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스 크 립 트 의 loadMovie 는 튜 토리 얼 을 완전히 실현 합 니 다.

loadmovie 를 사용 하면 외부 파일 을 동적 으로 불 러 와 주 파일 의 부 피 를 줄 이 고 인터넷 다운로드 에 유리 하 며 각 하위 파일 의 수정,교체 에 유리 합 니 다.만약 에 FLASH 홈 페이지 를 해 본 적 이 없다 면 이 FLASH 홈 페이지 의 기본 구성 상황 을 볼 수 있 습 니 다.그림 2-2-1참조.그림 속 의 메 인 파일 과 하위 파일 을 ftp 도구 로 자신의 공간 에 전송 하면 메 인 파일 만 다운로드 할 수 있 습 니 다.만약 에 탐색 해 야 하 는 하위 파일 만 따로 다운로드 할 수 있 습 니 다.생각해 보 세 요.만약 당신 의 전체 FLASH 홈 페이지 가 주 차 를 가리 지 않 고 모두 FLASH 를 통일 하여 몇 M,심지어 10 여 M 을 만 들 었 다 면 누가 당신 의 홈 페이지 를 기다 리 고 싶 습 니까?너 만 아니면그래서 loadmovie 를 사용 하 는 것 이 중요 하 다.이제 기초 부터 시작 해서 로드 무비 사용 과 관련 된 구체 적 인 문 제 를 분석 합 시다.loadmovie 를 사용 하 는 데 는 두 가지 기본 적 인 방법 이 있 습 니 다.(1)외부 swf 파일 을 한 층 에 불 러 옵 니 다.(2)외부 swf 파일 을 시간 축의 한 영화 편집 에 불 러 옵 니 다.이 두 가지 방법의 사용 에 대해 그림 으로 표시 하면 더욱 직관 적 이다.그림 2-2-2두 번 째 방법 은 이렇게 쓸 수 있다.root.mc.loadMovie(“a1.swf”);a1 의 접미사 이름 이 jpg 라면 외부 그림 을 불 러 옵 니 다.그림 을 불 러 오 는 것 은 swf 파일 을 불 러 오 는 것 과 같은 이치 이 므 로 군말 하지 않 습 니 다.여기까지 말 하면 아직 비교적 공허 하 니 실례 를 하나 만들어 보 자.1.새 폴 더 를 만 듭 니 다.예 를 들 어 my wangye 2,Flash 를 만들어 swf 파일 로 발표 하고 이름 을 a1 로 지정 하여 my wangye 디 렉 터 리 에 저장 합 니 다.이 a1 은 우리 가 불 러 올 하위 파일 입 니 다.3.그 다음 에 메 인 파일 을 만 듭 니 다.우 리 는 가장 간단 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그리 지 않 습 니 다.바로 이 메 인 파일 의 첫 번 째 기둥 에 loadmovie("a1.swf",1)를 쓰 고 이 파일 을 my wangye 디 렉 터 리 에 저장 합 니 다.이름 은 index 4,테스트 효과 입 니 다.원본 파일 은 본 논문 의 포장 중의 01 폴 더 를 본 다음 에 위 그림 의 두 번 째 문법 으로 계속 만 듭 니 다.두 번 째 방법 은 무대 위 에 mc 를 놓 고 인 스 턴 스 이름 을 만 들 거나 빈 MC 를 만 드 는 것 입 니 다.위의 작은 실험 을 한 후에 우 리 는 어떤 결론 을 총 결 할 수 있 습 니까?외부 파일 을 불 러 올 수 있다 는 결론 만 얻 었 다 면 너무 천박 하 다.들 어 온 외부 파일 의 좌표 문 제 를 생각 할 수 있 습 니 다.너비 문제외부 파일 이 비교적 커서 로 딩 지연 문제 가 발생 합 니 다.불 러 온 swf 에 접근 하 는 방법;불 러 오지 마 세 요.마 운 트 해제 문제.위의 가장 간단 한 로 딩 에서 우 리 는 이러한 결론 을 얻 을 수 있다.(1)층 에 로 딩 된 것 을 사용 하면 로 딩 한 후에 기본 등록 점 은 무대의 왼쪽 상단 이다.mc 에 불 러 오 는 것 을 사용 하면 기본 등록 점 은 MC 의 등록 점 입 니 다.MC 의 등록 점 이 왼쪽 상단 이 라면 불 러 온 SWF 파일 은 MC 의 왼쪽 상단 과 조준 합 니 다.만약 MC 의 등록 점 이 중심 이 라면,불 러 온 SWF 는 왼쪽 상단 과 MC 의 중심 을 정렬 합 니 다.(2)불 러 온 MC 는 원래 의 길이 와 너비 비율 을 유지한다.문제 1:불 러 온 SWF 파일 의 좌표 와 너비 비례 크기 를 어떻게 제어 합 니까?불 러 온 SWF 파일 의 길 이 를 제어 하려 면 onEnterFrame 을 사용 해 야 합 니 다.예 를 들 어 on(press){loadmovie("a2.swf","root.mymc");onEnterFrame = function () {_root.mymc._x = 0;_root.mymc._y = 0;_root.mymc._width = 330;_root.mymc._height = 240;};}왜 온 엔 터 프 라 임 을 써 요?