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ectJ (3) 기본 문법
AspectJ 기본 구문
Advice
Before 및 After
PointCut 앞이나 뒤에 코드를 삽입하는 Advice 중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예.@Before("execution (*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onCreate(..))")
public void adviceOnCreateBefore(JoinPoint joinPoint) {
MethodSignature signature = (MethodSignature) joinPoint.getSignature();
Toast.makeText((Context) joinPoint.getTarget(), "Before" + signature.toShortString(), Toast.LENGTH_SHORT).show();
Log.e(TAG, "" + joinPoint.getSourceLocation() + "Before" + signature.toShortString());
}
@After("execution (*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onCreate(..))")
public void adviceOnCreateAfter(JoinPoint joinPoint) {
MethodSignature signature = (MethodSignature) joinPoint.getSignature();
Toast.makeText((Context) joinPoint.getTarget(), "After" + signature.toShortString(), Toast.LENGTH_SHORT).show();
Log.e(TAG, "" + joinPoint.getSourceLocation() + "After" + signature.toShortString());
}
컴파일한 후 onCreate 방법을 볼 수 있고 adviceOnCreateBefore
,adviceOnCreateAfter
의 흔적을 뚜렷하게 볼 수 있다.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JoinPoint var4 = Factory.makeJP(ajc$tjp_0, this, this, savedInstanceState);
try {
ActivityLifeAspect.aspectOf().adviceOnCreateBefore(var4);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this.setContentView(2130968603);
} catch (Throwable var7) {
ActivityLifeAspect.aspectOf().adviceOnCreateAfter(var4);
throw var7;
}
ActivityLifeAspect.aspectOf().adviceOnCreateAfter(var4);
}
Around
Before와 After는 사실 이해하기 쉽다. 즉, Pointcuts 이전과 이후에 코드를 삽입하면 Around는 글자의 의미에서 보면 방법의 앞뒤에 각각 코드를 삽입한다. 그렇다. 그는 Before와 After의 모든 기능을 포함한다.@Around("execution (*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onDdd())")
public void adviceOnDDAround(ProceedingJoinPoint joinPoint) throws Throwable {
Log.e("zoudong", "adviceOnDDAround====" + "joinPoint1 = [" + joinPoint.getSignature() + "]");
joinPoint.proceed();
Log.e("zoudong", "adviceOnDDAround====" + "joinPoint2 = [" + joinPoint.getSignature() + "]");
}
MainActivity.class onDdd()
protected void onDdd(){
Log.e("zoudong", "onDdd====" + "");
}
그중에서joinPoint.proceed () 는 원시적인 방법을 실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 전, 이후에는 각종 논리 처리를 할 수 있다.그러니까 Join Point만 호출된 거야.proceed () 원시 방법이 호출됩니다.우리는 Around
를 통해 꽃을 옮기고 나무를 접목하여 노동력과 재료를 줄일 수 있다.
우리는 Around가 확실히 Before와 After의 기능을 실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Around와 After는 같은 방법에 동시에 작용할 수 없기 때문에 중복 삽입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AfterThrowing 예외 처리
AfterThrowing은 비교적 보기 드문 Advice입니다. 프로그램에서 처리되지 않은 이상에 사용됩니다. 이 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처리되지 않은 이상입니다.
말을 많이 하지 않으면 코드가 뒤바뀐다. private void throwNullPoint(){
String s=null;
s.equals("null");
}
위에 있는 코드가 호출되면 틀림없이 오류가 발생할 것(NullPointer Exception)@AfterThrowing(pointcut = "execution(*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throwNullPoint(..))",throwing="exception")
public void throwNullPoint(Exception exception){
Log.e("zoudong", "throwNullPoint====" + " exception = [" + exception.toString() + "]");
}
private void throwNullPoint() {
try {
String s = null;
((String)s).equals("null");
} catch (Exception var3) {
ActivityLifeAspect.aspectOf().throwNullPoint(var3);
throw var3;
}
}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가 삽입한 코드가 삽입되었지만 마지막에 그는 여전히throw var3을 할 것이다. 즉, 이 이상은 이미 던져지고 붕괴는 여전히 발생할 것이다.
AfterReturning
MainActivity.java
private String AfterReturning(){
return "asglsas";
}
ActivityLifeAspentj.java
@AfterReturning(pointcut = "execution(*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AfterReturning(..))",returning="name")
public void AfterReturning(String name){
Log.e("zoudong", "AfterReturning====" + "joinPoint = [" + name + "]");
}
returing="name"은 마지막 매개 변수여야 합니다. returining="name1"을 잘못 보고하면 --> the last parameter of this advice must be named'name1'to bind the returning value
키워드
설명
예제
before()
before advice
에서
after()
after advice
Jpoint 자신이 수행한 후에 해야 할 일을 나타낸다.
