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asio가 작성한 비동기 서버와 클라이언트
4901 단어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boost::asio::ip::tcp;
using boost::asio::ip::address;
class client : public boost::enable_shared_from_this {
public:
client(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 tcp::endpoint &endpoint)
: io_service_(io_service), socket_(io_service), endpoint_(endpoint)
{
}
void start() {
socket_.async_connect(endpoint_,
boost::bind(&client::handle_connect,
shared_from_this(),
boost::asio::placeholders::error));
}
private:
void handle_connect(const boost::system::error_code &error) {
if (error) {
if (error.value() != boost::system::errc::operation_canceled) {
std::cerr << boost::system::system_error(error).what() << std::endl;
}
socket_.close();
return;
}
static tcp::no_delay option(true);
socket_.set_option(option);
strcpy(buf, "Hello World!
");
boost::asio::async_write(socket_,
boost::asio::buffer(buf, strlen(buf)),
boost::bind(&client::handle_write,
shared_from_this(),
boost::asio::placeholders::error,
boost::asio::placeholders::bytes_transferred));
}
void handle_write(const boost::system::error_code& error, size_t bytes_transferred) {
memset(buf, sizeof(buf), 0);
boost::asio::async_read_until(socket_, sbuf,"
",
boost::bind(&client::handle_read,
shared_from_this(),
boost::asio::placeholders::error,
boost::asio::placeholders::bytes_transferred));
}
void handle_read(const boost::system::error_code& error, size_t bytes_transferred) {
std::cout << buf << std::endl;
}
private:
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_;
tcp::socket socket_;
tcp::endpoint &endpoint_;
char buf[1024];
boost::asio::streambuf sbuf;
};
typedef boost::shared_ptr client_ptr;
int main(int argc, char* argv[])
{
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
tcp::endpoint endpoint(address::from_string("127.0.0.1"), 1000);
client_ptr new_session(new client(io_service, endpoint));
new_session->start();
io_service.run();
std::string ss;
std::cin >> ss;
return 0;
}
서버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boost::asio::ip::tcp;
using boost::asio::ip::address;
class session : public boost::enable_shared_from_this {
public:
session(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 : socket_(io_service)
{
}
void start() {
static tcp::no_delay option(true);
socket_.set_option(option);
boost::asio::async_read_until(socket_,
sbuf_,
"
",
boost::bind(&session::handle_read,
shared_from_this(),
boost::asio::placeholders::error,
boost::asio::placeholders::bytes_transferred));
}
tcp::socket &socket() {
return socket_;
}
private:
void handle_write(const boost::system::error_code& error, size_t bytes_transferred) {
boost::asio::async_read_until(socket_,
sbuf_,
"
",
boost::bind(&session::handle_read,
shared_from_this(),
boost::asio::placeholders::error,
boost::asio::placeholders::bytes_transferred));
}
void handle_read(const boost::system::error_code& error, size_t bytes_transferred) {
boost::asio::async_write(socket_,
sbuf_,
boost::bind(&session::handle_write,
shared_from_this(),
boost::asio::placeholders::error,
boost::asio::placeholders::bytes_transferred));
}
private:
tcp::socket socket_;
boost::asio::streambuf sbuf_;
};
typedef boost::shared_ptr session_ptr;
class server {
public:
server(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 tcp::endpoint &endpoint)
: io_service_(io_service), acceptor_(io_service, endpoint)
{
session_ptr new_session(new session(io_service_));
acceptor_.async_accept(new_session->socket(),
boost::bind(&server::handle_accept,
this,
new_session,
boost::asio::placeholders::error));
}
void handle_accept(session_ptr new_session, const boost::system::error_code& error) {
if (error) {
return;
}
new_session->start();
new_session.reset(new session(io_service_));
acceptor_.async_accept(new_session->socket(),boost::bind(&server::handle_accept,this,new_session,
boost::asio::placeholders::error));
}
void run() {
io_service_.run();
}
private:
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_;
tcp::acceptor acceptor_;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
tcp::endpoint endpoint(tcp::v4(), 1000);
server s(io_service, endpoint);
s.run();
return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ava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기본 자습서의 Socket 시작 사례우리가 자바에서 TCP/IP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서버에 연결하려면 자바를 만들어야 합니다.net.Socket 객체를 서버에 연결합니다.Java NIO를 사용하려는 경우 Java NIO의 SocketChann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