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ker로 Minecraft forge 멀티 서버 구축

소개





현재, 당사에서는 「샌드 박스 게임 동호회」라고 하는 것을 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하는 동호회인가라고 하면, 지금은 MOD들이 Minecraft를 멀티 플레이로 플레이하는 모임이 되고 있습니다.
달에 1회 MOD를 바꾸는 작업을 합니다만, 이것이 여러가지 버전의 문제라든지 데몬화의 문제라든지로 귀찮아서, 서버를 바꾸는 것과 세트로, Docker에 옮기기로 했습니다.

운영 환경


  • ConoHa 4GB 서버 (2GB가 부족했기 때문에)
  • CentOS 7 (표준 서버입니다. CentOS 버전은 멤버에게 설문 조사를 받았습니다.)
  • Docker는 Docker 공식 리포지토리에서 설치
  • docker-compose도 설치

  • 구성 파일



    소감



    좋은 점



    Docker Compose가 편리했습니다.



    처음에는 컨테이너에 그대로 움직이고 있었지만 볼륨 컨테이너를 만들 때 Compose를 사용하도록 변경해 보았습니다.
    한번의 조작으로 월드용 컨테이너도 작성할 수 있어 MOD를 Fuck하고 빌드 다시 한번이 되었을 때도 같은 컨테이너를 참조해 주므로, 매우 작업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서버의 다운타임 저하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환경을 구축한 덕분에 11월에서 12월로 구성을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어려움 없이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에 컨테이너를 준비하고 있으면 즉시 전환이 가능



    컨테이너를 준비하는 것만으로 곧바로 전환이 가능하므로, 유지 보수가 초락입니다.
    MOD의 구성을 변경하면 로컬에서 빌드하고 확인하는 것도 쉽고 최근에는 Docker for Windows에서 확인 후 배포하고 있습니다.

    개선하고 싶은 점



    백업 시스템



    아직 빌드했고 아무것도 백업하지 않았습니다.
    과연 여러 대 구성이라든지 할 생각은 없지만, 1개소에 데이터가 굳어져 있는 것은 위험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일단 백업을 취하는 명령은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형식입니다.
    docker run --volumes-from minecraft201512_world_1 -v $(pwd):/backup busybox tar cvf /backup/minecraft201512_world.tar /data/world
    

    참고 → ぃ tp // 코 m / 눈부신 rb / ms / 6이다 3cd926 674307615

    메모리 사용률 문제



    MOD 구성에 따라 메모리 사용률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MOD에 따라 서버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번 ConoHa를 이용한 것은 바로 거기서, 곧바로 메모리가 많은 플랜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를 먹는 구성이 끝나면 같은 환경 그대로 메모리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정식 동호회가 아닌 캄파에서 움직이고 있는 서버이므로 시간 과금이 있는 것도 함께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ConoHa씨, 메모리량 변경하고 나서 꽤 기다리는 것 어떻게든 해 주세요!

    인프라 엔지니어 부족



    인프라 엔지니어 직원이 동호회에 있지 않습니다.
    Docker 만져보고 싶은 당사의 인프라 엔지니어가 있으면 꼭 도와주세요! ! !

    참고 정보



    Docker로 MinecraftServer 구축
    docker-backup을 data volume 데이터 백업
    docker-compose를 사용하면 여러 컨테이너 관리가 편리합니다.

    사이고에게





    「샌드박스 게임 동호회」는 매일 밤 즐겁게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