after ():returning (반환값 형식) after ():throwing (이상 형식)
returning과throwing 뒤에 구체적인 유형을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하지 않으면 일치할 때 형식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Jpoint가 함수 호출이라고 가정하면 함수 호출이 끝나면 두 가지 방식으로 종료됩니다. 하나는 정상적인 Return이고, 다른 하나는 버퍼링 이상입니다.after () 는 기본적으로returning과throwing 두 가지 상황을 포함합니다
반환 값 유형 around()
before와around는 Jpoint가 실행되기 전이나 실행된 후 트리거를 가리키며,around는 원래의 Jpoint를 대체한다
around는 원래의 Jpoint를 대체합니다. 원래의 Jpoint를 실행하려면proceed를 호출해야 합니다
JoinPoint
AspectJ의 삽입점 표현식에서 우리 앞에는 모두 사용한excution이 있는데 실제로는 또 하나의 유형인 콜이 있다. 그러면 이 두 문법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execution ,call
@Before("execution (*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onCreate(..))")
public void adviceOnCreateBefore(JoinPoint joinPoint) {
MethodSignature signature = (MethodSignature) joinPoint.getSignature();
Toast.makeText((Context) joinPoint.getTarget(), "Before" + signature.toShortString(), Toast.LENGTH_SHORT).show();
Log.e(TAG, "" + joinPoint.getSourceLocation() + "Before" + signature.toShortString());
}
@After("execution (*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onCreate(..))")
public void adviceOnCreateAfter(JoinPoint joinPoint) {
MethodSignature signature = (MethodSignature) joinPoint.getSignature();
Toast.makeText((Context) joinPoint.getTarget(), "After" + signature.toShortString(), Toast.LENGTH_SHORT).show();
Log.e(TAG, "" + joinPoint.getSourceLocation() + "After" + signature.toShortString());
}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JoinPoint var4 = Factory.makeJP(ajc$tjp_0, this, this, savedInstanceState);
try {
ActivityLifeAspect.aspectOf().adviceOnCreateBefore(var4);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this.setContentView(2130968603);
} catch (Throwable var7) {
ActivityLifeAspect.aspectOf().adviceOnCreateAfter(var4);
throw var7;
}
ActivityLifeAspect.aspectOf().adviceOnCreateAfter(var4);
}
@Around("execution (*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onDdd())")
public void adviceOnDDAround(ProceedingJoinPoint joinPoint) throws Throwable {
Log.e("zoudong", "adviceOnDDAround====" + "joinPoint1 = [" + joinPoint.getSignature() + "]");
joinPoint.proceed();
Log.e("zoudong", "adviceOnDDAround====" + "joinPoint2 = [" + joinPoint.getSignature() + "]");
}
MainActivity.class onDdd()
protected void onDdd(){
Log.e("zoudong", "onDdd====" + "");
}
private void throwNullPoint(){
String s=null;
s.equals("null");
}
@AfterThrowing(pointcut = "execution(*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throwNullPoint(..))",throwing="exception")
public void throwNullPoint(Exception exception){
Log.e("zoudong", "throwNullPoint====" + " exception = [" + exception.toString() + "]");
}
private void throwNullPoint() {
try {
String s = null;
((String)s).equals("null");
} catch (Exception var3) {
ActivityLifeAspect.aspectOf().throwNullPoint(var3);
throw var3;
}
}
MainActivity.java
private String AfterReturning(){
return "asglsas";
}
ActivityLifeAspentj.java
@AfterReturning(pointcut = "execution(* 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AfterReturning(..))",returning="name")
public void AfterReturning(String name){
Log.e("zoudong", "AfterReturning====" + "joinPoint = [" + name + "]");
}
method
method
MainActivity.java
protected void onDdd(){
test01();
Log.e("zoudong", "onDdd====" + "");
}
private void test(){
test01();
Log.e("zoudong", "test====" + "");
}
private void test01(){
Log.e("zoudong", "test01====" + "");
}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테스트 01 () 을 호출한 곳은 두 군데입니다. 단, onDdd () 방법에 코드를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public static final String invokeonDdd="withincode(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onDdd(..))";
public static final String test01="call(com.github.zdongcoding.aspectjdemo.MainActivity.test01(..))";
@Pointcut(invokeonDdd)
public void invokeOnDdd(){}
@Pointcut(test01)
public void invoketest01(){}
@Pointcut("invokeOnDdd()&&invoketest01()")
public void invoketest01OnlyOnDdd(){}
@Before("invoketest01OnlyOnDdd()") //
public void invoketest01OnlyOnDddBefore(JoinPoint joinPoint){
Log.e("zoudong", "invoketest01OnlyOnDddBefore====" + "joinPoint = [" joinPoint.getSourceLocation() + "]");
}
@After("invoketest01()&&invokeOnDdd()") //
public void invoketest01OnlyOnDddAfter(JoinPoint joinPoint){
Log.e("zoudong", "invoketest01OnlyOnDddAfter====" + "joinPoint = [" joinPoint.getSourceLocation() + "]");
}
컴파일 후
protected void onDdd() {
JoinPoint var4 = Factory.makeJP(ajc$tjp_2, this, this);
ActivityLifeAspect var10000 = ActivityLifeAspect.aspectOf();
Object[] var5 = new Object[]{this, var4};
var10000.adviceOnDDAround((new MainActivity$AjcClosure1(var5)).linkClosureAndJoinPoint(69648));
}
private void test() {
this.test01();
Log.e("zoudong", "test====");
}
private void test01() {
Log.e("zoudong", "test01====");
}
onDdd () 방법에서test01 () 을 호출해야만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 호출은 삽입되지 않았지만 코드를 삽입하지 않았습니다.
Test Github:https://github.com/zdongcoding/AspectjDemo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