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기초 개발 이미지 로드 진도 바

Paint,Canvas 의 기본 적 인 용법 을 배 운 후에 우 리 는 실천 을 시작 할 수 있 습 니 다.먼저 간단 한 그림 을 써 서 진도 표를 불 러 올 수 있 습 니 다.
관례 에 따라 먼저 효과 도 를 보고 아래 를 볼 지 말 지 결정 한다.

여기까지 보 았 으 니 이 그림 의 로드 진행 상황 을 알 고 싶 은 것 같 습 니 다.먼저 구체 적 인 용법 을 보고 사용자 정의 View 의 실현 을 보 겠 습 니 다.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custom="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ImageView
 android:id="@+id/img"
 android:layout_width="200dp"
 android:layout_height="200dp"
 android:scaleType="centerCrop"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com.example.circleprogresstest.CircleProgressView
 android:id="@+id/progressView"
 android:layout_width="60dp"
 android:layout_height="60dp"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custom:isShowProgress="true" />
</RelativeLayout>

ImageLoader.getInstance().displayImage(url, imageView, options,
 new SimpleImageLoadingListener() ,
 new ImageLoadingProgress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rogressUpdate(String imageUri, View view, int current, int total) {
 if(current==total){
 progressView.setVisibility(View.GONE);
 }else{
 progressView.setSweepAngle((int)(360*current*1.0f/total));
 progressView.postInvalidate();
 }
 }
 }
);
이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상기 용법 은 매우 간단 합 니 다.xml 에 사용자 정의 View 를 추가 하 는 것 은 textview 나 button 을 추가 하 는 것 과 똑 같 습 니 다.사용자 정의 속성 이 많 을 뿐 원 의 색상 과 텍스트 색상,크기 등 을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그 다음 에 MainActivity 에서 사용 하 는 방법 도 마찬가지 로 간단 합 니 다.그림 의 진도 가 업 데 이 트 될 때 저희 진도 항목 의 진 도 를 업데이트 하면 됩 니 다.
다음은 우리 가 사용자 정의 진 도 를 실현 하 는 과정 을 구체 적 으로 말 하 겠 습 니 다.우 리 는 onDraw()방법 만 다시 쓰 면 됩 니 다.분명 합 니 다.우리 의 진 도 는 세 부분,내부 원,외곽 원호,중간 문 자 를 포함 하고 코드 를 구체 적 으로 볼 수 있 습 니 다.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mWidth=getMeasuredWidth();
 mHeight=getMeasuredHeight();
 radius=(float)(Math.min(mWidth,mHeight)*1.0/2)-strokeWidth/2;
 //     
 mPaint.setColor(initColor);
 m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setStrokeWidth(strokeWidth);
 canvas.drawCircle(mWidth/2,mHeight/2,radius,mPaint);
 //       
 mPaint.setColor(coverColor);
 RectF rectF=new RectF(mWidth/2-radius,mHeight/2-radius,mWidth/2+radius,mHeight/2+radius);
 canvas.drawArc(rectF,-90,sweepAngle,false,mPaint);
 //       
 if(isShowProgress){
 progressText=String.format(getResources().getString(R.string.progress_text),(int)(sweepAngle*100.0/360));
 mPaint.setTextSize(textSize);
 mPaint.setColor(textColor);
 if(mBound==null){
 mBound=new Rect();
 }
 mPaint.getTextBounds(progressText,0,progressText.length(),mBound);
 mPaint.setStyle(Paint.Style.FILL);
 canvas.drawText(progressText,mWidth/2-mBound.width()/2,mHeight/2+mBound.height()/2,mPaint);
 }
}
물론 진도 바 의 크기 와 색상 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 도록 사용자 정의 속성 을 사용 하고 구조 기 에서 도 xml 의 각 속성 을 불 러 와 야 합 니 다.

<resources>
 <declare-styleable name="CircleProgressView">
 <attr name="initColor" format="color"/>
 <attr name="coverColor" format="color"/>
 <attr name="strokeWidth" format="dimension"/>
 <attr name="progressTextSize" format="dimension"/>
 <attr name="progressTextColor" format="color"/>
 <attr name="isShowProgress" format="boolean"/>
 </declare-styleable>
</resources>

private void initValues(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TypedArray typedArray=context.getTheme().obtainStyledAttributes(attrs,R.styleable.CircleProgressView,defStyleAttr,0);
 int num=typedArray.getIndexCount();
 for(int i=0;i<num;i++){
 int attr=typedArray.getIndex(i);
 switch (attr){
 case R.styleable.CircleProgressView_initColor:
 initColor=typedArray.getColor(attr,Color.GRAY);
 break;
 case R.styleable.CircleProgressView_coverColor:
 coverColor=typedArray.getColor(attr,Color.BLACK);
 break;
 case R.styleable.CircleProgressView_strokeWidth:
 strokeWidth=typedArray.getDimensionPixelOffset(attr,5);
 break;
 case R.styleable.CircleProgressView_progressTextSize:
 textSize=typedArray.getDimensionPixelSize(attr,30);
 break;
 case R.styleable.CircleProgressView_progressTextColor:
 textColor=typedArray.getColor(attr,Color.BLACK);
 break;
 case R.styleable.CircleProgressView_isShowProgress:
 isShowProgress=typedArray.getBoolean(attr,false);
 break;
 default:
 break;
 }
 }
 typedArray.recycle();

 mPaint=new Paint();
 mPaint.setAntiAlias(true);
}
소스 코드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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