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에서 Minecraft의 로컬 저장 데이터 백업
3151 단어 minecraftAutoHotkeyPowerShell
개인 게임 상황
내가 Minecraft를 할 경우, 기본적으로 하드 모드로 실시한다.
플레이어가 죽으면, 부활 포인트로 재활동할 수 있는 것이 기본이지만, 타카가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부활할 수 없는 모드로 놀고 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이나 초반은 그 생각에서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력이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세이브 데이터를 만들어 다시 시작 포인트를 직접 만들었다.
준비물
이하, AutoHotKey를 전제로 움직이는 백업 소스 코드
부팅 방법은 Win+Alt+s
의 조합으로 백업이 수행됩니다.
AHKMinecraft.ahk#!s::
; 注意:ディレクトリ名にスペースがついている場合,圧縮されない.
; そして,2GB以上は,きっと圧縮できないだろう.
minecraftSaveFile := % A_ScriptDir . "¥savedataMinecraft.txt"
todayYYYYMMDD := A_YYYY A_MM A_DD
Loop, Read, %minecraftSaveFile%
{
; コマンドプロンプトからzipは作成できないようだ.
; http://q.hatena.ne.jp/1184648250
Run, PowerShell -Command "Remove-Item ¥"‾¥Desktop¥%A_LoopReadLine%%todayYYYYMMDD%.zip¥" -Force"
Run, PowerShell -Command "Compress-Archive -Path ¥"%A_AppData%¥.minecraft¥saves¥%A_LoopReadLine%¥" -Destination ¥"‾¥Desktop¥%A_LoopReadLine%%todayYYYYMMDD%.zip¥""
}
return
백업용 텍스트 파일 준비
이번에는 소스 코드에 파일 이름을 쓴다.
savedataMinecraft.txt
이 파일에 월드명을 기재한다.
정확하게 표현한다면, saves 디렉토리 아래에 배치되는 디렉토리명을 기재한다.
이 텍스트 파일의 배치 장소는, 소스 파일과 같은 장소에 두면 된다.
※주의점:월드를 작성할 때의 이름에, 스페이스를 붙였을 경우,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남아 있다.
스페이스 첨부의 디렉토리를 PowerShell 단독으로는 인식하지만, AutoHotKey를 걸었을 경우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좀처럼 원인을 찾아내지 못하고, 지금까지 방치하고 있다.
또, 반드시 2GB 이상의 데이터는 보존할 수 없다(PowerShell에 문제가 있다). 이것만으로는, 대응 가능한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제 신념으로는 가능한 한 Windows 표준 장비로 구현하고 싶은 생각이 있기 때문에 압축 소프트웨어까지 고려하지 않았다.
이미, AutoHotKey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고···.
상당히 중요한 일이지만, 놀면서 백업을 움직일 수는 없다 ("덤"에 이미지 있음). 파일을 게임이 잡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내 환경에서는 실패했다). 혹시 강제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백업 파일
데스크탑에 배치될 것입니다.
월드명에 이어 백업 연월일이 추가한 상태의 이름이 되고 있다.
확장자는 zip
이다.
예) 신규 월드 20180727.zip
이상.
덤
몇 년 전에 만든 백업 프로그램은 WindowsOS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minecraft의 저장 데이터를 관리하는 Perl 프로그램
Mac 전용일 것이다・・・.
이하의 상태에서는 백업할 수 없다(PowerShell이 움직임은 하지만・・・).
게다가
복원은 수동으로 부탁드립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indows에서 Minecraft의 로컬 저장 데이터 백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esscommands/items/79adbea9c80e1f853a5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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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 注意:ディレクトリ名にスペースがついている場合,圧縮されない.
; そして,2GB以上は,きっと圧縮できないだろう.
minecraftSaveFile := % A_ScriptDir . "¥savedataMinecraft.txt"
todayYYYYMMDD := A_YYYY A_MM A_DD
Loop, Read, %minecraftSaveFile%
{
; コマンドプロンプトからzipは作成できないようだ.
; http://q.hatena.ne.jp/1184648250
Run, PowerShell -Command "Remove-Item ¥"‾¥Desktop¥%A_LoopReadLine%%todayYYYYMMDD%.zip¥" -Force"
Run, PowerShell -Command "Compress-Archive -Path ¥"%A_AppData%¥.minecraft¥saves¥%A_LoopReadLine%¥" -Destination ¥"‾¥Desktop¥%A_LoopReadLine%%todayYYYYMMDD%.zip¥""
}
return
이번에는 소스 코드에 파일 이름을 쓴다.
savedataMinecraft.txt
이 파일에 월드명을 기재한다.정확하게 표현한다면, saves 디렉토리 아래에 배치되는 디렉토리명을 기재한다.
이 텍스트 파일의 배치 장소는, 소스 파일과 같은 장소에 두면 된다.
※주의점:월드를 작성할 때의 이름에, 스페이스를 붙였을 경우,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남아 있다.
스페이스 첨부의 디렉토리를 PowerShell 단독으로는 인식하지만, AutoHotKey를 걸었을 경우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좀처럼 원인을 찾아내지 못하고, 지금까지 방치하고 있다.
또, 반드시 2GB 이상의 데이터는 보존할 수 없다(PowerShell에 문제가 있다). 이것만으로는, 대응 가능한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제 신념으로는 가능한 한 Windows 표준 장비로 구현하고 싶은 생각이 있기 때문에 압축 소프트웨어까지 고려하지 않았다.
이미, AutoHotKey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고···.
상당히 중요한 일이지만, 놀면서 백업을 움직일 수는 없다 ("덤"에 이미지 있음). 파일을 게임이 잡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내 환경에서는 실패했다). 혹시 강제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백업 파일
데스크탑에 배치될 것입니다.
월드명에 이어 백업 연월일이 추가한 상태의 이름이 되고 있다.
확장자는 zip
이다.
예) 신규 월드 20180727.zip
이상.
덤
몇 년 전에 만든 백업 프로그램은 WindowsOS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minecraft의 저장 데이터를 관리하는 Perl 프로그램
Mac 전용일 것이다・・・.
이하의 상태에서는 백업할 수 없다(PowerShell이 움직임은 하지만・・・).
게다가
복원은 수동으로 부탁드립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indows에서 Minecraft의 로컬 저장 데이터 백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esscommands/items/79adbea9c80e1f853a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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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에 만든 백업 프로그램은 WindowsOS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minecraft의 저장 데이터를 관리하는 Perl 프로그램
Mac 전용일 것이다・・・.
이하의 상태에서는 백업할 수 없다(PowerShell이 움직임은 하지만・・・).
게다가
복원은 수동으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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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Windows에서 Minecraft의 로컬 저장 데이터 백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esscommands/items/79adbea9c80e1f853a5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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