불 러 오 는 과정 에서 시간 이 좀 지연 되 었 기 때문에 onEnterFrame 문구 가 없 으 면 문 구 를 한 번 읽 으 면 읽 지 않 습 니 다.그러나 이번 을 읽 은 후에 불 러 오지 않 아서 좌표 크기 설정 이 잘못 되 었 습 니 다.마찬가지 로 층 에 불 러 오 면 그렇다.on (press) {loadMovie("a1.swf", 1);onEnterFrame = function () {_level1._x = 17;_level1._y = 30;_level1._width = 330;_level1._height = 240;};} 이 두 가지 방법 을 주의 하 십시오.첫 번 째 는 외부 a2 를 my mc 에 불 러 옵 니 다.추가 하면 a2 는 자동 으로 my mc 를 교체 합 니 다.저 희 는 my mc 의 속성 을 직접 설정 하면 불 러 온 swf 의 속성 을 설정 합 니 다.두 번 째 방법,level 은 시간 축 에 불 러 온 영화 에 대한 인용 입 니 다.2 층 에 불 러 오 면 입 니 다.level2;3 층 에 로드 하면level3。문제 2:외부 SWF 파일 을 불 러 오 려 면 단 추 를 누 르 면 어떻게 해 야 합 니까?이 효 과 를 실현 하 는 두 가지 방법 이 있 습 니 다.하 나 는 로 딩 을 메 인 파일 에 쓰 고,다른 하 나 는 로 딩 된 하위 SWF 파일 에 자신의 로 딩 이 있 습 니 다.지금 은 따로 설명 하 겠 습 니 다.하나:주 파일 에 loding 외부 하위 swf 파일 이름 은 a1 이 고,주 파일 에 동적 텍스트 상자 이름 은 loadText 이 며,단 추 는 bbt 입 니 다.지금 loadmovie 와 loding 을 기둥 에 쓰 십시오.root.bbt.onPress = function() {_root.createEmptyMovieClip("mc", 10);mc.loadMovie("a1.swf");mc._visible = false;_root.bbt.onEnterFrame = function() {var l = mc.getBytesLoaded();var t = mc.getBytesTotal();var getPercent = l/t;loadText = Math.round(getPercent*100)+"%";if (l>0 && l>=t) {mc._visible = true;delete this.onEnterFrame;}mc._x = 10;mc._y = 10;mc._width =440;mc._height = 320;};};둘째:하위 파일 에 자신의 loding 이 쓰 는 방법 이 있 습 니 다.앞에서 말 한 loding 과 마찬가지 로 하나의 문 제 는 경로 에 주의 하 는 문제 입 니 다.예 를 들 어 이렇게 쓰 는 것 입 니 다.제1 정 loaded=getBytesLoaded().total = getBytesTotal();lts = Math.round((loaded/total)*100);wenben = lts+"%";{gotoAndStop(3);}else {gotoAndPlay(1);} 앞의 론 딩 에서 소개 한 것 과 비교 해 보면 다른 점 이 있 나 요?그냥 지 워 버 렸 어루트 가 불 러 온 후 외부 SWF 파일 은 주 파일 의 한 MC 에 해당 합 니 다루트 는 주 파일 을 가리 키 는루트 입 니 다.당연히 오류 가 표 시 됩 니 다.문제 3:무대 에 화면 을 그리고 단 추 를 누 르 면 외부 swf 를 불 러 와 서 재생 하려 면 어떻게 해 야 합 니까?그럼 우리 앨범 하나 만 들 자.주 파일 을 불 러 온 후 단 추 를 누 르 면 외부 swf 파일 을 불 러 오고 loding 디 스 플레이 가 있 습 니 다.우선 우 리 는 다음 과 같은 준 비 를 잘 해 야 한다.(1)몇 장의 그림 을 준비 하고,지금 우 리 는 7 장,6 개의 파일 을 하나씩 준비 하고,메 인 파일 은 한 장 을 사용한다.(2)메 인 파일 의 무대 크기 는 웹 페이지 의 필요 에 맞 게 770*420 으로 설정 합 니 다.하위 파일 의 무대 크기 는 512*384 로 설정 되 어 있 습 니 다.그러면 불 러 온 후에 크기 를 조절 할 필요 가 없습니다.편리 합 니 다.(사실 우 리 는 이렇게 해 야 합 니 다.번 거 로 움 을 줄 여야 합 니 다.1.하위 파일 만 들 기.