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_4일차_과제2

  • 과제

  • 사용할 변수와, 이미지를 배열에 저장시킨다.

  • 각 해당되는 아이디값을 변수에 저장시킨다.

  • 초기화된 점수 부분을 TextView에 표현한다.

    score의 값들이 정수 부분이므로 String으로 변환시켜서 변수에 대입시킨다.

  • 버튼의 이벤트처리를 부여한다.

    버튼을 눌렀을 때 랜덤으로 주사위가 나와야하므로 Random함수를 생성하고 rnd에 값을 넣은 후 배열의 길이 범위 안에서 랜덤 수를 표현한다.
    그 후 랜덤 수를 비교하여 수를 증가시키고 TextView에 표현한다.

  • 전체 소스

package com.example.ex0407;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MainActivity5 extends AppCompatActivity {
    Button btn_change;
    ImageView img1,img2;
    TextView text_change1,text_change2;
    int i=0;
    int j = 0;
    int score1 = 0;
    int score2 = 0;
    int[] imgArr = {R.drawable.dice1,R.drawable.dice2,R.drawable.dice3,R.drawable.dice4,R.drawable.dice5,R.drawable.dice6};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5);
        img1 = findViewById(R.id.img1);
        img2 = findViewById(R.id.img2);
        btn_change = findViewById(R.id.btn_change);
        text_change1 = findViewById(R.id.textChange);
        text_change2 = findViewById(R.id.textChange3);
        String a = String.valueOf(score1);
        String b = String.valueOf(score2);
        text_change1.setText(a);
        text_change2.setText(b);
        btn_change.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Random rnd = new Random();
                i = rnd.nextInt(6);
                j = rnd.nextInt(6);

                img1.setImageResource(imgArr[i]);
                img2.setImageResource(imgArr[j]);

                if(i>j){
                    ++score1;
                    String a = String.valueOf(score1);
                    text_change1.setText(a);
                }else if(i<j){
                    ++score2;
                    String b = String.valueOf(score2);
                    text_change2.setText(b);
                }
            }
        });
    }
}
  • 출력화면
    • 버튼 클릭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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