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AntiSocial Robots 소스 분석

4662 단어
수요: 마우스로 캔버스를 클릭하면 로보트의 대상을 그릴 수 있고 모든 로보트는 스스로 경로를 찾을 수 있으며 마지막 모든 로보트가 캔버스에 고르게 분포될 수 있다.
Robot 클래스 정의
namespace AntisocialRobots
{
    /// <summary>Represents one robot.</summary>
    internal class Robot
    {
        /// <summary>The visual element used to represent the robot on the screen.</summary>
        public Ellipse Element;

        /// <summary>The current location of the robot within the room.</summary>
        public RoomPoint Location;

        /// <summary>The game frame in which this robot was last moved.</summary>
        public int LastMovedFrame;
    }
}

RoomPosition 클래스 정의
namespace AntisocialRobots
{
    internal struct RoomPoint
    {
        public int X;
        public int Y;

        public RoomPoint(int x, int y)
        {
            X = x;
            Y = y; 
        }
        public double DistanceTo(RoomPoint other) { return Math.Sqrt(Square(other.X-X)+Square(other.Y-Y));}
        public double AngleTo(RoomPoint other) { return Math.Atan2(other.Y - Y, other.X - X); }
        public static double Square(double n) { return n*n; }

    }
}

마우스 클릭 위치를 캔버스 위치로 전환
RoomPoint MousePositionToRoomPoint(MouseEventArgs e)
        {
            Point pt = e.GetPosition(Room);
            return new RoomPoint((int)(pt.X * ROOM_SIZE), (int)(pt.Y * ROOM_SIZE));
        }

아날로그 로보트가 한 위치를 이동하는 것을 모의한다. 로보트 대상에게 로보트 대상의 실제 위치를 알 필요가 없다. 로보트 대상의 실제 위치만 알 수 있기 때문에 로보트 대상의 로보트 Position만 바꾸어야 한다. 
void SimulateOneStep(Robot r)
        {
            RoomPoint ptR = r.Location;
            double vectorX = 0, vectorY = 0;

            foreach (Robot s in _robots)
            {
                if (r == s) continue;
                RoomPoint ptS = s.Location;
                double inverseSquareDistance = 1.0 / RoomPoint.Square(ptR.DistanceTo(ptS));
                double angle = ptR.AngleTo(ptS);
                vectorX -= inverseSquareDistance * Math.Cos(angle);
                vectorY -= inverseSquareDistance * Math.Sin(angle);
            }
            double degrees = Math.Atan2(vectorY, vectorX) * 180 / Math.PI;

            degrees += 22.5;
            while (degrees < 0) degrees += 360;
            while (degrees >= 360) degrees -= 360;

            int direction = (int)(degrees * 8 / 360);

            if ((direction == 7) || (direction == 0) || (direction == 1))
                ptR.X = Math.Min(ptR.X + 1, ROOM_SIZE - 1);
            else if ((direction == 3) || (direction == 4) || (direction == 5))
                ptR.X = Math.Max(ptR.X - 1, 0);

            if ((direction == 1) || (direction == 2) || (direction == 3))
                ptR.Y = Math.Min(ptR.Y + 1, ROOM_SIZE - 1);
            else if ((direction == 5) || (direction == 6) || (direction == 7))
                ptR.Y = Math.Max(ptR.Y - 1, 0);

            if (((ptR.X != r.Location.X) || (ptR.Y != r.Location.Y)) && _roomCells[ptR.X, ptR.Y] == null)
            {
                _roomCells[r.Location.X, r.Location.Y] = null;
                _roomCells[ptR.X, ptR.Y] = r;
                r.Location = new RoomPoint(ptR.X, ptR.Y);
            }
        }

Robot의 화면 위치는 주 프로그램이 제어하고 RoomPosition에 따라 변환합니다.이렇게 두 차례의 위치 전환을 진행했지만 업무와 실현 간의 결합을 박리하여 코드를 더욱 간결하게 했다.
Robot 화면 위치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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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SetRobotElementPosition(Robot robot, RoomPoint pt)
        {
            Canvas.SetLeft(robot.Element,((double)pt.X)/ROOM_SIZE);
            Canvas.SetTop(robot.Element,((double)pt.Y)/ROOM_SIZE);
        }
현재 문제는 로보트가 캔버스에 그려진 후에 스스로 위치를 계산하고 캔버스에 새로운 위치를 그릴 수 있도록 백엔드 계산을 계속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다.로봇이라는 동작이 완성될 때만 위치를 계산할 수 없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모든 로봇의 위치를 계산해야 한다는 것이다.스레드를 사용하여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ction recomputeAndRedraw = null;
            recomputeAndRedraw = delegate
            {
                Dispatcher.BeginInvoke((Action)delegate
                {
                    PerformSimulationStep();
                    recomputeAndRedraw();
                }, DispatcherPriority.Background);
            };
            Loaded += delegate
            {
                _framesPerSecondStopwatch.Start();
                recomputeAndRedraw();
            };

인터페이스가 불러오면 액션은 백엔드에서 계속 실행되고 로보트의 위치를 계산하여 인터페이스에 그려집니다.
기술:
private TaskFactory _uiTasks;
_uiTasks=new TaskFactory(TaskScheduler.FromCurrentSynchronizationContext());
//Action에서 비동기식 작업을 수행합니다.
_uiTasks.StartNew(()=>{});
_uiTasks.StartNew(deleg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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