 계승 하여 Container 컨트롤 을 개발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Container 컨트롤 은 다른 Control 컨트롤 을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
사용자 정의 컨트롤(Custom Control):자체 Control 을 계승 하여 windows 컨트롤 의 가장 기본 적 인 종 류 를 개발 합 니 다.예 를 들 어 Text,Button 컨트롤 등 입 니 다.
2 자신의 컨트롤 을 개발 하 는 몇 가지 방법[1]
복합 컨트롤(Composite Controls):기 존의 각종 컨트롤 을 조합 하여 새로운 컨트롤 을 만들어 사용자 의 수 요 를 만족 시 킵 니 다.
확장 컨트롤(Extended Controls):기 존의 컨트롤 을 바탕 으로 새로운 컨트롤 을 파생 시 켜 새로운 기능 을 추가 하거나 기 존의 기능 을 수정 하여 사용자 의 수 요 를 만족 시 키 는 것 입 니 다.
사용자 정의 컨트롤(Custom Controls):System.Windows.Forms.Control 류 에서 직접 파생 되 는 것 입 니 다.즉,완전히 자신 이 디자인 하고 새로운 컨트롤 을 실현 하 는 것 입 니 다.이것 은 가장 유연 하고 강력 한 방법 이지 만 개발 자 에 대한 요구 도 가장 높 습 니 다.사용자 정의 컨트롤 을 실현 하려 면 Control 류 의 OnPaint 이벤트 에 코드 를 작성 하고 OnPaint 이벤트 에서 사용자 정의 컨트롤 을 그립 니 다.또한,Control 류 의 WndProc 방법 을 다시 써 서 바 텀 윈도 메 시 지 를 처리 할 수 있다.따라서 사용자 정의 컨트롤 을 실현 하려 면 개발 자 에 대한 요구 가 높 고 개발 자 에 게 GDI+와 Windows API 의 지식 을 알 아야 합 니 다.
3 예제:Clock User Control[1]
소스 코드
Steps:
1.윈도 컨트롤 라 이브 러 리 항목 새로 만 들 기(UserControl 에서 파생)
2.Timer 컨트롤 을 추가 하고 속성(Enable=True,Interval=1000)과 이벤트(Ticker=Time 1Tick)

private void timer1_T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this.Time = DateTime.Now;  

   Refresh();   
  }
3.OnPaint 이 벤트 를 다시 쓰 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리 기

그림 1 OnPaint 이 벤트 를 다시 쓰 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리 기

#region draw clock
  private void UserClock_Paint(object sender, PaintEventArgs e)
  {
   Graphics dc = e.Graphics;
   Pen pn = new Pen(ForeColor);
   SolidBrush br = new SolidBrush(ForeColor);
   initCoordinates(dc); 
   DrawDots(dc, br);
   DrawHourHand(dc, pn);
   DrawSecondHand(dc, pn);
   DrawMinuteHand(dc, pn);
  }
  
  public void initCoordinates(Graphics dc)
  {
   if (this.Width == 0 || this.Height == 0) return;
   dc.TranslateTransform(this.Width / 2, this.Height / 2);
   dc.ScaleTransform(this.Height / 250F, this.Width / 250F);
  }
  public void DrawDots(Graphics dc, Brush brush)
  {
   int iSize;
   for (int i = 0; i <= 59; i++)
   {
    if (i % 5 == 0)
    {
     iSize = 15;
    }
    else
    {
     iSize = 5;
    }
    dc.FillEllipse(brush, -iSize / 2, -100 - iSize / 2, iSize, iSize);
    dc.RotateTransform(6);
   }
  }
  public virtual void DrawHourHand(Graphics grfx, Pen pn)
  {
   GraphicsState gs = grfx.Save();
   grfx.RotateTransform(360.0F * Time.Hour / 12 + 30.0F * Time.Minute / 60);
   grfx.DrawLine(pn, 0, 0, 0, -50);
   grfx.Restore(gs);
  }
  public virtual void DrawMinuteHand(Graphics grfx, Pen pn)
  {
   GraphicsState gs = grfx.Save();
   grfx.RotateTransform(360.0F * Time.Minute / 60 + 6.0F * Time.Second / 60);
   grfx.DrawLine(pn, 0, 0, 0, -70);
   grfx.Restore(gs);
  }
  public virtual void DrawSecondHand(Graphics grfx, Pen pn)
  {
   GraphicsState gs = grfx.Save();
   grfx.RotateTransform(360.0F * Time.Second / 60);
   grfx.DrawLine(pn, 0, 0, 0, -100);
   grfx.Restore(gs);
  }
  #endregion
4.사용자 컨트롤 생 성
5.사용자 컨트롤 테스트
WinForm 프로그램 을 만 들 고 Toolbox 에 Tab"User Control"을 추가 하고 4 단계 에서 생 성 된 사용자 정의 컨트롤 의 dll 파일 을 끌 어 옵 니 다.다음 그림 과 같이 Toolbox 의 사용자 컨트롤'User Control Clock'을 인터페이스'Form 1'에 끌 어 다 놓 습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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