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상속 의 구조 방법

1477 단어 C#
1.자 류 계승 부류 구조 방법
프레젠테이션:각 하위 클래스 에서 각각의 구조 방법 을 작성 하고 base 키 워드 를 사용 하여 부모 클래스 에 값 을 전달 합 니 다.
부모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one
{
    /// 
    /// NPC     
    /// 
    enum NPCType
    {
        Task,Shop
    }
    abstract class NPC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NPCType type;
        public string Name
        {
            get { return name; }
            set { name = value; }
        }
        public NPCType Type
        {
            get { return type; }
            set { type = value; }
        }
        public NPC(string name,NPCType type)
        {
            this.name = name;
            this.type = type;
        }
        public abstract void Speak();
    }
}

하위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one
{
    class ShopNPC:NPC
    {
        private string item;
        public ShopNPC(string item,string name,NPCType type)
            :base(name,type)
        {
            this.item = item;
        }

        public override void Speak()
        {
            Console.WriteLine("NPC{0},  {1}  ", base.Name, item);
        }
    }
}

비고:실제 개발 에서 일반적인 상황 에서 화 자 류 의 대상 만 실례 할 수 있다.왜냐하면 자 류 는 구체 적 인 사물 이 고 부 류 는 자 류 공공 데이터 의 상 향 추상 이기 때문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