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lman - ford (BF) 와 Floyd 알고리즘

1200 단어
다음은 본인 의 노트 일 뿐 생각 은 제 가 의심 합 니 다. 내용 은 참고 하지 않 습 니 다.
 Floyd 알고리즘 은 비교적 폭력 적 입 니 다. 알고리즘 사상 은 삼중 순환 이 고 모든 정점 을 직접 매 거 합 니 다. 다시 두 번 for 순환 으로 모든 점 을 매 거 합 니 다. 첫 번 째 점 을 중심 으로 하 는 두 점 이 경로 가 더 짧 은 지 검증 하고 구체 적 으로 실현 되 지 않 습 니 다.
Dijkstra 알고리즘 은 마이너스 그림 이 없 는 가장 짧 은 경로 문 제 를 잘 해결 할 수 있 지만 마이너스 값 이 나타 나 면 효력 을 잃 습 니 다.이때 BF 알고리즘 이 필요 합 니 다. BF 와 dj 알고리즘 은 모두 단일 소스 의 가장 짧 은 경로 문 제 를 해결 할 수 있 습 니 다. 그러나 알고리즘 사상 은 완전히 다 릅 니 다. dj 는 출발점 경로 가 가장 짧 은 점 을 선택 한 다음 에 이 점 을 중심 으로 관련 된 경로 가 길 고 가장 바깥쪽 의 n 차 순환 은 n 개의 점 이 모두 방문 할 수 있 습 니 다 (위의 블 로그 참조).
그러나 BF 알고리즘 은 완전히 다 릅 니 다. 가장 바깥쪽 의 n - 1 차 순환 은 n - 1 개의 경 로 를 성공 적 으로 구축 하 는 것 을 보장 하기 위해 서 입 니 다. V - 1 개의 노드 는 V - 1 개의 경로 가 적당 합 니 다. 만약 에 나무 로 전환 하면 깊이 가 V 가 가장 많 습 니 다. 그러나 함수 가 시작 되 기 전에 뿌리 노드 가 방문 되 었 기 때문에 V - 1 번 만 방문 해 야 합 니 다. 사실은 n - 1 번 이 필요 하지 않 고 적당 한 가지치기 가 가능 합 니 다. 예 를 들 어 n 차 순환 에서 if (d [u] + length 등 입 니 다.[u->v]
bool Bellman(int s){
	for(int i=0;iv){
			if(d[u]+length[u->v]v];
			}
		}
	}
	for(each dege u->v){
		if(d[u]+length[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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