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릿 Canvas 인스턴스[그림 그리기] [도시 색인] [애니메이션]
세부 사항 구현: ****###1.js:
drawImage:function(data){
var that = this
var p10= data[0][0]; /* */
var p11= data[0][1]; /* */
var p12= data[0][2]; /* */
var p13= data[0][3]; /* */
var p20= data[1][0];
var p21= data[1][1];
var p22= data[1][2];
var p23= data[1][3];
var p30= data[2][0];
var p31= data[2][1];
var p32= data[2][2];
var p33= data[2][3];
var t = factor.t;
/* ( )*/
var cx1 = 3*(p11.x-p10.x);
var bx1 = 3*(p12.x-p11.x)-cx1;
var ax1 = p13.x-p10.x-cx1-bx1;
var cy1 = 3*(p11.y-p10.y);
var by1 = 3*(p12.y-p11.y)-cy1;
var ay1 = p13.y-p10.y-cy1-by1;
var xt1 = ax1*(t*t*t)+bx1*(t*t)+cx1*t+p10.x;
var yt1 = ay1*(t*t*t)+by1*(t*t)+cy1*t+p10.y;
var cx2 = 3*(p21.x-p20.x);
var bx2 = 3*(p22.x-p21.x)-cx2;
var ax2 = p23.x-p20.x-cx2-bx2;
var cy2 = 3*(p21.y-p20.y);
var by2 = 3*(p22.y-p21.y)-cy2;
var ay2 = p23.y-p20.y-cy2-by2;
var xt2 = ax2*(t*t*t)+bx2*(t*t)+cx2*t+p20.x;
var yt2 = ay2*(t*t*t)+by2*(t*t)+cy2*t+p20.y;
var cx3 = 3*(p31.x-p30.x);
var bx3 = 3*(p32.x-p31.x)-cx3;
var ax3 = p33.x-p30.x-cx3-bx3;
var cy3 = 3*(p31.y-p30.y);
var by3 = 3*(p32.y-p31.y)-cy3;
var ay3 = p33.y-p30.y-cy3-by3;
/* xt yt */
var xt3 = ax3*(t*t*t)+bx3*(t*t)+cx3*t+p30.x;
var yt3 = ay3*(t*t*t)+by3*(t*t)+cy3*t+p30.y;
factor.t +=factor.speed;
ctx.drawImage("../../images/heart1.png",xt1,yt1,30,30);
ctx.drawImage("../../images/heart2.png",xt2,yt2,30,30);
ctx.drawImage("../../images/heart3.png",xt3,yt3,30,30);
ctx.draw();
if(factor.t>1){
factor.t=0;
cancelAnimationFrame(timer);
that.startTimer();
}else{
timer =requestAnimationFrame(function(){
that.drawImage([[{x:30,y:400},{x:70,y:300},{x:-50,y:150},{x:30,y:0}],[{x:30,y:400},{x:30,y:300},{x:80,y:150},{x:30,y:0}],[{x:30,y:400},{x:0,y:90},{x:80,y:100},{x:30,y:0}]])
})
}}
####2.원리: a. 세 개의 서로 다른 3 단계 베셀 곡선을 그려서 세 장의 그림을 선택하여 각자의 베셀 곡선을 따라 운동하게 한다. 운동 궤적은 다음과 같다.
b. 3 단계 베셀 곡선 x(t), y(t)의 수학 표현식을 계산한다.3 단계 베셀 곡선은 네 개의 점을 통해 하나의 곡선을 형성하고 두 개의 제어점, 한 개의 기점과 한 개의 종점을 형성한다.다항식 계수를 이용하여 x(t), y(t)의 수학 표현식을 얻을 수 있다.
