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Figma로 생각"- Fusisy 입력 감소

4663 단어 FigmaUIidea
말하자면, 나의 기본 사상은 여러 번 사용하는 물건을 관리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사람이 같은 일을 몇 번 하면 정밀도가 떨어진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많은 디자인 도구들은 폭과 공백의 수치 관리를 인간에게 맡겼다.따라서 디자이너가 10px와 8px 사이를 왔다갔다하는 디자인은 대부분 코드 설치자에게 맡긴다.
얼마나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러한 파동이 코드 설치자가 통일된 것임을 알아차렸는가.(적어도 나는 눈치채지 못한 일이 많다.)

Fusisy의 입력 감소


Figma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Auto Layout이고, 그 다음은 Layout Grid이다.이 절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어떤 디자인 사상에서 창조되었는지 고찰하고 어떻게 편리한지 쓸 것이다.

Auto Layout



Auto Layout은 이렇게 직사각형부터 문자가 넘칠 때 배경을 따르는 기능으로 유명하죠.나는 이 전시 방법이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관리 공백의 권리를 박탈하는 기능'으로 소개돼도 누구에게도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Auto Layout은 본질적으로 부산물인 것 같다.Auto Layout의 본질은 Padding을 명시하는 수치 입력을 통해 무의식적인 작업을 의식적인 작업으로 바꾸는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대상을 설정할 때 마법사 등을 이용해 가장자리와 합쳤다.그러나 좌표 기능은 있지만 1px에서 벗어날 때도 많다.이것은 무의식적인 일이다.
그러나 Auto Layout을 적용하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위아래 좌우와 객체 사이의 간격이 얼마나 되는지 이렇게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의식적인 일이 된다.
생각해봐.Body 레이블에 해당하는 영역(frame)에 Auto Layout을 적용함으로써 설계자에게 "Body 영역의 Padding은 얼마인가", "각 객체의 간격은 몇 px가 적당한가"를 강요할 수 있다.획기적인 것 같지 않아요?
자신도 모르게 외관을 중시하여 설정된 UI 디자인 프로세스를 부정할 수 없으며 디자이너로 하여금 CSS와 구성 요소로서의 견고성을 의식하게 한다.설계자는 HTML과 CSS를 접하지는 않았지만 Figma를 적절히 활용하면 HTML과 CSS의 재현성을 고려한 UI 자산을 제작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구체적으로 얘기해 봅시다.

자유로운 배치와 공존하다

- レイアウト時は数値入力とキーボードをメインに
- マウス移動はざっくりの時
제목에도 설계 의도와 다른 입력을 줄이려는 뜻의 "Fusisy 입력"이 있습니다.따라서 대략적인 구성은 마우스로 한 다음 자신이'픽셀을 얼마나 이동했는지'를 식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배치한다.
  • 디자인 패널의 XYWH 수치 입력
  • 화살표 키로 이동

  • 객체를 화면에 배치하려면 X:0Y:0 위치에서 X축(가로)과 Y축(세로)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 요소와 완전히 일치하는 대상(이미지에서 보라색 단추)을 선택하고 Y축에 +32px를 입력하여 공백 규칙에 따라 설정하는 등이다.
    "자신이 선택한 객체의 W와 H는 얼마, X, Y는 얼마나 이동할 것인지"항상 주의해야 한다.

    Layout Grid


    이름처럼 Layout Grid는 메쉬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설명서와 달리 Frame 내에만 적용됩니다.
    Figma는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화면을 배열하여 조작하고 화면 자체가 빈번하게 이동한다.따라서 페이지의 안내서 대신 Frame에 적용되는 Layout Grid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쉬와 열을 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객체를 기준으로 매뉴얼을 그릴 수도 있으므로 객체 주변을 둘러싼 매뉴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상의 공백이 얼마나 많은지 가시화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그리고 헤더, 타이틀 등 높이와 공백이 잘 안 보이는 것들.

    Layout Grid를 대상으로 한 대강을 그리면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다

    개체 개요를 설정합니다.나는 이것을 좌우로 위아래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콘이 나타내는 실제 대상보다 범위가 넓은 구성 요소가 적용됩니다.격자 설정은 문자와 색깔처럼 스타일링되어 있으며 library로 다른 파일과 프로젝트를 읽을 수 있으며 library로 제작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
    Layout Grid는 획기적인 것은 리브라리화할 수 있는 일이라고 느꼈다.각 설계자가 디자인한 메쉬 설정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크린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오토라유트, 라유트 Grid를 조합하면 스스로 실수해도 기능이 보조를 해준다.

    얼마나 편리한가


    실제로 사용하는 Tips를 살펴보겠습니다.

    배열 도구로 사용되는 대체품


    배열 도구를 사용하려면 객체의 간격을 미리 비워야 합니다.

    겹치는 상태에서 Tidy Up을 할 수 없습니다.
    Auto Layout을 배열 도구로 사용하면 같은 위치로 복사한 객체도 쉽게 배열할 수 있어 썸네일 배열의 UI를 빠르게 만들려는 경우 등이 편리하다.
  • 객체 복사 및 붙여넣기
  • 다중 배치
  • Shift+A로 Auto Layout화
  • 정렬 방향 지정
  • space between 지정
  • 패딩 지정
  • 조합 해제(Shift+Cmd+G)
  • 화면 정리


    이동을 논의하면 화면이 빈번하게 증감된다.매번 화면 중간에 메우거나 열 필요가 없는 작업.
    위에서 설명한 대로 Auto Layout을 일시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해제하면 작업공간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룰을 잘 안 외워도 돼요.


    Atomic Design이 말한 페이지 레벨을 2인 이상 제작한 경우에도 Auto Layout에서 콘텐츠 영역을 설정하는 Space between, Layout Grid에 콘텐츠 영역의 테두리를 표시하면 서로 길을 잃지 않는다.
    미스터 A가 제작한 오토 Layout Frame에 B는 어셈블리만 힘내면 된다.(물론 의사소통이 필요 없다고 할 수도 없다.)

    실천(WIP)


    컨텐츠 영역 이외의 "screen/sp"구성 요소를 제작하고 Layout Grid에 공백을 정의했습니다.
    개선 링크
    frame은 Auto Layout화되고 어셈블리만 추가됩니다.
    실제로 다운받고 싶은데 넣으면 오토 Layout과 Layout Grid의 편리함을 알 수 있어요.
    궁금한 점이나 구토가 있다면 부드럽게 알려주세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