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알고리즘 10103번: 주사위 게임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0103
문제
창영이와 상덕이는 게임을 하고 있다.
게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두 사람의 점수는 모두 100점이다.
게임은 여섯 면 주사위를 사용하며, 라운드로 진행된다. 매 라운드마다, 각 사람은 주사위를 던진다. 낮은 숫자가 나온 사람은 상대편 주사위에 나온 숫자만큼 점수를 잃게 된다. 두 사람의 주사위가 같은 숫자가 나온 경우에는 아무도 점수를 잃지 않는다.
게임이 끝난 이후에 두 사람의 점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라운드의 수 n (1 ≤ n ≤ 15)가 주어진다. 다음 n개 줄에는 두 정수가 주어진다. 첫 번째 정수는 그 라운드에서 창영이의 주사위에 나타난 숫자, 두 번째 정수는 상덕이의 주사위에 나타난 숫자이다. 두 정수는 항상 1보다 크거나 같고, 6보다 작거나 같다.
출력
첫째 줄에 게임이 끝난 이후에 창영이의 점수, 둘째 줄에는 상덕이의 점수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및 출력
풀이 코드
// 10103번 : 주사위 게임
#include <stdio.h>
int main(){
int n,cy = 100,sk = 100; // cy : 창영, sk : 상덕
scanf("%d",&n);
while(n--){
int a,b; // a : 창영, b : 상덕
scanf("%d%d",&a,&b);
if(a > b){
sk -= a;
}
else if(a == b){
continue;
}
else{
cy -= b;
}
}
printf("%d\n%d",cy,sk);
return 0;
}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백준 알고리즘 10103번: 주사위 게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inwooleeme/백준-알고리즘-10103번-주사위-게임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