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fragment(조각)를 사용하여 당신의 응용을 더욱 유연하게 (하나) 간단하게 활용
1. fragment 도입
fragment의 개념은 안드로이드 3.0 버전에서 도입된 것으로 큰 스크린 장치인 태블릿PC에 사용되기 때문에 더욱 동적이고 유연한 UI 디자인을 지원한다. 태블릿PC의 화면이 커서 더 많은 컨트롤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2.fragment의 사용
fragment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모듈화되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구성 요소가 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자신의 레이아웃을 정의하고, 자신의 성명 주기 리셋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행동을 정의하기 때문이다. Fragment를 여러 Activity에 포함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하나의fragment는Activity 인터페이스의 구성 요소로 사용할 수 있다.하나의Activity에 여러 개의fragment가 있을 수 있고 하나의fragment도 여러 개의Activity에 적용될 수 있다.fragment는 독립된 구성 요소로서 자신의 입력 이벤트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fragment도 자체적으로 독립된 생명주기가 있지만 Activity 숙주 생명주기의 영향을 받는다.주의 1. 프로젝트를 만들 때 가장 낮은 호환 버전은leve11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이 잘못됩니다.2. fragment를 추가하려면 반드시 유일한 표지 id/Tag를 주어야 한다.
2.fragment 정적 불러오기와 동적 불러오기
1. 정적 로드
정적 불러오기란 레이아웃에fragment 레이아웃을 직접 쓰고 extends Fragment의class를 만들고 이class에fragment의 구체적인 하위 레이아웃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레이아웃 (레이아웃에fragment를 쓰고 id를 주어야 합니다)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MainActivity" >
<fragment android:id="@+id/fragment" android:name="com.example.sptemberfragment.MyFirstFragmen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RelativeLayout>
MainActivity(extends FragmentActivity는 하위 호환용)
package com.example.sptemberfragment;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app.Fragment;
import android.support.v4.app.FragmentActivity;
import android.support.v4.app.FragmentManager;
import android.view.Menu;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FragmentActivity {
private Fragment fragment;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
My First Fragment(fragment 작성 시 하위 View 로드, support V4 패키지, 하위 호환)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support.v4.app.Fragment;
import android.view.LayoutInflater;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view.ViewGroup;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oast;
public class MyFirstFragment extends Fragment {
private Button mbtn;
@Override
public View onCreateView(LayoutInflater inflater, ViewGroup container,
Bundle savedInstanceState) {
View view = inflater.inflate(R.layout.item_fragment, container, false);
mbtn=(Button) view.findViewById(R.id.button);
mbtn.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Toast.makeText(getActivity(), " ", Toast.LENGTH_LONG).show();
}
});
return view;
}
}
하위 레이아웃 내의 Button은 더 이상 설명하지 않습니다.
2. 동적 로드
레이아웃에서 원래의fragment를 제거하고LinearLayout을 추가한 다음에fragment를 추가하고activity에 동적으로 추가합니다. 다른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배치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MainActivity" >
<LinearLayout android:id="@+id/linear"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LinearLayout>
</RelativeLayout>
MainActivity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FragmentActivity {
private Fragment fragment;
private LinearLayout linear;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linear=(LinearLayout) findViewById(R.id.linear);
MyFirstFragment fragmentzi=new MyFirstFragment();
FragmentManager fragment=getSupportFragmentManager();
FragmentTransaction beginTransaction =
fragment.beginTransaction();
beginTransaction.add(R.id.linear, fragmentzi);
beginTransaction.commit();
}
}
작은 예
FrameLayout을 기본 레이아웃에 추가하여 fragment을 저장합니다. 이 세 개의 하위 레이아웃은 각각 Button, TextView, EditView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activity
package com.example.sptemberfragment;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app.Fragment;
import android.support.v4.app.FragmentActivity;
import android.support.v4.app.FragmentManager;
import android.support.v4.app.FragmentTransaction;
import android.view.Menu;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FragmentActivity implements OnClickListener {
private FragmentManager fragment;
private FrameLayout mframe;
private Button mbtn1;
private Button mbtn2;
private Button mbtn3;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mframe = (FrameLayout) findViewById(R.id.frame);
mbtn1 = (Button) findViewById(R.id.button1);
mbtn2 = (Button) findViewById(R.id.button2);
mbtn3 = (Button) findViewById(R.id.button3);
mbtn1.setOnClickListener(this);
mbtn2.setOnClickListener(this);
mbtn3.setOnClickListener(this);
fragment = getSupportFragmentManag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switch (v.getId()) {
case R.id.button1: {
FragmentTransaction beginTransaction = fragment.beginTransaction();
//framelayout
// fragment , replace fragment
beginTransaction.replace(R.id.frame, new MyFirstFragment());
//addToBackStack , back
beginTransaction.addToBackStack(null);
beginTransaction.commit();
}
break;
case R.id.button2: {
FragmentTransaction beginTransaction = fragment.beginTransaction();
beginTransaction.replace(R.id.frame, new MySecondFragment());
beginTransaction.addToBackStack(null);
beginTransaction.commit();
}
break;
case R.id.button3: {
FragmentTransaction beginTransaction = fragment.beginTransaction();
beginTransaction.replace(R.id.frame, new MyThirdFragment());
beginTransaction.addToBackStack(null);
beginTransaction.commit();
}
break;
default:
break;
}
}
}
3. fragment 생명주기
fragment->onAttach()->onCreate()->onCreateView()->onActivityCreate()->onStart()->onResume()->파편이 활성화됨->onPause()->onstop->onDestroyView()->onDestroy()->onDetach()->파편이 소각됨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