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6 Godot Engine > Pong with GDScrite >paddle 이동에 적합한 y 방향으로 변경
5231 단어 Godot
Windows 10 Pro v21H1
Godot Engine v3.3.2.stable.official
Pong with GDScriptPong의 실현.
코드를 보면 Y방향의 이동량은 랜덤수이다.
paddle.gd
area.direction = Vector2(_ball_dir, randf() * 2 - 1).normalized()
paddle 이동에 따라 y 방향으로 처리 변경paddle가 이동하는 y 방향으로 변경해 보십시오.
_relative_speed
의 추가계산
area.direction
에 추가_relative_speed
extends Area2D
const MOVE_SPEED = 100
var _ball_dir
var _up
var _down = 0
var _relative_speed # パドルの相対速度
onready var _screen_size_y = get_viewport_rect().size.y
func _ready():
var n = String(name).to_lower()
_up = n + "_move_up"
_down = n + "_move_down"
if n == "left":
_ball_dir = 1
else:
_ball_dir = -1
func _process(delta):
# Move up and down based on input.
var input = Input.get_action_strength(_down) - Input.get_action_strength(_up)
position.y = clamp(position.y + input * MOVE_SPEED * delta, 16, _screen_size_y - 16)
_relative_speed = input * MOVE_SPEED * delta
func _on_area_entered(area):
if area.name == "Ball":
# Assign new direction.
#area.direction = Vector2(_ball_dir, randf() * 2 - 1).normalized()
area.direction = Vector2(_ball_dir, _relative_speed).normalized() # 相対速度を考慮した打ち返し
패드의 움직임에 따라 공이 움직이기 시작했다.시험을 준비하다
엄격하게 고려한 실시가 아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021-08-26 Godot Engine > Pong with GDScrite >paddle 이동에 적합한 y 방향으로 변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7of9/items/f059c447f1137314eff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