각각 그림 을 표시 하 는 데 사용 되 며,첫 번 째 와 두 번 째 정 은 loding,세 번 째 정~~20 정 은 자신의 취미 에 따라 밝기 변 화 를 하여 역 동적 인 느낌 을 주 고,마지막 정 은 stop()을 쓴다.제1 과 제2 정의 loding 은 다음 과 같다.제1 정 loaded=getBytesLoaded();total = getBytesTotal();lts = Math.round((loaded/total)*100);wenben="데이터 다운로드 중"+ls+"%";{gotoAndPlay(3);}else {gotoAndPlay(1);} 이렇게 법 대로 만 든 6 개 는 각각 b1...b6 라 고 명명 되 어 swf 파일 로 발표 되 었 다.폴 더 에 저장 합 니 다.2.메 인 파일 을 만 드 는 첫 번 째 정 은 loding 을 쓰 는 데 사용 되 고,두 번 째 정 은 화면 과 같은 것 과 단 추 를 놓 으 며,효 과 를 높이 기 위해 시간 축 에 음악 을 놓는다.제1 정의 loding//앞에서 이미 많이 말 했 기 때문에 stop()을 군말 하지 않 습 니 다.i = 0; ,onEnterFrame=function(){/끊임없이 촉발 되 는 이벤트 loaded= 사용root.getBytesLoaded();total = _root.getBytesTotal();var aa = Math.round((loaded/total)*100);_root.dongtai.wenbens = aa+"%";_root.dongtai._x = 188+aa*3;_root.bb._width = aa*3;if(aa>=100){//만족 조건 이 감지 되면 튀 어 나 옵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계속 순환 합 니 다root.gotoAndStop(2);delete this.onEnterFrame;// delete 를 사용 하 는 목적 은 다운 로드 를 완료 한 후 onEnterFrame 이 벤트 를 삭제 하여 자원 소 모 를 절약 하 는 것 입 니 다.};제2 정의 버튼 에 있 는 ASon(press){root.i++;if (i == 7) {i = 6;}loadMovie("b"+i+".swf", "_root.mc");_root.tishi="제"+i+"그림";}게 으 름 을 피 우 면 그 의 미 를 상세 하 게 설명 하지 않 고 우 리 는 긴 문장 으로 똑 같은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다.이런 기법 은 AS 에 대한 농축 이다.구체 적 인 상황 은 원 서 류 를 참조 하 시기 바 랍 니 다.문제 4:여러 외부 파일 을 한 번 에 불 러 오고 싶 습 니 다.첫 번 째 불 러 오기 가 끝나 면 두 번 째,두 번 째 재생 이 끝나 면 세 번 째,...........................................................어 떡 하지?우선 이런 질문 에 대해 질문 하 는 사람 에 게 먼저 물 어 보 는 것 이 무슨 의미 가 있 습 니까?그 보 다 는 모두 하나의 SWF 에 넣 는 것 이 낫다.외부 SWF 를 호출 할 때마다 다운 로드 를 기다 리 는 데 시간 이 필요 하기 때문이다.물론 드라마 를 만 들 고 싶다 면 하 나 를 틀 고 나 면 론 딩 의 다음 회 론 딩 화면 으로'다음 회 를 불 러 오고 있 습 니 다.잠시 만 기 다 려 주세요'라 고 표시 하면 됩 니 다.방법 은 간단 합 니 다.문제 3 의 원본 파일 에 따라 조금 만 수정 하고 단 추 를 제거 하 며 하나의 버튼 으로 첫 번 째 단 추 를 불 러 온 다음 에 첫 번 째 마지막 교정 은 메 인 파일 의 함 수 를 호출 하면 됩 니 다.단추:on(press){loadMovie("b1.swf","root.mc");} 주 파일 정의 함수 function go2(){loadMovie("b2.swf","root.mc");}function go3() {loadMovie("b3.swf", "_root.mc");}function go4() {loadMovie("b4.swf", "_root.mc");}function go5() {loadMovie("b5.swf", "_root.mc");}function go6() {loadMovie("b6.swf", "_root.mc");}첫 번 째 b1 SWF 의 마지막 정root.go2(),두 번 째 외부 SWF 의 마지막 정root.go3()………..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