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Preferences 기본 사항
1. 데이터 양이 적고 뚜렷한 K-V 형식의 데이터는 SharedPreferences로 저장하기에 적합하다.SharedPreferences 데이터는/data/data/패키지 이름/SharedPreferences 디렉토리에 xml 파일로 저장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andalone='yes' ?>
<map>
<string name="hi3">liaoliuqing</string>
<string name="hi">liaoliuqing</string>
<string name="name">liaoliuqing</string>
</map>
2. SharedPreferences 데이터를 쓰는 기본 절차
(1) SharedPreferences 인스턴스 가져오기
(2) SharedPreferences 인스턴스에서 Editor 인스턴스를 가져옵니다.주:SharedPreferences 자체는 데이터를 쓰는 능력을 제공하지 않고 내부 클래스를 통해SharedPreferences.Editor에서 수행합니다.
(3) Editor의 write 방법을 호출하고 뒤에 commit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SharedPreferences 데이터를 읽는 기본 절차
(1) SharedPreferences 인스턴스 가져오기
(2) 단일 데이터 읽기: Shared Preferences의 getXxx () 방법을 호출하여 각각 String, int, long 등 형식을 읽습니다.
(3) 전체 데이터 읽기: Shared Preferences의 getall () 방법을 호출하고 맵을 훑어봅니다.
인스턴스: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paddingBottom="@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android:paddingLef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Righ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Top="@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tools:context=".MainActivity" >
<EditText
android:id="@+id/et_key"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nputType="text"
android:hint="@string/key" />
<EditText
android:id="@+id/et_valu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nputType="text"
android:hint="@string/value" />
<Button
android:id="@+id/bt_writ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string/write" />
<Button
android:id="@+id/bt_rea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string/read" />
<TextView
android:id="@+id/tv_content"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string/hello_world" />
</LinearLayout>
package com.ljh.sharepreferencedemo;
import java.util.Map;
import java.util.Map.Entr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SharedPreferences;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EditText;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final EditText etKey = (EditText) findViewById(R.id.et_key);
final EditText etValue = (EditText) findViewById(R.id.et_value);
Button btRead = (Button) findViewById(R.id.bt_read);
Button btWrite = (Button) findViewById(R.id.bt_write);
final TextView tvContent = (TextView) findViewById(R.id.tv_content);
//1、 SharedPreferences 。SharedPreferences , SharedPreferences , Context getSharedPreferences() 。
final SharedPreferences preference = getSharedPreferences("test", MODE_PRIVATE);
//2、 SharedPreferences。Editor , 。 。
final SharedPreferences.Editor editor = preference.edit();
btWrite.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String key = etKey.getText().toString().trim();
String value = etValue.getText().toString().trim();
//3、 commit。
editor.putString(key, value);
editor.commit();
}
});
btRead.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2、 key
/* String content = preference.getString("name", "lujinhong");
tvContent.setText(content);*/
//2、
String content = "";
Map<String, ?> allContent = preference.getAll();
// map
for(Map.Entry<String, ?> entry : allContent.entrySet()){
content+=(entry.getKey()+entry.getValue());
}
tvContent.setText(content);
}
});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