cx = 3 * ( x1 - x0 ) bx = 3 * ( x2 - x1 ) - cx ax = x3 - x0 - cx - bx cy = 3 * ( y1 - y0 ) by = 3 * ( y2 - y1 ) - cy ay = y3 - y0 - cy - by
x(t) = ax * t ^ 3 + bx * t ^ 2 + cx * t + x0 y(t) = ay * t ^ 3 + by * t ^ 2 + cy * t + y0
여기에 세 개의 베셀 곡선을 그렸는데 공식을 세 번 적용하면 됩니다. 여기는 순환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만약에 베셀 곡선의 수가 비교적 많을 때 순환으로ctx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drawImage, factor.t는 3 단계 베셀 곡선의 매개 변수로 수치 범위 [0,1]를 취하고 마지막으로ctx를 호출한다.draw (), 그리고 타이머를 설정하면 그림이 베셀 곡선을 따라 움직이는 것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Tip: 이 타이머는 Request Animation Frame () 함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setInterval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실제 테스트에서 프레임 현상이 있고 애니메이션이 미세한 불연속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2. We-canvas의 Particle**** 효과도:
실현 원리: 비교적 간단하다. 두 개의 3 단계 베셀 곡선을 그리면 하트 도형을 그릴 수 있지만 어떻게 입자가 하나씩 표시되는 것을 실현할 수 있습니까?사실은 매우 간단하다. 첫 번째 글을 통해 우리는 베셀 곡선의 각 점의 좌표값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우리가 운동 궤적의 첫 번째 점을 그릴 때ctx를 호출한다.draw () 방법, 후속 모든 점은ctx를 사용합니다.draw (true) 방법으로 입자가 하나씩 표시될 수 있습니다.이 매개 변수true 공식 문서에는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reserve Boolean은 필수가 아닙니다. 이번 그림은 지난번 그림, 즉 reserve 매개 변수가false인지 여부입니다. 이번drawCanvas를 호출하기 전에 native층은 캔버스를 비운 다음 계속 그려야 합니다. 만약 reserver 매개 변수가true라면 현재 캔버스의 내용을 보존하고, 이번drawCanvas를 호출해서 그린 내용은 위에 덮어쓰고 기본적으로false입니다."
일거수일투족: 이 데모를 연습했는데 뱀놀이에 욕심이 많은 것 같지 않아?!
3. We-canvas의 FlappyBird**** 효과도:
** 구현 세부 사항: ****JS 논리: ****
주로 작은 새 하강 논리, 무작위 빈틈 파이프 논리, 단기 화면 이벤트, 충돌 이벤트, 계수 논리를 포함한다.
**작은 새 하강:
birdDown:function(){
ctx.clearRect(0, 0, res.windowWidth, res.windowHeight)
bird.y += bird.factor
ctx.drawImage(birds[Math.floor(Math.random()*2)], bird.x, bird.y, bird.px, bird.px)
ctx.draw()
timer1 = requestAnimationFrame(this.birdDown)
if( bird.y>res.windowHeight){
cancelAnimationFrame(timer1)
}
임의 빈 파이프:
pipe:function(){
pipe.x-=pipe.factor
bird.y += bird.factor
if(pipe.x
화면 이벤트 클릭:
bird.y -= bird.factor2
// bird y
충돌 이벤트:
// 10,
crash:function(){
bird.cX = bird.x+bird.px-10
bird.cY = bird.y
pipe.cX = pipe.x
pipe.cY = gapHeightY
if(bird.cX > pipe.cX & bird.cY < pipe.cY-10 ){
if(bird.cX < pipe.cX+pipe.width){
cancelAnimationFrame(timer1)
this.gameOver();
}
}else if(bird.cX > pipe.cX & bird.cY+bird.px > pipe.cY+gapHeight+10){
if(bird.cX < pipe.cX+pipe.width){
cancelAnimationFrame(timer1)
this.gameOver();
}
}
},
계수 논리:
// x 1
if(pipe.x ==10){
bnum+=1;
console.log(bnum)
this.setData({
bird_number:bnum
})
}
4.We-canvas의 GracefulIndex**** 효과도:
원본 다운로드:http://bbs.raydonet.com/forum.php?mod=viewthread&tid=175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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