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iPhone 메모리 관리 5의 대상이 되돌아오는 값을 autorelease로 정하는 방법
NSString * sushiString =
[NSString stringWithFormat:@"%d: %@",
indexPath.row, sushiName];
NSString * sushiString =
[[[NSString alloc] initWithFormat:@"%d: %@",
indexPath.row, sushiName] autorelease];
다음은 자룡산 사람이 부르는 방법입니다.
하나, 만약 방법이 init나copy로 시작한다면, 당신에게 되돌아오는 대상의 인용 계수는 1이고, 이것은 autorelease의 대상이 아닙니다.다시 말하면,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되돌아오는 대상에 대해 책임을 지고, 다 쓴 후에 메모리를 수동으로release로 풀어야 한다.
2. 만약 방법이 init나copy로 시작하지 않는다면 되돌아오는 대상 인용 계수는 1이지만 이것은 autorelease 대상이다.다시 말하면, 이 대상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한 후에 자동으로 메모리를 방출할 것이다.단, 만약 당신이 다른 곳에서 그것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때 수동retain이 필요합니다.
참조 개수 요약:
alloc/init를 호출할 때 인용 계수가 1인 대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대상을 다 사용한 후에, 인용 계수가 0이 되도록 release 메시지를 호출해야 메모리가 풀릴 수 있습니다.
방법을 사용하면 init나copy로 시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때 되돌아오는 대상은 autorelease입니다. 이것은 장래 어느 순간에 자동으로 방출될 대상입니다.(이곳에서 나도 여러분에게 한마디 일깨워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함수를 쓰고 있는데 그 함수의 이름은 xxx입니다. init나copy로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당신이 되돌아온 대상은 반드시 autorelease인 것을 기억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당신이라는 함수를 사용할 때 autorelease로 간주할 것입니다. 그러면 그는release로 시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메모리 유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제발 기억하세요!!)
autorelease 대상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retain 메시지를 방송해야 한다.
만약 alloc/init 방법으로 대상을 만들었지만,runLoop을 낸 후에 자동으로 방출되고 싶다면,alloc/init 다음에 autorelease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이것도 비교적 많이 본 서법이다.예를 들어cocos2d에서 [xxxnode]를 호출할 때 [[[xxxalloc] init]autorelease]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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