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stianstvo SDK 4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
1. Croquet의 Smalltalk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Squeak Open Croquet 또는 Open Qwaq ?
아니요. Krestianstvo SDK 4는 전적으로 JavaScript로 작성되었으며 JavaScript VM에서 실행됩니다.
Open Croquet 아키텍처는 Krestianstvo SDK 1에서 사용됩니다. 개방형 Qwaq 아키텍처는 Krestianstvo SDK 2에서 사용됩니다.
2. Croquet OS 또는 JavaScript로 작성된 croquet.io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아니요. Krestianstvo SDK 4는 FRP(Functional Reactive Programming)를 사용하여 Solid JS 및 S.js을 기반으로 JavaScript에서 Croquet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의 자체 구현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3. Virtual World Framework로 알려진 Croquet의 JavaScript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Reflector 서버와 가상 시간의 구현만 사용되고 FRP에 맞게 수정됩니다.
Virtual World Framework는 프로토타입, 노드 및 드라이버를 기반으로 하는 고유한 Croquet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구현을 제공합니다. VWF 아키텍처는 Krestianstvo SDK 3에서 사용됩니다. Krestianstvo SDK의 4번째 버전에는 해당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4. Croquet OS 또는 Virtual World Framework와 호환됩니까?
기본 제공이 아닙니다. Croquet OS/VWF 및 Krestianstvo SDK 4는 동일한 원래 Open Croquet 루트를 공유하지만 장단점과 함께 서로 다른 구현 간에 애플리케이션을 포팅하는 데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Krestianstvo SDK 4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code example )은 Croquet OS 또는 VWF one의 개발과 비교할 때 상당히 다르게 보입니다. Croquet OS 및 VWF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는 클래스/인스턴스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서 구현된 모델-뷰 패턴을 기반으로 합니다. 반대로 Krestianstvo SDK 4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는 신호 및 계산(효과) 형태의 순수한 기능만을 기반으로 합니다. Croquet OS는 Model/View 인스턴스를 상호 연결하기 위해 pub/sub 메시징을 사용합니다. VWF는 해당 상호 연결용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Krestianstvo SDK 4는 Solid JS 및 S.js에 있는 동기식 실행 엔진과 함께 "glitchless"자동 종속성 그래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 Krestianstvo SDK 4로 개발을 시작하려면 자체 Reflector 서버를 실행해야 합니까?
아니요. 이미 실행 중인 리플렉터 서버를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https://time.krestianstvo.org 또는 https://time.livecoding.space
6. 나만의 Reflector 서버를 실행할 수 있습니까?
예, LAN 또는 WAN의 어느 곳에서나 자체Reflector server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Selo/>
구성 요소에서 가리키기만 하면 됩니다.<Selo
nodeID={"simple"}
seloID={"1"}
component={Simple}
worlds={worlds}
fallbackWorld={EmptyWorld}
reflectorHost={"https://url.to.my.reflector"}
/>
또는 r 매개변수와 함께 웹 브라우저 URL에서 직접 사용: https://play.krestianstvo.org/demo1?r=https://time.krestianstvo.org
7. Krestianstvo SDK 4에서 사용되는 Reflector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인식하거나 애플리케이션 상태를 저장합니까?
아니요. Krestianstvo SDK 4에서 사용되는 Reflector 서버는 Croquet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완전히 준수합니다. 즉, Reflector 서버는 공유하려는 데이터(예: 마우스 움직임의 2D 좌표)와 함께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초기 연결, 틱, 스탬핑 및 반영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애플리케이션 논리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며 Croquet 결정론적 계산을 실행하는 모든 동기화된 클라이언트에서 로컬로 생성될 수 있는 향후 메시지와 함께 생성될 수 있는 데이터를 릴레이하지 않습니다.
8. 포털로 연결된 서로 다른 세계에 대해 동시에 다른 Reflector 서버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하나의 세계/웹 페이지에 존재합니까?
예. 포털을 생성할 때 실행 중인 다른 리플렉터 서버를 가리키는 r 매개변수와 함께 url을 사용하십시오.
9. 포털은 iFrame을 사용하여 상호 연결된 세계를 만들고 있습니까?
아니요. Portal은 Solid JS 구성 요소 형태의 순수 기능일 뿐입니다. 따라서 새 JavaScript 컨텍스트 및 iFrame을 생성할 필요 없이 다른 Solid JS 구성 요소 내에서 포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품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메시지를 전송하여 포털 스택을 자유롭게 생성하고 단일 기능 구성 요소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10. Portal은 자체 링크를 지원합니까?
예. 포털은 재귀적입니다. 기본적으로 포털의 재귀 깊이는 2로 설정됩니다. URL에서 매개변수 d를 사용하여 깊이를 수동으로 설정하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Krestianstvo SDK 4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nikolaysuslov/answering-common-questions-about-krestianstvo-sdk-4-1pep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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