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키 입력에 맞는 애니메이션 설정
2061 단어 Godot
좌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움직이기 시작하고 멈추면 움직이는 것을 멈추려고 한다.
절차.
Sprite 노드에서 다음 이미지 읽기
Sprite 검사자 > Animation > Hframe을 2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다를 가로로 두 부분을 프레임으로 분할할 수 있다.
Animation Player 노드를 생성하고 새 애니메이션 버튼 walk를 만듭니다.
애니메이션 길이 0.4초, 순환 단추를 누르십시오.
사이다 검사기 > Animation > Frame의 열쇠 표시를 누르고 0초 동안 열쇠고리를 채웁니다.
타임라인 0.2초로 이동하여 Frame을 1로 설정하고 열쇠 표시를 누릅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걷기 시작합니다.
새로 제작된 애니메이션'stop'.
Frame을 0으로 설정하고 키 표시를 누른 다음 자동 재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캐릭터는 초기 상태에서 정지 상태가 된다.
스크립트에서 다음과 같이 Animation Player를 수행합니다.
(사용키를 눌러 Sprite를 좌우로 뒤집는 코드를 입력합니다.
Player.gd
func _process(delta):
if Input.is_action_pressed("move_right"):
$AnimationPlayer.play("walk")
$Sprite.set_flip_h(false)
elif Input.is_action_pressed("move_left"):
$AnimationPlayer.play("walk")
$Sprite.set_flip_h(true)
else :
$AnimationPlayer.play("stop")
이렇게 하면 좌우 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움직이기 시작하고 멈추면 애니메이션을 멈출 수 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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