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 플 릿 클래스 기반 양 방향 링크
List.h
#ifndef _LIST_H_
#define _LIST_H_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template<class dataType>
struct LINK_NODE
{
dataType data;
LINK_NODE<dataType> * before;
LINK_NODE<dataType> * next;
};
template<class dataType>
class LINK_LIST
{
public:
LINK_LIST();
public:
//
LINK_NODE<dataType> * push_back(dataType data);
LINK_NODE<dataType> * insert_data(dataType data, int pos);
//
void pop_back();
void delete_data(int pos);
void delete_data(LINK_NODE<dataType> * node);
//
int size();
LINK_NODE<dataType> * begin();
LINK_NODE<dataType> * end();
LINK_NODE<dataType> * find_data(int pos);
public:
LINK_NODE<dataType> * _head;
LINK_NODE<dataType> * _tail;
int _listSize;
};
#endif
List.hpp
#include "List.h"
template<class dataType>
LINK_LIST<dataType>::LINK_LIST()
{
_head = new LINK_NODE<dataType>();
_tail = _head;
_head->data = 0;
_head->before = NULL;
_head->next = NULL;
_listSize = 0;
}
template<class dataType>
LINK_NODE<dataType> * LINK_LIST<dataType>::push_back(dataType data)
{
LINK_NODE<dataType> * node = new LINK_NODE<dataType>();
node->data = data;
node->next = NULL;
_tail->next = node;
node->before = _tail;
_tail = _tail->next;
_listSize++;
return node;
}
template<class dataType>
LINK_NODE<dataType> * LINK_LIST<dataType>::insert_data(dataType data, int pos)
{
pos -= 1;
if(pos >= 0 && pos <= _listSize)
{
LINK_NODE<dataType> * tmp = _head;
for(int i = 0; i < pos; i++)
{
tmp = tmp->next;
}
LINK_NODE<dataType> * node = new LINK_NODE<dataType>();
node->data = data;
node->next = NULL;
if(tmp->next)
{
tmp->next->before = node;
node->next = tmp->next;
tmp->next = node;
node->before = tmp;
}
else
{
node->next = tmp->next;
tmp->next = node;
node->before = tmp;
_tail = node;
}
_listSize++;
return node;
}
return NULL;
}
template<class dataType>
void LINK_LIST<dataType>::pop_back()
{
if(_listSize > 0)
{
LINK_NODE<dataType> * tmp = _tail;
_tail = _tail->before;
delete tmp;
_tail->next = NULL;
_listSize--;
}
}
template<class dataType>
void LINK_LIST<dataType>::delete_data(int pos)
{
if(pos > 0 && pos <= _listSize)
{
LINK_NODE<dataType> * tmp = _head;
for(int i = 0; i < pos; i++)
{
tmp = tmp->next;
}
tmp->before->next = tmp->next;
if(node->next)
{
tmp->next->before = tmp->before;
}
delete tmp;
_listSize--;
}
}
template<class dataType>
void LINK_LIST<dataType>::delete_data(LINK_NODE<dataType> * node)
{
if(node->before)
{
node->before->next = node->next;
if(node->next)
{
node->next->before = node->before;
}
delete node;
_listSize--;
}
}
template<class dataType>
int LINK_LIST<dataType>::size()
{
return _listSize;
}
template<class dataType>
LINK_NODE<dataType> * LINK_LIST<dataType>::begin()
{
return _head->next;
}
template<class dataType>
LINK_NODE<dataType> * LINK_LIST<dataType>::end()
{
return _tail;
}
template<class dataType>
LINK_NODE<dataType> * LINK_LIST<dataType>::find_data(int pos)
{
if(pos > 0 && pos <= _listSize)
{
LINK_NODE<dataType> * tmp = _head;
for(int i = 0; i < pos; i++)
{
tmp = tmp->next;
}
return tmp;
}
return NULL;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