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원형 이동 가능
public class Mycircle2 extends View {
private Paint paint;
private int rawX;
private int rawY;
private int wid;
private int he;
int statusBarHeight1 = -1;
// ,
// ,
public Mycircle2(Context context) {
this(context,null);
}
public Mycircle2(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0);
}
public Mycircle2(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
//
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
paint.setColor(Color.GREEN);//
paint.setStrokeWidth(3);//
//
DisplayMetrics displayMetrics = context.getResources().getDisplayMetrics();
wid = displayMetrics.widthPixels;
he = displayMetrics.heightPixels;
// status_bar_height ID
int resourceId = getResources().getIdentifier("status_bar_height", "dimen", "android");
if (resourceId > 0) {
// ID
statusBarHeight1 = getResources().getDimensionPixelSize(resourceId);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canvas.drawCircle(50,50,50,paint);
/* paint.setColor(Color.LTGRAY);
//
Path path = new Path();
path.moveTo(80, 200);//
path.lineTo(120, 250);
path.lineTo(80, 250);
path.close(); //
canvas.drawPath(path, paint);*/
}
//
// :
/**
* View , , (x,y) 。 , View
* , 。
* , 。
* , 。
* , , , 。
* :
* , ,
* event.getRawX() ---- X
* event.getRawY() ---- Y
*
* event.getX()-------- x
* event.getY()-------- Y
*
*/
// onTouchEvent
//Touch :1. ACTION_DOWN,2. ACTION_UP,3 ACTION_MOVE 4. ACTION_CANCEL
//
// ---
// ---
//event.getAction()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super.onTouchEvent(event);
switch (event.getAction()){
case MotionEvent.ACTION_DOWN:
//
rawX = (int) event.getRawX();
rawY = (int) event.getRawY();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
int yX = (int) event.getRawX();
int yY = (int) event.getRawY();
//
//
int jX=yX-rawX;
int jY=yY-rawY;
// , ( )
int l=getLeft()+jX;
int r=getRight()+jX;
int t=getTop()+jY;
int b=getBottom()+jY;
//
if(l<0){
l=0;
r=getWidth();
}
if(t<0){
t=0;
b=getHeight();
}
if(r>wid){
r=wid;
l=wid-getHeight();
}
// ,
if(b>he-statusBarHeight1){
//
b=he-statusBarHeight1;
t=b-getHeight();
}
//
layout(l,t,r,b);// View
// lastX,lastY
rawX=yX;
rawY=yY;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break;
}
return true;// true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